|
알뜰웨딩, 카드 한 장으로 OK!
올해도 카드사들은 다양한 결혼 관련 서비스와 상품을 내놓고 마케팅에 발 벗고 나섰다. 이를 잘 활용하면 결혼 비용을 최대한 아낄 수 있다. 최근에는 카드사와 연계해 토털 웨딩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더욱 알뜰한 결혼 준비를 원한다면 참고해도 좋을 것.
예식 비용에서부터 가전과 가구, 예물, 드레스, 신혼여행, 내 집 장만 자금 마련에 이르기까지 결혼 준비 과정은 곳곳에 목돈 드는 일뿐이니, 예비 신혼부부에게는 기쁨과 설렘 못지않게 만만찮은 것이 결혼 비용에 대한 고민이다. 그래서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큰 고민은 어떻게 하면 결혼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하는 문제다.
이럴 때는 신용카드사들이 내놓고 있는 결혼 관련 서비스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준비하는 것이 많은 만큼 이들을 겨냥한 정보는 물론 허니문과 혼수품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잘만 활용하면 혼수마련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인트를 쌓아 VIP 고객이 되거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일석삼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삼성전자의 모든 제품에 이용이 가능하며, 50만원 이상 구매 시 30만원, 1백만원 이상 구매시 50만원에서 70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고, 이용한 금액은 최장 60개월 동안 매월 카드사용 금액의 0.8~5%씩 적립되는 포인트로 갚아나가면 된다. 적립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차액은 현금으로 갚게 되며, 70만원 이용 시에는 소정의 할부 수수료가 부과된다.
또한 기존에 한 명이 부담하던 상환을 삼성카드를 이용하는 가족(본인 포함 최대 5인까지 합산)과 함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도록 해 포인트 상환에 대한 부담을 대폭 줄였다. 현대카드는‘Super Save’라는 서비스로 LG전자 상품 구매 시 일정 금액만큼 할인해 주는 제도를 운영 중이다.
할인받은 금액만큼 신용카드 신판 이용 금액(일시불+할부) 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나 현금으로 최대 36개월 동안 균등 분할해 상환한다. 단일 품목의 경우 1백만원 이상 구매 시 70만원, 50만원 이상 구매하면 3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단, 70만원 할인 이용자는 매달 2만원(할부이자 포함), 35만원 이용자는 매달 1만원(할부이자 포함)을 상환해야 하며, 현대카드 고객 중 M카드 또는 M 기반 제휴카드(플래티늄, M Lady, 퍼플, 다이너스M 등) 회원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 현대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소지카드로 결제한 후 1개월 이내 M 기반 카드를 추가로 발급받거나 교체발급 받으면 된다. 마련해야 할 혼수가전 제품이 많다면 우리카드‘하이마트 포인트 플러스카드’가 유용하다. 이 카드로 하이마트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먼저 할인을 받고 카드 사용 포인트로 갚아나가는‘Save Plus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 금액에 따라 최대 70만원까지 할인해주며 36개월간 포인트로 분할 상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할인 금액을 차감한 외환카드에는 카드 이용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나 현금으로 상품 구매대금의 일부를 상환할 수 있는‘예스 세이브(Yes Save) 서비스’가 있다.
이서비스를 활용하면 50만~1백만원 미만 상품 구매시 35만원을 차감해 결제하고 36개월간 매월 1만원씩 나눠 갚으면 되고, 1백만원 이상 상품이라면 70만원을 차감해 결제하고 48개월간 매월 1만5천원씩 상환하면 된다. 대상 가맹점은 전국의 하이마트와 전자랜드, 가구, 컴퓨터, 골프용품점 등으로, 외환카드 홈페이지(www.yescard.com) 또는 ARS(1588-2900)에서 자격 여부와 대상 가맹점 확인 후 서비스 신청을 한 후 해당 가맹점에서물품을 구입하면 된다.
또한 물품 구입 시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 롯데, 신세계, 갤러리아 등 주요 백화점과 롯데, 월마트, 홈에버, 홈플러스 등 할인점과 면세점에서도 3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국민카드는 포인트리 카드를 쓰면 선 포인트를 지급하고 최대 3년 이내에 상환하는‘이코노 서비스’를 선보였다.
대상 제품은 LG전자와 롯데마트, 하이마트, 전자랜드, 위니아만도 등으로 가구업체로 에이스침대가 포함돼 있으며, 1백만원 이상 사용 시 50만 점을, 50만원 이상 사용 시 30만점을 선지급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위니아만도 대리점과 삼보컴퓨터에서 구입하면 각각 구매금액의 5%, 3%를 특별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삼성카드는 웨딩 전문업체인 (주)아이웨딩네트웍스와 제휴하여 상견례부터 결혼식, 피로연, 신혼여행까지 결혼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삼성카드 웨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일대일 상담하여 상견례에서부터 결혼식과 피로연, 신혼여행까지 결혼과 관련된토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담 상담가가 결혼과정 전반을 도와준다.
제공된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면 상품 가격의 최고 5배까지 보상하는‘서비스 보증제’도 실시하며 상견례나 피로연을 할 때 추천 장소를 이용하면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신혼부부를 위해 허니문 웨딩카로 리무진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쿠스 리무진과 링컨 타운 리무진, 스타크래프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은 회원의 경우 23만원에서 36만원까지로 시중가보다 20~25% 저렴하다. 이용 예정일을 기준으로 최소 3일 전에 전화 예약하면 된다. 롯데카드는‘롯데패밀리클럽카드’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패밀리카드는 롯데그룹의 유통 서비스 인프라를 활용해 예식을 비롯해 혼수, 신혼여행 등 결혼 준비 전반에 관한 다양한 혜택을 모두 담아냈으며, 롯데백화점에서 MVG 일부 혜택과 롯데호텔 객실 20% 할인, 식당 10% 할인, 롯데면세점 5~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매년 결혼기념일마다 롯데호텔에서 식사를 하면 50%가 할인(부부에 한함)되며, 와인 2잔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혼여행 동안 양가 부모님 에게 꽃과 편지를 전달하며 고급 허니문 앨범과 샘쏘나이트 기내용 가방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를 통해 예약∙결제 할 경우에도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이 카드는 세이브존과 홈에버, 농협유통, 애경백화점 등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하나은행 이브카드 역시 백화점과 제화점, 의류점, 할인점 등 할부거래가 가능한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할부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다.
삼성카드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도 제공한다. 우선 알뜰 결혼을 준비하는 신랑신부를 위해 결혼 비용을 대출할 때 회원의 경우 이자율을 최고 20%까지 할인해주는‘삼성카드 웨딩론’을 도입했다. 또 회원이 결혼 관련 품목을 구입할 때 일시적으로 신용카드 한도를 높여주는‘일시불 한도 증액’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이들 금융 서비스는 웨딩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서류 절차 없이 가능하다.
2개월에서 최대 36개월까지 원리금과 원금의 균등 분할상환이 가능하다. 단, 웨딩론을 신청하려면 지점을 방문해야 한다. 자금의 여유가 없다면 카드론으로 대출받은 후 고객의 자금사정에 따라 원금 상환을 1개월 유예해주는‘엔젤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또한 거래 실적에 따라 무보증으로 최고 5백만원, 연대보증이 있으면 최고 1천만원까지 결혼준비자금을 대출해주고 얼굴 성형보험, 성폭력범죄위로금, 스토킹 경호비용 등으로 최고 1천만원까지 보상한다.
일러스트|장원선 사진|김준아
|
첫댓글 너무 좋은 정보네요~ (14)
카드 혜택은 많은데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돈을 많이 쓰는거 같아요. 여러개 같이 쓰니까 얼마나 썼는지 잊어버릴때도 많구요. 그래서 지금 카드 한개만 가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