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남 국회의원 예비후보 출마의 변>윤석열 정부 성공과 동탄의 강력한 변화를 위해 국민의힘 화성시을 공천신청을 완료했습니다.
화성동탄신도시에서 2011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결같이 동료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달려 온, 동탄에 전철을 유치한 준비된 일꾼, 동탄이 키운 국민의힘 화성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형남입니다.
오늘 오후에 국민의힘 당사를 방문하여 화성시을 선거구에 공천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제가 출마를 결심한 이유는 윤석열 정부 출범이후 지금까지 거대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이 한 것은 정쟁을 일삼으며 반대를 위한 반대, 오직 국정의 발목잡기밖에 없었습니다. 국회를 바꾸지 않고는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는 신념으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비단 국회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동료시민 여러분, 동탄인덕원선전철 메타역, 능동역, 기산반월역을 유치한 사람이 누구입니까? 바로 저 김형남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 국회의원들이 동탄신도시 주민들의 간절한 바람을 외면할 때, 저 김형남이 동료시민 여러분을 위해 앞장섰습니다.
2011년 12월, 화성시 17개 읍면동, 22개 단체, 1만 1천명이 참여한 동탄전철유치 연대서명부를 박근혜 대선캠프에 전달했고, 2015년 3월엔 2만 2천명이 참여한 연대서명부를 국토부에 전달하여 인덕원선 사업이 정상화되고, 이후 제가 추진한 철도노선이 국토부 재타당성조사와 기본계획에 반영되어 착공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시장, 국회의원들이 장기집권한 동탄신도시의 현실을 보십시오! 석우동 58번지 시청급 관공서 부지는 아직도 공터로 방치되고 있고, 동탄트램 도로부지 역시 공터로 남아 있습니다. 민주당 시장, 국회의원들은 망가뜨리고, 지연시키는데만 능했고, 그결과 동탄은 잘못된 방향으로 왔습니다.
지금 동탄신도시 주민들은 변화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국회와 화성 동탄신도시는 정말 강력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제가 “강력한 변화!” 라는 캐치프레이를 걸고, 대한민국과 화성동탄신도시의 더 나은 미래을 위해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국가와 국민을 위하여 사명감을 가지고 섬기고 봉사하는 국회의원이 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도 집권여당 소속 국회의원으로서 유능하고 책임감있는 의정활동으로 윤석열 정부 국정운영을 뒷받침하고, 화성시민 여러분을 위해 봉사하기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는 세일즈 국회의원이 되어 화성시와 동탄신도시의 숙원사업을 시원시원하게 해결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저에게는 동탄신도시를 제대로 완성시켜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동탄1신도시에서의 실패를 거울삼아 동탄2신도시는 제대로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동탄1신도시를 망가뜨린 주범이 누구입니까?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 국회의원들입니다. 동탄2신도시까지 망가뜨릴 것이 매우 우려됩니다.
다행히, 제가 유치한 동탄인덕원선 복선전철사업이 착공에 들어 가면서 지하철없는 유일한 신도시의 오명을 뒤집어 쓰고 있던 동탄1신도시는 메타역, 능동역, 기산반월역이 완성되고, 솔빛나루역이 추가 건설된다면 분당이 부럽지 않은 전철도시 동탄의 꿈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반면, 동탄2신도시의 경우 동탄역 부근을 제외하고는 전철망으로부터 소외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동탄 최대의 숙원사업이 교통문제 해결부터 시작해서 다음과 같이 3가지 분야에서 중점사업으로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동탄2신도시 구석구석 전철과 트램으로 사통팔달 교통망을 확충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트램은 동탄2신도시 구간부터 조기착공하고, 반도체 배후도시로서 메가클러스터를 지원하기 위해 동탄부발복선전철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저는 이미 2018년부터 청계역 설치를 위해 국토부 협의하에 동탄부발복선전철사업이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금까지 추진해 온바 있습니다. 동탄부발선은 목동역에서 분기하여 신동역을 거쳐 남사 삼성반도체클러스터와 원삼 SK반도체클러스터를 경유하여 이천부발역으로 연결하는 안입니다.
또한, 2018년부터 분당선을 연장하여 동탄순환대로를 경유하여 오산역으로 연결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고, 테크노밸리역, 청계역, 목동역, 신리(산척)역, 호수공원역, 남동탄역이 들어선다면 동탄2신도시도 사통팔달 교통이 변리한 도시로 변모할 것입니다.
둘째, 교통문제와 함께 동탄신도시의 문제점은 시청급 관공서가 없다는 점입니다. 분당은 시청사와 구청이 모두 있습니다. 그런데, 동탄은 출장소 1곳과 동사무소 9곳뿐입니다. 이것이 분당과 동탄의 현실적인 차이점입니다. 저는 분당이 부럽지 않은 동탄을 꿈꾸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시민들에게 화성특례시 위상에 걸맞는 행정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화성시 제2청사 동탄 설치, 분구 및 동탄구청 설치, 화성시법원등기소 동탄 설치를 추진하려고 합니다.
셋째, 동탄을 반도체의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윤석열 정부에서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수도권 남부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사업의 성공을 위한 교통망 확충을 위해 동탄역~남사 삼성반도체클러스터~SK반도체클러스터~이천부발역을 연결하는 동탄부발복선전철사업과 반도체 고속도로 를 추진하고, 동탄에 제2테크노밸리를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동탄2신도시에 의료시설부지에 대학병원을 유치하고, 의료복합시설부지와 연계하여 융복합 의료클러스터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화성 동탄신도시 주민 여러분, 변화는 한 사람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동료시민 여러분의 올바른 선택이 대한민국과 동탄의 미래를 바꿀 것입니다. 정부여당 국회의원의 힘과 동탄에 전철을 유치한 강력한 추진력과 정책능력으로 동료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남이 없이 동탄의 숙원사업을 확실하게 추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의힘 화성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형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