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사 소 개
1. 퀵콜서비스 회사소개
⑴ 오토바이 배송업체 국내 선두주자로 국내 최대규모의 오토바이 배송업체임.
⑵ 국내유일의 1대1 배송시스템을 최초개발하여 완벽하게 실천하고 퀵의 본질인 “초고속배송"만을 추구하는 업체
(3) 악천후에도 100%출근하는 기사만 보유(28세이상 현역군필자)
⑷ 기업체내의 본,지사간 부서별 물류통합 관리를 위한 전국망 아웃소싱 대행시스템 완비
⑸ 고객님께 친절하게, 배송화물은 신속정확하게 배송하는 마인드로 전직원이 무장된회사
⑹ 규모 : 자산 약 30억
배송기사(Rider) 보유 : 수도권(270명), 전국지사 (1280명) 총1550 명
운송서비스의 종류 : 오토바이, 소형차량, 1톤화물차량
2. 퀵콜서비스 이용의 특징
⑴ 접수 10분 이내 탁송물 Pick Up 후 초고속 1 : 1 배송 시스템 철저이행.
⑵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전산망 구축으로 서울,수도권 인터넷 온라인 접수 실행 중
⑶ 전국망 온라인 시스템 구축과 지방당일 고속 배송체계 확립 (항공운송 포함)
⑷ 기업체내의 부서별 퀵물류 통합관리 정산(오토바이.소형차량, 1톤화물차량)
⑸ 탁송화물의 선진 보상체계 확립(현대해상보험) :사고1건당 일천만원 한도
⑹ 업체 업무편의를 위해 관리모드 지원으로 전산정산 시스템 운영
⑺ 세금계산서 발행(기업회계처리의 투명성확보)
(8) 월정업체 배송요금은 저희 회사에서 배송기사에게 당일 현금을 지급함으로 외상업체 배송기피현상 없음
3. 타 오토바이 배송업체들의 문제점
⑴ 인력관리 시스템 미비와 배송기사(Rider) 영리극대 목적등의 이유로 여러곳 고객의 탁송물을 모아택배형식으로 배송하기 때문에 퀵의 본질인 속도가 훼손되고 늦게 배송됨.
⑵ 영세업체 난립과 전산망 미비로 정산장부 수기방식 채택
⑶ "퀵"의 본질인 속도감 훼손과 배송시간 지연으로 고객불만 폭증
⑷ 영세한 간이사업자 운영으로 세금계산서 발급이 불가능하며 배송물의분실
파손시에 손해보상이 불가능하여 고가의 IT장비등 고가품 배송이 불가능한 실정임.
(5) 월정업체 외상대금 결제(약45일소요)를 받아서 지급함으로 배송기사(라이더) 외상업체 배송기피현상 발생 . (배송기사는 하루벌어 하루먹고 산다)
4. 퀵콜서비스의 차별화
퀵콜서비스는 배송의최고속도와 고급화된서비스의질만을 추구하는 업체로서 타업체에서 모방할 수 없는 1대1 배송서비스를 원칙으로 하는 최상의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퀵서비스 업체중 최고를 자랑하고 소형물류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성장한 업체임.
"2003년도 스포츠서울 퀵서비스부분 슈퍼브랜드 최우수 업체"로 선정 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