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박물관 청동기 중국 국가 박물관 컬렉션
원제: 우·극 쌍정 상해" 재회”原标题:盂、克双鼎 上海“团聚
대우정명문大盂鼎 铭文
전시품은 상대에서 전국으로, 3000년.청동 문명.중국의 청동기 전성기·변화기·갱신기 등은 서로 다른 발전 단계이다.단의 풍격. 청동기의 각각의 특색 있는 기종거의 다 들어가 있고 복부, 발, 귀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청동 솥은 예로부터 나라의 중요한 그릇이다.사직의 상징.바로 무게가 153.5킬로그램과 201.5킬로그램에 달하는 대오정·대.극정. 수려하고 정교하며, 무겁고 무거운 것........
유물을 기증한 반씨 가문은 보물을 보호하고 기부하였다.보배로운 행위도 모두를 위하다.이 두 국보의 전승이 질서정연하게 이루어졌음을 알아본다.
반 씨 가문이 기증한 이 솥은 지금까지이다.장문의 명문 청동 솥이 있다중 가장 큰 두 점은 19세기에 산시 성 메이 현과 푸에서 잇따라 출토되었다풍수지구는 후일 만청시대 관에서 공부상으로 넘어갔다.책, 군기대신의 반조음 소장.
반조의 인후가 없자, 의붓아들도 연이어 죽었다.가자, 반조인 또 종손하였다.대대로 반승경을 손자로 삼았는데, 반승경은 몇 년도 지나지 않아 죽었다., 신혼 3개월 차 아내 정소진만 남겨두고반조음 사망 후 동생 반조년(祖祖年)이 간직하여 북경에서 운수하였다.소주의 고향으로 돌아가자, 당시 판씨 집안의 청동기 수장 규모가 매우 컸다.대 600여 점.
그 후 반조년이 세상을 떠난 지 겨우 스무 살의 정소진이 판을 책임질 사람을 뽑았다.집, 집안을 지키는 중임, 그리고 "대우정"의 해음을 따서 개명하였다.판달우.
상하이 박물관장 양즈강은 대라고 소개했다.우정과 대극정은 바로 그 무렵이다.지금까지 장문의 명문 청동정 중 가장 큰 두 점, 역사의 연운에 있다.중화민족의 천추위업을 증언하다."그들의 이야기는 중국 문물의 가장 아름다운 시 중 하나라 할 만하다.
"이 시대를 보면 쌍정합벽, 관관(觀)사람은 구름과 같고, 문물은 참이다.살아나고, 불타오르고 있으니 어찌 그리 뿌듯하지 않겠는가."반 씨 가문의 후손으로 개막식에 초청된 반 씨.유익 선생은 감개무량하다.
전란을 겪으면서, 대대로 지키고, 대대로 떠받들다.극정과 현 티베트 타이베이의 옛 친구궁박물관의 모공정(毛公亭)은 '해내삼보(海內三寶)'라고 합칭한다.전시장 주변에는해양박물관은 또 처음으로 한 무대에서 3대를 전시하였다.'해내삼보'의 전형을 탁본하다.
우정은 전형을 청 동치 13년에 탁본하였다.종이 전체를 탁본하여 크기를 만들다.원기보다 약간 크다. 내벽의 명문은 그 위에 그대로 탁본되어 감장되어 있다."오호판인"을 인쇄하고, 대극정전형탁위청 광서 14년에서 15년 사이에 탁본하였는데, 기형은 발·귀·몸으로 등분하였다.따로따로 만들어 전체를 합쳐서 명문을 두 토막으로 만들어라.검탁공인"문수재수탁금석문"문정12"라는 글자는 처음 보는 견해가 특히 귀중하며, 모공정의 전형이 청대 말기의 탁본으로 탁본된 것은 천개기 모공의 탁본 중기의 작품이다.기형은 발·귀·몸으로 등분한다별탁성(別成成)은 정도(图圖)로, 명문은 좌우 양지(拓紙)가 탁출된 견갑(胛状) 모양이다.작품의 탁본 솜씨가 뛰어나고 무늬가 얼룩덜룩하며 아주 섬세하다.
대우정청동기大盂鼎 青铜器
대금정 청동기大克鼎 青铜器
대우는 기원전 11세기 중엽에 주조되었다.서주 시기는 바로 그 무렵이다.지금 본 서주의 가장 큰 청동기 중의 하나이다.입이, 둥근 배, 굵고 건장한 세 가지발. 입가에는 먹물무늬 띠가 둘러져 있고, 발은짐승의 얼굴을 주조하고 비각과 현문이 있는 것은, 서주 초기의 대형 놋쇠 솥이다.전형적인 양식.
정복 내벽에 명문 291자를 주조하여 기록하였다.주강왕 23년 9월월책명 귀족우의 역사적 사실.내용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하나는 강왕향우이다.주문왕·주무왕의 입국과 경험을 총결산하다은상이 망국의 교훈으로 조상을 본받아 충실히 보좌하라고 훈계하였다.두 번째는 주강왕 책명, 상우(赐的具体)의 구체적인 내용입니다.이 명문은 주초에 '봉건'을 연구한 것이다"제도의 중요한 자료이며, 중국 고대문자가 서예로 발전한 초기 작품으로서 중국 고대문자와 서예에 대한 연구의 가늠자 역할을 하고 있다.
대우는 도광 초년에 산시성 메이현에서 나왔다.. 또 전해지는 것은 형체가 작은 '우정'(·현재는 남아 있지 않음)은 표시하기 편리하다.그래서 형체가 큰 솥을 '대우정'이라고 부른다.동치 7년, 금석 수집가 반조음(祖祖从)은 당시 산시(山西)성 간 총독의 좌(同)였다.
종당은 손에서 대우정을 증정받았으며, 그를 대극정과 함께 전승하였다.집안의 보배는, 그 후 전란이 분분하다.솥뚜껑은 여전히 잘 보존되어 있다.1951년 판다위 여사가 국가에 무상으로 기증해 상하이박물관에 소장돼 있다.1959년 국경절 10주년대우는 북상하여 현재 중국 국가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글, 사진 출처 미술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