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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매매 정책이 (보통) 실패하는 이유와 대처 방법은?
https://www.mdpi.com/2076-0760/6/2/43
추상적인
이 기사는 디자인과 방법론에서 보완적인 유럽의 성매매 정책에 대한 두 가지 비교 연구 결과를 설명하고 논의합니다. 하나는 가장 다른 시스템 설계를 사용하는 21개국의 비교입니다. 다른 하나는 가장 유사한 시스템 설계를 사용한 오스트리아와 네덜란드의 심층 비교입니다. 두 연구는 성매매 규제와 그 영향에 대한 고유한 접근 방식에서 놀라운 연속성을 발견했습니다. 정치 체제, 행정 조직, 국가 문화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19세기 중반 이후 매춘 정책의 목적은 성노동자들과 그들의 작업장에 대해 엄격한 통제를 가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의 효과는 실망스러웠습니다. 반대되는 수사학적 주장에도 불구하고 성노동자들에 대한 통제는 사회의 성매매 만연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통제를 목적으로 한 정책의 효과는 성노동자들의 인권과 노동권을 잠식한다는 점에서 대부분 부정적이다. 이 기사는 성매매 규제에 대한 몇 가지 문제(예: 깊은 도덕적 특성 및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부족)와 기타 여러 가지 중요한 결과(예: 규제 효과에 대한 지역 정책 구현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 기사는 성노동자 옹호 단체가 성매매 정책의 설계 및 구현에 참여하는 협력적 거버넌스의 형태가 효과적이고 인도적인 성매매 정책에 대한 실질적인 전망을 제공한다는 경험적으로 입증된 제안으로 결론을 내립니다.
키워드:
매춘 ; 인신매매 ; 공공 정책 ; 성 노동자 ; 인권 ; 노동 착취 ; 노동권 ; 협력 거버넌스
1. 소개 1
법, 내규, 면허, 금지, 검사, 시행 및 기타 정책 도구를 통해 성매매를 규제하려는 정부의 공동 노력인 정책 결정은 성매매에 관한 학술 문헌에서 제대로 표현되지 않습니다(Wagenaar et al. 2017, 1장 ) . 이것은 대략 19세기 초부터 서구 민족국가의 통합 이후 사회적 현상으로서 매춘이 그것을 금지, 억제 또는 규제하려는 당국의 노력과 얽혀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있다(Corbin 1990 ; 깁슨 1986 ; 워코위츠 1980). 선진 서구 민주주의 국가에서 매춘은 모든 형태로 국가와 깊이 얽혀 있습니다. 이 기사는 유럽의 성매매 정책에 관한 두 가지 고유한 연구 프로젝트의 결과와 결론을 제시합니다( Wagenaar et al. 2017 ; Jahnsen and Wagenaar 2017 ). 첫 번째는 2000년 이후 오스트리아와 네덜란드의 성매매 규제에 대한 심층 비교로 성매매 거버넌스의 다단계 특성에 대한 분석을 제공했습니다. 두 번째는 지난 150년간 유럽 21개국의 성매매 정책을 비교한 것이다. 2 두 연구는 보완적인 연구 전략을 나타내며, 하나는 서로 다른 것을 강조하고 다른 하나는 관찰된 정책 결과를 설명하는 유사한 기능을 강조합니다(랜드맨 2000, p. 70 ). 이 두 연구는 광범위한 유럽 국가와 150년 동안의 정책 결정 과정에서 매춘 영역에서 정책 결정의 구조, 프로세스 및 결과에 대한 강력한 데이터 세트를 제시합니다. 두 국가 비교는 소위 가장 유사한 시스템 설계(MSSD)입니다. MSSD의 과학적 근거는 대부분의 독립 변수가 일정하게 유지될 때 종속 변수의 차이는 다른 독립 변수에 의해 설명된다는 것입니다( Landman 2000, p. 71 ). 삼반면에 21개국 연구는 가장 다른 시스템 설계(MDSD)로 기능합니다. 직접 데이터를 수집하지는 않았지만, 현지 전문가가 작성한 국가 프로필은 모두 동일한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MDSD의 기본 아이디어는 변수가 서로 다른 국가를 대상으로 국가 간의 결과가 거의 유사한 이유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Landman 2000, p. 71 ). 두 연구를 종합하면 유럽의 성매매 정책에 대한 현재 접근 방식의 프로세스와 효과에 대한 공시적 및 통시적 증거의 독특하고 강력한 본체를 구성합니다.
두 연구의 결과는 어땠나요? 개괄적으로 보면, 정치 체제, 행정 조직, 국가 문화의 상당한 차이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다음과 같은 광범위한 패턴을 관찰했습니다. 19세기 중반부터 연구 대상이 된 모든 국가의 당국은 매춘을 통제하고 규제하려고 시도했습니다. 통제하려는 이러한 충동은 매춘을 금지하고 상업적 착취를 취하거나 허용되는 경우 매춘 업소의 위치 및 운영에 엄격한 조건을 부과하는 형태를 취합니다. 국가의 통제 욕구는 압도적으로 (여성) 성노동자들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격리를 통해(별도의 이웃이나 건물에 격리, 이동의 자유를 금지함으로써), 의료 검사 체제를 부과함으로써, 성노동자들의 진입과 노동권을 제한함으로써 다소 강압적인 규제와 감독을 받음으로써. 성매매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려면 재정, 조직, 행정, 법률, 외교(국제 조약 협상에서), 지적(연구 자금 지원을 통해) 및 이데올로기 등 정부의 모든 수준에서 상당한 자원을 동원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원에도 불구하고 1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춘에 대한 규제는 거의 효과가 없었습니다. 반대로 낙관적인 수사에도 불구하고 사회에서 매춘을 완전히 근절하는 것은 고사하고 성 노동자의 수를 크게 줄이는 데 성공한 국가는 없습니다. 150년 동안 연구 대상이 된 모든 국가에는 엄격히 금지된 시기에도 매춘 산업이 있었습니다.4규제는 영향을 미쳤지만 이는 압도적으로 성노동자의 인권, 시민권, 노동권을 잠식했고 종종 다양한 형태의 노동 착취를 초래했습니다. 오스트리아와 네덜란드 사이의 보다 세분화된 비교는 성매매를 합법화하고 (부분적으로) 비범죄화한 국가들조차 국가 입법의 시행 단계에서 점차 더 억압적인 조치로 표류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매매 정책은 갑작스럽게 반전되는 경향이 있으며 불행히도 거의 항상 더 억압적인 정책 체제로 전환됩니다. 매춘 영역에서 정책 결정은 거의 전적으로 이데올로기에 의해 주도됩니다. 매춘의 가장 기본적인 매개변수(예: 특정 지역의 성노동자 수)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부족합니다. 유통되는 모든 데이터는 신뢰할 수 없으며 대부분 이데올로기적 목적에 종속됩니다. 진보적이든 억압적이든 정책 변화는 거의 전적으로 교리 및/또는 정치 체제의 변화에 기반을 두었습니다.Wagenaar et al. 2017 ; Jahnsen 및 Wagenaar 2017 ).
이 백서에서 우리는 이러한 실망스럽고 충격적인 결과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섹션 2 에서 우리는 먼저 성매매 규제가 직면한 특정 문제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모든 영역에서 정책 결정은 특정 문제에 직면하며 이러한 문제가 효과적인 정책 수립 및 실행을 방해하거나 제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절 에서는 우리가 발견한 내용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마지막 섹션에서는 성매매 규제에 있어 현재의 통제 중심 접근법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협력적 거버넌스 협정을 통해 매춘 정책의 설계와 실행에 성노동자의 목소리를 도입하는 것은 효과적이고 인도적인 형태의 규제를 초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성매매 정책에 대한 도전
모든 정책은 일치된 행동의 가능성을 형성하고 제한하는 영역별 장애물, 장애물, 요구 및 제한에 직면해야 합니다. 틀림없이 성매매 정책의 가장 큰 도전은 본질적으로 도덕적인 성격입니다. 모든 정책 결정은 핵심적인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위한 투쟁으로 볼 수 있지만( Stone 1997 ), 서구의 많은 선진 민주주의 국가에서 매춘은 현재 치열한 논쟁과 광란의, 종종 광범위한 입법의 대상입니다. 매춘은 도덕 정치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Bernstein 2010 ; Wagenaar and Altink 2012 ; Wagenaar et al. 2017, chap. 2). 그러나 지난 20년 동안 급진적 페미니스트들과 기독교 및 사회민주당 정치인들의 연합은 매춘에 관한 논쟁에서 도덕적으로 높은 지위를 차지했습니다. 성매매를 남성 가부장제의 표현으로 일관되게 묘사함으로써(따라서 정의에 따라 강제됨), 성노동자는 희생자로, 고객은 "사회적 및 도덕적으로 오염된" 것으로 묘사됩니다( Chuang 2010, p. 1669).), 그들은 매춘이 문명 사회에서 설 자리를 가져서는 안 된다고 성공적으로 주장합니다. 그들은 매춘이 조직 범죄에 의해 가능하다고 주장합니다. 이로 인해 국가마다, 그리고 국제 협약과 EU 의회에서 "노예제"와 "인신매매"에 맞서기 위한 법률과 권고안이 채택되었습니다. 선택의 도구는 고객의 기소(이것이 매춘에 대한 "수요"를 없애고 성매매가 도덕적으로 용납할 수 없다는 신호를 남성에게 보낼 것이라는 기대에서)와 인신매매범과 성노동자로부터 국경을 보호하기 위한 이민법입니다. 이제 패권적 입장은 매춘의 비범죄화를 주장하는 진보적 정치인, NGO, 학계 및 성노동자 옹호 단체의 느슨한 연합으로 구성됩니다.Abel et al. 2010 ; 샌더스와 캠벨 2014 ). 그들은 매춘에 대한 비형벌적 접근을 선호합니다. 성매매는 노동법, 행정법, 재정법 등 모든 중소기업에 적용되는 제도로 규제해야 할 노동의 한 형태로 꼽힌다. 형법은 강간, 폭행 또는 강탈적인 형태의 노동 착취와 같은 명백한 불법 행위의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모든 도덕적 논쟁과 마찬가지로 정치적이고 공적인 토론은 귀머거리의 대화의 모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춘 정책에 대한 두 번째 문제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거의 완전히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실용적이고 개념적인 이유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수치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실질적인 이유는 성노동자들의 높은 이동성과 접근하기 어려운 사회적 환경을 포함합니다. 개념적 이유에는 "강제 매춘" 또는 "인신매매"와 같은 잘못 정의된 주요 범주가 포함됩니다( Wagenaar et al. 2017 ; Weitzer 2015 ). 그 결과 조사 대상 21개국 중 어느 곳도 정책 결정에 도움이 될 매춘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얻지 못했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도전은 신폐지론자 논쟁에서 합쳐집니다. 신폐지론자들은 정부 안팎에서 성노동자와 인신매매 피해자의 수에 대해 과장된 수치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Weitzer 2007); 그런 다음 미디어와 정치 계급에 의해 무비판적으로 채택되고 정치적 현실로 기능하는 숫자입니다.
세 번째 문제는 성매매에 만연한 사회적 낙인입니다. 낙인의 효과는 의도적으로 은밀하게 법, 규정, 관행, 제도 및 정책을 형성하고 일반적으로 성 노동자의 사회적 소외를 초래한다는 것입니다. 낙인은 도덕적, 신체적 전염에 대한 두려움으로 표현되며 매춘을 통제, 억제 또는 억제하려는 충동으로 이어집니다( Pheterson 1996 ). 낙인은 또한 매춘부로 간주되어 인권과 시민의 자유를 침해하거나 상실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Wagenaar et al. 이러한 권리 침해의 많은 부분이 실제로 일상적인 행정 조치의 부작용으로 발생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Wagenaar et al. 2017, chap. 3 ).
네 번째 도전은 매춘과 이주가 전통적으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오늘날 유럽에서는 매춘이 국제적 조직과 자본, 노동, 시민권의 분배, 그리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대규모 국제 이주 흐름의 변화에 얽매이기 때문에 매춘 이주가 주로 국가 간에 이루어집니다. 성매매와 이민의 이러한 상호 침투의 한 가지 효과는 공개 토론과 결과적으로 공공 정책에서 성매매와 인신매매의 융합입니다( Davidson 2006 ; Weitzer 2007 ; Doezema 2010 ; Vance 2011 ). 면밀한 감시와 통제를 통해서만 '인신매매범'을 발견하고 '피해자'를 구출할 수 있습니다( Kempadoo 2012, p. xv ).Wagenaar et al. (2017) 감시 및 통제에 대한 결정적인 폐쇄는 결코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 결과 성매매의 모든 측면을 통제하려는 과도한 규제가 발생했습니다.
마지막 도전은 매춘 정책에서 지역의 우선권입니다. 지역 정책 입안, 국가 정책 접근 방식이 효과적으로 시행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정책 설계로 변환되는 무수한 규칙, 규정 및 내규는 매춘 정책에서 필수적입니다. 국가 정책은 도덕적 야망의 방향과 강도에 관계없이 이를 실현 가능한 행정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는 일상적인 규칙과 절차로 변환되어야 합니다. 지방 공무원이 이러한 문제에 대해 행사하는 재량적 자율성은 많은 국가에서 지방 정책이 국가 정책 형성을 벗어나거나 심지어 모순된다는 관찰에서 식별할 수 있습니다.
매춘 정책의 문제는 정책 입안자와 분석가 모두 어려운 위치에 놓였습니다. 정책 입안자들은 자신이 속한 지역의 이웃과 거리에서 매춘을 규제하기 위한 규칙과 조치를 설계하는 임무를 맡고 있지만, 이와 동일한 현상은 완전히 통제할 수 없는 다국적 세력의 결과입니다. 더욱이, 공무원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법률, 규칙, 정책 도구 및 조직 절차는 즉시 더 크고 다단계 정책 분야의 일부가 되며 대부분의 공무원과 선출직 공무원의 시야를 벗어나는 의도하지 않은 결과의 덤불을 만듭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정책 결정은 단호하고 능동적일 때에도 반응적일 수밖에 없으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의 본질적인 부족과 만연한 낙인 때문에 근시안적입니다. 또한 결과적으로 혼란스러워서 문제의 잘못된 측면에 매달리고 그 과정에서 문제를 완화하는 대신 악화시킬 실제 위험이 있습니다. 5가지 영역별 과제는 성매매 정책을 예상치 못한 종종 예측하지 못한 결과를 낳는 "공존하고 상호 의존적인 요인"의 분야로 만듭니다.아이손 2010, p. 32 ).
3. 유럽의 성매매 정책 비교
이 섹션에서는 두 연구의 주요 결과 중 일부를 제시합니다. 나는 연속적으로 논의한다: 규제의 역사적 형태와 현대적 형태 사이의 연속성, 거의 모든 유럽 국가에서 성매매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의 부족, 성매매 정책을 형성하는 담론의 중요성, 성매매의 지위에 대한 보조법의 중요성 성노동자, 성매매와 이민 정책의 결합, 성노동자의 지위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정책 시행의 중요성, 성매매 정책의 의도 및 의도하지 않은 영향.
첫째, 19세기 말까지 거의 모든 유럽 국가에서 국가는 성매매 규제에 깊이 관여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는 당시 프랑스 시스템으로 알려진 복잡한 형태의 규제를 사용했습니다. 영국(UK) 및 기타 일부 국가에는 전염병 확산 방지에만 더 중점을 둔 법률 및 행정적 장치가 있었습니다. 성병(STD), 특히 당시에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없었던 매독과 임질에 대한 두려움이 매춘을 규제하는 데 가장 중요했지만, 모든 경우에 법률, 규칙 및 조례는 매춘과성에 대한 강한 도덕적 견해를 반영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병에 대한 정기적인 필수 검사보다 더 많이 포함되었습니다. 규제는 세 가지 원칙에 기반을 두었습니다.5 매춘을 억제하고 눈에 띄지 않게 하는 폐쇄된 환경, 당국의 지속적인 감독, 매춘부의 분류( Corbin 1990, p. 9)). 대부분의 규제 체제는 매춘 여성이 일할 수 있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 어떤 유형의 시설, 매춘 여성이 입어야 하는 옷, 그리고 매춘 업소가 매춘 여성을 어떻게 숨겨야 하는지(알바니아, 프랑스, 그리스, 몰타, 노르웨이), 그리고 소유주와 고객이 어떻게 매춘부에게 행동하는 것. 노르웨이: “이 규정에는 성매매가 가능한 곳과 성매매 여성이 입어야 하는 복장, 필수 커튼에 대한 규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매춘 규제가 어떻게 공중 보건을 목적으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공공 장소 및 성별 관계에 대한 규제를 가졌는지를 강조합니다”( Jahnsen and Skilbrei 2017 ).
19세기와 20세기 초에 성매매를 규제하는 이러한 형태는 일반적으로 성매매와 성매매 여성을 약간의 관용과 결합시켰습니다(프랑스에서는 폐쇄된 공간을 " 관용의 집" 이라고 불렀습니다.”). 매춘부는 경찰의 광범위한 초법적 및 구금 권한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경미한 규칙 위반으로 체포될 수 있고, 도시의 특정 지역에서 금지되며, 무기한으로 병원에 갇힌 성병 은닉 혐의로 체포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부르주아" 여성들도 체포되어 그들이 성매매에 종사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해야 했습니다. 그때도 지금처럼 성노동자들의 인권과 시민권에 대한 존중은 규제 장치의 목표와 무결성에 비하면 부차적인 것이었습니다. 성매매라는 낙인을 반영하여 규제 시스템은 낙인을 강화하고 유지했습니다. 동시에 성매매를 신생 민족국가의 법적-행정적 틀에 통합함으로써 성매매는 허용되지 않더라도 도시 생활의 불가피한 요소로 용인되는 활동이 되었습니다.6 폐지론자와 금지론자 시스템이 발판을 마련하려면 20세기 초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현대 매춘 정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19세기 규제 시스템의 도덕적, 이데올로기적 토대를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그리고 가장 분명한 것은 매춘에 대한 19세기 규제는 중산층 성인 남성과 정도는 덜하지만 여성과 같이 권력을 가진 집단의 섹슈얼리티에 대한 관점을 표현한 것입니다(Walkowitz 1980, p. 5 ) . 예를 들어, 의료 검사는 여성에게만 적용되고 남성에게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그것이 가졌을 수 있는 모든 효과를 참작합니다( Walkowitz 1980, p. 3 ). 그러나 이데올로기적 토대는 매춘부에게 지배적인 남성/부르주아 문화를 부과하는 것보다 훨씬 더 깊었습니다. "규제주의 프로젝트"( Corbin 1990) 에서) 19세기 중산층의 두 가지 강박관념이 만났습니다. 가난한 사람과 하층민의 삶에 대한 집착과 여성의 섹슈얼리티에 대한 매혹입니다. 원래 규제주의 프로젝트는 매춘부에 대한 강한 고정관념에 뿌리를 두고 있었습니다. 매춘부는 게으르고 부절제하며 방탕하고 미성숙하고 게으르고 충동적이라고 여겨졌습니다( Corbin 1990, pp. 6–7 ). 그녀의 상태는 타고난 기질과 가족 유산의 조합이었습니다. 이러한 특성의 조합은 감독과 감시를 필요로 합니다. 또한 19세기 중산층 개혁가들은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 방식, 특히 방탕한 성적 습관에 집착했습니다( Jones 2013).). 이러한 강박관념은 범주화 및 조사 프로젝트의 형태로 초기 사회과학의 도구를 빈곤층에 적용하는 데서 인식론적 표현을 찾았습니다. 또한 빈민가 주택 '개선'(주로 말소)과 빈곤층 '도덕화'를 목표로 하는 야심찬 국가 개입 프로그램이 탄생했습니다( Jones 2013 ). 이 중산층 프로젝트의 원동력은 폭동과 무질서에 대한 뿌리 깊은 두려움과 방종한 도덕에 의한 감염이었습니다. 세기가 바뀌면서 이러한 두려움은 확산되는 무질서에 대한 두려움으로 매춘부의 유전학자 이미지를 대체할 것입니다. 규제주의는 더 이상 매춘을 억제하기 위한 충분한 해결책으로 간주되지 않았고 폐지론에 대한 요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Corbin 1990 ; Walkowitz 1980).). 19세기 규제의 역사에 대한 이 간략하고 단순화된 요약의 결론은 매춘 규제에 대한 국가의 개입이 사회 계급과 성적 행위에 대한 더 큰 이미지, 생각 및 정서의 복잡한 교차 흐름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As ( Corbin 1990, p. 24)는 그것을 요약한다: "(T)그 규제주의적 담론은 당시의 모든 부르주아적 집착의 반영이자 교차로가 되었다." 이러한 "집착"은 성매매를 이해하고 억제하며 성매매 여성의 상황을 개선하려는 명백한 목표를 가진 과학적 이론과 공식적인 정책 체계 아래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언어는 바뀌었지만 성매매 정책의 본질적인 구성은 가난한 사람, 이민자, 이단적 성적 행위에 대한 중산층의 강박관념, 국가 당국이 개입하고 규제하려는 열광적인 욕구의 조합입니다. 담론적인 이미지에 권위를 부여하는 과학적 도구의 사용, 규제의 허용 가능한 부차적 효과로서의 성 노동자의 권리 무시는 대체로 변함이 없습니다.
둘째, 성매매 정책은 대체로 데이터가 없는 환경에서 이루어집니다. 모든 국가에서 규제 체계가 변경되지만 새로운 증거나 데이터로 인해 변경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정권교체(왕정의 몰락, 공산정권의 부상), 새로운 정부, 또는 다른 사회적 담론의 느린 형성 등이 성매매 정책 변화의 원동력입니다. 우리는 국가 프로필 작성자에게 매춘에 대한 데이터의 가용성을 조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계를 자랑할 수 있는 국가는 없습니다. 많은 국가(예: 루마니아, 크로아티아, 몰타, 알바니아)에서 지역 NGO의 간헐적인 연구를 제외하고는 데이터가 전혀 없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경찰이 데이터를 수집했지만 이는 부분적이고 신뢰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다른 국가(오스트리아, 독일, 네덜란드) 국가 기관에서 데이터 수집을 시도했지만 프로필 작성자는 데이터를 신뢰할 수 없다고 간주했습니다. 정부가 성매매 정책 측면에 대한 연구를 제공하는 것이 여기저기서 더 흔해졌습니다. 노르웨이, 독일, 덴마크, 네덜란드에서는 주요 신규 정책(고객 범죄화에서 성매매 업소 폐지에 이르기까지)의 도입으로 공식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스웨덴에서 연구는 폐지론의 도덕적 미덕에 대해 세계를 교육하려는 정부의 노력에서 도구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주요 정책(고객 범죄화에서 매춘 업소 폐지에 이르기까지)의 도입으로 공식적인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스웨덴에서 연구는 폐지론의 도덕적 미덕에 대해 세계를 교육하려는 정부의 노력에서 도구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주요 정책(고객 범죄화에서 매춘 업소 폐지에 이르기까지)의 도입으로 공식적인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스웨덴에서 연구는 폐지론의 도덕적 미덕에 대해 세계를 교육하려는 정부의 노력에서 도구가 되었습니다.Dodillet 및 Östergren 2013 ). 감독과 통제를 위한 19세기 규제주의가 매춘부에 대한 지식에 대한 욕구를 낳았다면( Corbin 1990, p. 16 ), 20세기 규제주의 프로젝트는 무관심으로 가장 잘 묘사될 수 있는 모순된 인식론적 충동을 낳았습니다. 그것이 과학적 연구에 대한 수사적 충성으로 가장한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소수의 국가(노르웨이, 덴마크, 네덜란드, 독일)에서만 다양한 측면을 평가하는 정부 계약에 따라 운영되는 비학술적 연구 기관과 민영화된 지식으로 구성된 유사한 연구 산업에 의해 역사적 지식 제어 넥서스가 반영되었습니다. 현대 규제 장치의.
셋째, 연구 대상인 거의 모든 국가에서 성매매 정책의 원동력은 담론입니다. 담론에 대한 많은 정의가 있지만( Wagenaar 2011, chap. 6 ) 이 글에서는 특정 사회 현상에 대한 집단적 인지-규범적 프레이밍이라는 의미로 담론을 사용합니다. 사회 현상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으면 담론이 정책 결정을 결정합니다. 사실, 증거의 부족은 행위자가 자신의 이데올로기를 투사할 수 있는 편리한 무료 인지 공간을 열어줍니다( Doezema 2010, p. 9). 이것은 오늘날 19세기와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 시대의 지배적인 담론은 신폐지론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매춘 업소를 공식적으로 합법화한 네덜란드와 같은 국가에서도 신폐지주의가 공공 정책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7지난 몇 년 동안 성매매를 합법화한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와 같은 국가들은 고객 범죄화 및 성노동자 등록과 같은 신폐지론적 요소를 포함하는 국내법을 채택했습니다. 이는 신폐지법에 이미 변형이 있는 북유럽 국가(덴마크 제외)와 아일랜드에 추가됩니다. 스위스와 오스트리아는 이러한 국제적 추세에서 유럽의 예외입니다. 스위스는 주로 인도적인 형태의 가벼운 규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연방 국가인 오스트리아는 피해 감소 유형의 접근 방식으로 함께 유지되는 지방 수준의 다양한 정책을 보여줍니다.
담론의 효과, 담론과 규제주의 기획 사이의 관계는 복잡합니다. 한 관점에서 보면 성매매를 규제하는 법률, 부칙, 조례, 행정 조치 및 공무원은 담론 입니다 . 즉 그들은 매춘에 대한 권력 엘리트의 신념, 이미지 및 감정을 조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러한 배치와 직업적 역할은 매춘에 대한 사회의 태도와 정서의 퇴적물을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매춘에 대한 루마니아의 전국적 토론에서 인신매매 피해자(동정심과 연민으로 간주되는 사람)와 루마니아에서 일하기로 선택한 성노동자(정죄를 받고 온전한 낙인이 적용되는 사람) 사이에 흥미로운 구분이 있습니다. ) ( 다넷 2017). 이것은 인신매매 방지에 초점을 맞춘 성, 문맹 및 건강 교육 수업 내용에서 조직적인 표현을 찾습니다. 그러나 담론과 정책의 관계는 선형적이거나 일방향적이지 않다. 담론은 정치적, 행정적, 직업적 준비를 철저하게 결정하는 획일적이고 난공불락의 이데올로기 블록이 아닙니다. 사실, 규제 체계는 지배적인 담론의 다양한 요소를 형성하고 통합하며 합법성을 부여하는 반면, 그러한 체계에 대한 저항은 지지자들의 주장을 형성합니다. 많은 유럽 국가에서 성매매 정책을 특징짓는 빠르게 변화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규제 중 일부는 성매매에 대한 신폐지론적 담론을 더욱 분명하게 표현하고 확장하려는 충동의 결과이자 충동으로 보아야 합니다.
국가 매춘 정책의 네 번째 주제는 매춘을 규제하기 위해 광범위한 법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매춘을 특별히 겨냥한 법률은 규제 패키지의 한 측면만을 구성합니다. 그리고 이탈리아나 스페인과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매춘의 법적 지위에 대한 법이 너무 모호하여 규제가 거의 전적으로 보조법에 의존합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이민법은 특히 국경 경찰 및/또는 성 노동자를 포함한 신규(저소득) 이민자를 위한 노동 시장을 규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노동법, 사회복지법, 주택법, 정보보호법 등을 동원해 성매매를 억제하고 제한하고 있다( Wagenaar et al. 2017, chap. 4).). 그리고 이것은 성매매를 규제하기 위한 수백 개의 지방 조례와 부칙을 고려하지 않은 국가 차원의 법일 뿐입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국가 매춘법에만 초점을 맞추면 정부가 성매매에 개입하는 방식에 대해 오해의 소지가 있는 그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수적인 법률(및 지방 행정 조치)을 고려함으로써 우리는 성매매가 성매매 정책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 훨씬 더 엄격하게 규제된다는 것을 관찰합니다. 19세기 규제주의 정신에 입각하여 대부분의 국가의 국가 및 지방 정부는 성 시설의 상태와 소유주의 행동에서 성 노동자의 건강과 행동 및 지위에 이르기까지 성매매의 거의 모든 측면을 규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3자의. 이민법, 노동법 및 재정법은 특정 국가 집단에 대한 (특정 형태의) 매춘의 합법성, 노동 계약의 유형, 소득 수준, 그리고 사회적 이동성의 가능성. 구역 조례 및 시 조례는 매춘을 할 수 있는 장소를 규정하고 제한합니다. 공중 보건법은 성노동자를 고위험군으로 분류하고 종종 불필요하게 빈번한 검사를 받게 합니다. 관찰자를 강타하는 것은 방향뿐 아니라 순전히 규제의 강도입니다. 19세기 규제 프로젝트에 대한 또 다른 흥미로운 유사점은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또는 스웨덴과 같은 일부 사례에서 과잉 규제를 말하는 데 너무 멀리 가지 않습니다. 관찰자를 강타하는 것은 방향뿐 아니라 순전히 규제의 강도입니다. 19세기 규제 프로젝트에 대한 또 다른 흥미로운 유사점은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또는 스웨덴과 같은 일부 사례에서 과잉 규제를 말하는 데 너무 멀리 가지 않습니다. 관찰자를 강타하는 것은 방향뿐 아니라 순전히 규제의 강도입니다. 19세기 규제 프로젝트에 대한 또 다른 흥미로운 유사점은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또는 스웨덴과 같은 일부 사례에서 과잉 규제를 말하는 데 너무 멀리 가지 않습니다.코빈 1990, p. 24). 매춘과 부수적인 법의 공세는 엄청난 지역 규칙, 프로그램 및 행정적 장치와 결합하여 성매매의 모든 측면을 목표로 합니다. 명백한 정책 목표는 인신매매와의 싸움입니다. 잠재적인 충동은 저소득 이민자에 대한 혐오감과 함께 매춘과 성노동자에게 붙는 낙인(그리고 억제되지 않은 확장과 도덕적 전염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매춘에 대한 통제력 상실에 대한 두려움의 표시는 가정 매춘에 대한 많은 지역의 금지 명령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혼자서 또는 동료와 함께 인터넷에 광고하는 소규모 성매매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금지되거나 너무 많은 부담스러운 조건에 묶여있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두번째, 부수적 법률 및 정책 수단의 기회주의적 사용은 후자가 전자의 선택 및 해석을 결정한다는 점에서 담론과 상호 작용합니다. 예를 들어, 매춘을 규제하기 위해 수십 개의 법률과 조례가 동원되고 있지만 연구 대상 국가 중 성 노동자의 노동 관계와 근로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적용되는 노동법은 거의 없습니다. 당국은 자명하게 매춘을 노동 문제가 아니라 범죄적, 사회적, 도덕적 문제로 간주합니다. 이러한 이데올로기적 선택의 의도하지 않은 결과 중 하나는 규제의 강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성매매에서 노동 착취가 만연한다는 것입니다. 연구 대상 국가 중 거의 모든 국가에서 성 노동자의 노동 관계 및 노동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적용되는 노동법이 없습니다. 당국은 자명하게 매춘을 노동 문제가 아니라 범죄적, 사회적, 도덕적 문제로 간주합니다. 이러한 이데올로기적 선택의 의도하지 않은 결과 중 하나는 규제의 강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성매매에서 노동 착취가 만연한다는 것입니다. 연구 대상 국가 중 거의 모든 국가에서 성 노동자의 노동 관계 및 노동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적용되는 노동법이 없습니다. 당국은 자명하게 매춘을 노동 문제가 아니라 범죄적, 사회적, 도덕적 문제로 간주합니다. 이러한 이데올로기적 선택의 의도하지 않은 결과 중 하나는 규제의 강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성매매에서 노동 착취가 만연한다는 것입니다.ICSRE 2016 ).
두 연구의 다섯 번째 결과는 거의 모든 유럽 국가에서 이주 및 이민법이 매춘 정책의 핵심 측면이라는 것입니다. 알바니아나 루마니아와 같은 '공급' 국가에서는 이주와 인신매매가 국가적 담론에서 지배적인 주제입니다. 그러나 인신매매에 대한 지나친 관심에도 불구하고 이 두 나라 모두 인신매매 피해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숫자를 얻거나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Danet은 인신매매 문제에 대한 정부의 상당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루마니아에는 인신매매 피해자의 선별, 식별 및 소개를 위한 중앙 집중식 메커니즘이 없으며, 추가로 사례 문서화를 위한 공통된 방법론이 없습니다. " ( 다넷 2017). 알바니아에서 해외에서 일하는 인신매매 피해자의 공식 추정치는 아마도 1,100명에서 30,000명 사이입니다( Xhaho and Tandili 2017 ). 그리고 국제기구와 미국 국무부는 알바니아를 인신매매의 중심지로 간주하지만(종종 경찰과 공모) 알바니아 정부는 더 이상 알바니아를 조직적인 인신매매의 출처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종교적, 정치적 이유로 매춘은 가능한 한 무시하는 것이 가장 좋은 '공급' 국가에서 불편한 주제로 간주됩니다.
남유럽과 북서유럽의 '수요' 국가에서 성노동자의 대다수는 종종 이민자로 구성됩니다. 성 노동과 이주 사이의 연결은 구조적으로 큰 소득 불평등, 제한된 경제적 사회적 기회, 뿌리 깊은 부패로 인해 저소득 국가의 많은 시민들이 서유럽의 부유하고 성숙한 민주주의로 이주하여 개선하는 더 큰 추세의 일부입니다. 그들의 고용 전망과 집에서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인터넷, 저비용 운송 및 여행 기회는 많은 사람들의 범위 내에서 이주 가능성을 가져옵니다. 여성의 빈곤과 전망 부족은 본국에서의 유해한 성별 관계와 결합하여 이주를 여성화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많은 젊은 여성, 특히 중등 교육 이상의 교육을 받은 여성,필립스 2015 ).
그러나 가장 좋은 시기에도 이민은 북서부 유럽의 고소득 복지 국가에 매우 양면적인 문제입니다. 우익의 정치적 수사에 고무된 토착민들은 저소득 이민자들이 복지 제도를 남용하고 노동 시장에서 그들을 내쫓을 것을 두려워합니다. 암묵적으로 또는 명시적으로 정부는 국가의 문화적, 경제적, 종교적 구성과 관련하여 바람직한 정도에 따라 이민자를 평가합니다. 바람직함의 도덕적 정치는 국가가 이민자를 지정하는 언어로 표현됩니다. 정책 용어에서 가장 자주 적용되는 레이블은 "미등록"과 "임시 외국인 근로자"입니다. EU 및 EEA 국가의 경우 EU 내 사람들의 자유로운 이동에 대한 법적 권리를 사용하는 이러한 사람들의 프레임은 항상 그렇듯이 대상 그룹에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Solanoet al. 2017 ). 담론적으로 이주민, 특히 성노동 이주민은 "저렴한", "일회용", 한계적이고 기준 이하의 시민 계급으로 간주됩니다. 법적으로 "불법" 또는 "임시"의 범주와 이러한 지정을 표현하는 법률은 이러한 이민자의 노동 시장 선택권을 저숙련, 막다른 골목, 제대로 보호되지 않는 직업 또는 명목상의 자영업으로 제한합니다. , 그들의 권리와 이동성을 제한합니다( Cruz 2015, p. 70 ; Sharma 2015, p. 36). 또한 이민법은 형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형사 사법 기관이 법 집행을 담당합니다. 공적 담론의 아이러니한 변증법에서, 형사 사법 제도와 노동 시장의 밑바닥에 갇힌 이 이민자들은 결함이 있는 비시민이라는 대중의 이미지를 강화합니다. 이주 성노동자들에게 이민법과 노동법의 결합은 그들의 지위, 가능성, 권리 및 능력을 강력하게 형성합니다.
여섯 번째 성과는 정책 집행의 중요성이다. 정책 실행은 두 가지 측면에서 중요합니다. 첫째, 성매매에 대한 규제의 영향은 주로 지방 공무원의 관행에 의해 결정됩니다. 지역 공무원은 종종 NGO와 함께 성노동자, 매춘 업소 소유자 및 관리자, 제3자의 작업 상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책 도구를 설계하고 구현합니다. 일부 국가(영국, 이탈리아, 체코 공화국)에서는 지방 공무원이 국가 정책 공백을 채웁니다. 우리는 지역 조치가 항상 또는 반드시 효과적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일 뿐입니다(아래 참조). 두 번째 중요한 통찰력은 이러한 공무원과 전문가가 정책을 수립하고 결정을 내리는 국가 법적 프레임워크 및 기관으로부터 상대적 자율성으로 운영된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국가 정책을 전복시키거나 상쇄하는 등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 지역 정책이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매춘을 비범죄화하려는 독일 연방법인 ProstG는 지역에서 거의 시행되지 않았습니다.휴네케 2017 ). 오히려 일부 지역에서는 이념에 치우친 경찰이 자율적으로 성매매업 종사자의 등록을 의무화하고 성매매 가능 최저연령을 높였다. 스페인에서는 매춘과 매춘 업소 유지가 합법이지만 도시에서는 야외 성 노동을 단속하기 위해 징벌적 조치를 도입했습니다. Solano et al. 관찰한 결과, 메커니즘에는 벌금, 도시 조치, 경찰 순찰에 의한 성노동자와 고객 억제, 이민 문서 통제, 공공 장소의 반사회적 사용에 대한 보고, 심지어 고객 범죄화 등이 포함되었습니다(Solano et al. 2017 ) . 노르웨이에서는 무주택자 작전(Operation Houseless)이라는 이니셔티브에서 국가가 집주인과 호텔이 매춘에 연루된 것으로 의심되는 여성에게 주택과 숙박을 거부하도록 장려합니다.Jahnsen 및 Skilbrei 2017 ). 이탈리아에서는 중앙 정부가 공공 보안 분야에서 규정을 채택하고 시행할 수 있는 권한을 광범위하게 확장한 지방 정부에 부여했으며, 후자는 거리 매춘을 단속하는 데 사용합니다( Crowhurst et al. 2017 ) . 국내법에서 지방 정책 시행을 일탈시키는 메커니즘은 행정 재량, 규제 표류 및 기관 포획입니다. 스위스는 저자가 “인신매매나 착취에 맞서 싸우는 것이 실제로 불법 체류를 처벌하는 것보다 더 어렵고 이는 당국이 후자 종류의 통제에 집중하도록 이끈다”(Chimienti 및 Bugnon 2017 ). 네덜란드에서는 규제 표류(주로 정치적 레이더 아래 지방자치단체의 작고 도구적인 이행 결정이 점진적으로 축적됨)가 성매매 금지 철폐의 비범죄화 의도를 훨씬 더 억압적인 방향으로 점진적으로 뒤집는 데 결정적인 힘이 되었습니다. 규제의 형태( Wagenaar et al. 2017, chap. 3 ). 비엔나에서는 한 기관(종종 이 경우 경찰)에 의한 이행 과정의 전유인 기관 포획이 포괄적인 정책 프로그램의 이행에서 야외 성매매에 거의 독점적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을 설명합니다(ibid.).
위의 정책 역학은 EU와 국가 및 지역 행정 간의 관계에 훨씬 더 강력하게 적용됩니다. 이것은 다양한 EU 기관 사이의 복잡한 역량 및 도구 모자이크를 설명하는 곳이 아닙니다( Outshoorn 2017) 그러나 가능한 경우 정책이 국가적 또는 심지어 지역적 수준에서 결정되어야 함을 명시하는 포괄적인 보조성의 원칙은 EU와 지역적 수준 사이의 느슨한 결합을 거의 보장합니다. 이는 국가의 정치 및 사법 제도에 깊숙이 박혀 있고 이를 표현하는 형법, 이민 및 국가 안보 문제와 더욱 관련이 있습니다. 그 결과 매춘 정책 영역에서 유럽 의회는 구속력이 없는 결의안을 발표하거나 위원회의 지침을 승인합니다. 위원회와 장관 회의는 지침을 제안하고 국가 정책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자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활동가 위원과 MEP(가톨릭과 급진적 페미니스트 연합)는 다양한 EU 기관을 인신매매 방지 의제를 위한 플랫폼으로 사용했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경찰은 매춘에 대한 임의적 규제에서 특별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매춘이 범죄화되거나 매춘에 대한 문화적 수용이 매우 낮은 국가에서는 경찰이 사실상의 규제 기관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이것은 매춘을 보이지 않게 만들 목적으로 종종 자의적인 벌금을 부과하여 야외 성노동자들을 괴롭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체코 공화국의 일부 지방 자치 단체는 "낮은 키 괴롭힘 제공"을 목적으로 민간 보안 기관을 고용하기도 했습니다( Havelkova 2017). 성노동자들이 범죄인 국가에서는 수입 절도, 성희롱, 신체적 학대와 같은 형태의 경찰 부패가 일반적입니다. 그 결과 성노동자와 경찰 사이의 신뢰가 무너지고 전자는 고객의 범죄나 괴롭힘을 신고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편견은 검사와 법원(알바니아, 체코 공화국, 루마니아, 스웨덴)까지 확대됩니다. 하벨코바 역 (2017)보고서: “(성 노동자들의) 증언은 형사 소송에서 신뢰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며 가정 법원에서 여성에게 '나쁜 엄마로서의 매춘부'라는 고정관념이 사용됩니다.” 당국과 성노동자 사이의 상호 불신과 성노동자를 거리에서 몰아내는 정책의 결합은 후자의 입장에 특히 해롭다. Havelkova는 다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것은 그들을 덜 안전하게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점점 더 공공 기관과의 불신 관계에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오명을 없애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Havelkova 2017 ).
마지막으로, 성매매 정책의 결과는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무엇입니까? 신뢰할 수 있는 통계는 없지만 한 국가의 매춘 확산에 영향을 미치는 측면에서 매춘 정책은 대체로 비효율적이라고 결론을 내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유럽 의회의 2014년 결의안과 같은 노르딕 모델의 의뢰인 범죄화가 매춘을 효과적으로 줄였다는 진술에도 불구하고 이를 뒷받침할 증거는 없습니다. 성매매에 대한 현재의 억압적인 접근 방식이 인신매매를 감소시켰습니까? 인신매매의 정도나 추세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이 질문에 대한 결정적인 답은 없습니다. 그러나 신폐지론을 둘러싼 이데올로기 전쟁의 소관 밖의 최선의 추정에 근거하여,Weitzer 2015 ; Wagenaar et al. 2017년). 아마도 우리 연구에서 가장 분명한 결론은 연구 대상인 모든 국가에 매춘 시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정부가 과거에 어떤 법적 제도를 고수했든 고수했든 상관없이 성매매는 항상 존재합니다. 한 국가의 성노동자 수는 변동될 수 있지만 이는 일반적으로 정책 입안자의 범위를 벗어난 외부 요인의 결과입니다. 영국과 네덜란드와 같은 성 시설의 적극적인 폐쇄조차도 성 노동자를 대체하거나 지하로 몰아가는 것 같습니다. 매춘을 금지하는 것은 지지자들에게 어떤 위안의 상징적 가치를 가질 수 있지만, 사회에서 매춘을 제거하거나 심지어 그것을 매우 효과적으로 억제한다는 도덕적 목표를 달성하는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대신 우리는 연구 대상 국가에서 성매매 정책이 성노동자의 사회적 지위에 차이를 만든다는 것을 봅니다. 규제 조치는 노동 관계, 직장 조건, 사업 시작 가능성, 시민권 상태, 건강 및 사회 서비스 이용, 세금 및 소득, 주택, 시민권 및 인권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이 효과가 긍정적입니다. 스위스가 대표적이다.Chimienti와 Bugnon(2017)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것은 당국에 대한 신뢰 수준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 성노동자들이 폭력, 착취 및 학대 문제를 신고하도록 장려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립니다. 법적 지위와 결합된 독립성은 "경찰에 잡히는 스트레스를 줄이지만 그들의 근무 조건도 더 좋습니다. 건강 문제가 적고 평균적으로 더 많은 수입을 얻습니다." 포르투갈, 슬로베니아, 오스트리아, 독일, 노르웨이의 토착 성노동자들에게도 비슷한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들은 예외이며 대부분의 국가에서 정책은 성 노동자의 사회적 지위에 결정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스페인, 이탈리아, 체코, 프랑스, 루마니아, 알바니아 등의 국가에서는 당국, 특히 경찰이 적극적으로 성노동자들을 괴롭히고 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가혹한 이민법은 이주 성노동자들의 권리를 박탈합니다. 예를 들어 Oliveira(2017)는 포르투갈의 경우 토착 성노동자들이 경찰과 합리적으로 긍정적인 관계를 누리는 반면 이민자들은 체납자로 취급된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노르웨이에서는 서류 미비 이민자들이 의료 및 사회 서비스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Jahnsen 및 Skilbrei 2017). 종종 국가의 불간섭은 성노동자들의 상황을 악화시키는 결과를 낳습니다. 예를 들어, 네덜란드 당국은 성매매가 민법 문제라며 노동관계 개입을 단호하게 거부했습니다. 그 결과 매춘 업소의 노동 조건은 착취적이라고만 설명할 수 있습니다( Altink et al. 2017 ). 마찬가지로 유럽 성노동자 권리 국제 위원회(International Committee on the Rights of Sex Workers in Europe)는 유럽 전역의 성 시설에서 만연된 직업 불안정, 자의적 해고, 매춘 업소 소유자의 수입 보류, 혜택 부족, 위험한 노동 조건에 대해 보고합니다(ICRSW 2016 ) . 대부분의 국가에서 지방 관리들은 국가 당국보다 성노동자들의 부정적인 노동과 생활 조건을 용인하는 데 훨씬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의향이 있습니다.
매춘 정책은 국가 기관이 항상 올바른 방식으로 운영되지 않는 영역입니다. 다른 국가 프로필은 독자에게 성노동자와 제3자가 종종 2등 시민으로 취급된다는 인상을 남깁니다( Wagenaar 2015 ). 많은 정책의 명시되지 않은 목표는 성 노동자, 특히 이주 성 노동자와 그들이 도착한 국가에 정착하기 위해 입대한 제3자의 삶을 어렵게 만드는 것입니다. 매춘의 낙인(그리고 이민자의 경우 이민자라는 추가적인 낙인)은 매춘 및/또는 매춘업소가 합법화된 국가에서도 공공 정책의 모든 측면에 만연해 있습니다( Jeffrey 2015 ). 당국, 전문가, 언론의 신폐지론적 사고방식은 이러한 역동성을 강화할 뿐입니다.
이스라엘 철학자 아비샤이 마르갈리트는 이런 점에서 문명 사회와 품위 있는 사회를 중요하게 구분합니다. "문명화된 사회"는 "구성원들이 서로를 모욕하지 않는 사회이며, 품위 있는 사회는 제도가 사람들을 모욕하지 않는 사회입니다"( Margalit 1996, p. 1 ). 연구 중인 많은 국가에서 국가 기관은 성노동자(그리고 많은 경우 제3자)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범절에 실패했습니다. 매춘 문헌의 초점은 대부분 권리에 있지만, 굴욕도 똑같이 중요하지만 정부가 시민을 대하는 데 있어 간과되고 필수적인 가치입니다. "굴욕은 사람이 자신의 자존심이 손상되었다고 생각하는 건전한 이유를 구성하는 모든 종류의 행동이나 상태입니다."(Margalit 1996, p. 9 ). 굴욕의 문제는 소수의 주변부에만 해당될 수 있지만 사회관계와 도덕적 존엄성을 좀먹는다는 데 있다. 굴욕은 전염성이 있습니다(op. cit., p. 32). 굴욕을 당하는 사람과 동일시하거나 인정하지 않고 받아들이지만 두 경우 모두 부정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굴욕은 사회의 도덕적 구조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유럽 국가에서(그리고 미국에서도)( Chuang 2010 ; Weitzer 2012)) 성매매 정책은 한편으로는 성매매에 대한 인신매매와 강압의 정도에 대한 통계와 주장에 대한 속임수와 다른 한편으로는 성노동자들에게 굴욕감을 주는 제도적 행동의 부식성 혼합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은 성매매의 상대적으로 제한된 영역을 훨씬 능가하는 도덕적 의미와 무엇이 더 좋거나 더 나쁜 공공 정책을 구성하는지에 대한 토론을 포함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바라는 사회의 종류에 대한 진술을 의미합니다.
4. 매춘의 효과적이고 적절한 규제를 향하여
성매매에 대한 결함 있고 비효율적인 규제의 100년에 걸친 교착 상태를 깨기 위한 대안이 있습니까? 이 마지막 섹션에서 나는 혁신적인 협력 형태의 거버넌스가 원칙적으로 성 노동자를 위한 적절한 노동권과 노동 조건, 그리고 도시 환경에서 매춘의 통합을 달성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협력적인 거버넌스는 실행 가능한 성 노동자 옹호 단체의 존재에 따라 조건부입니다. 내가 먼저 방향을 돌리는 것은 이것입니다.
성매매 영역에 무역 또는 전문 조직이 없는 경우 성노동자 옹호 단체(SWA)가 이 격차를 메웁니다( Wagenaar et al. 2017, 6장 ). SWA에 관한 상당한 문헌이 있지만 8 대부분은 미국 또는 남반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SWA가 100년 넘게 활동해온 유럽에 대해서는 거의 아무것도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Stevenson and Dziuban 2017 ). SWA는 "성 노동자가 의사 결정 과정, 조직 교리 개발 및 행동 과정 결정의 중심에 있는" 자체 조직입니다( Stevenson 및 Dziuban 2017). 저자에 따르면 현재 유럽에는 40개 이상의 성노동자 단체가 활동하고 있다. 그들은 자기 조직적인 집단, 노동 조합 또는 NGO입니다. 그들은 잘못에 항의하기 위해 집단 행동에 참여하고, 노동 조건 개선을 주장하고, 오명에 맞서고, 총체적인 불의에 주의를 환기시킵니다. 적대적인 정책 환경에서 일반 시민권, 정치권, 인권 개선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 저항과 압력 단체 활동은 SWA가 선택한 전술입니다( Gall 2014, p. 224 ). 성노동자 옹호의 핵심 요구는 "성노동을 합법적인 생계 및 소득 창출 활동으로 인정"하는 것입니다( Stevenson and Dziuban 2017). 일부 성노동자 옹호 단체는 법률 자문, 의료 서비스 또는 콘돔 배포와 같은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경우에 따라 국가 기관과의 계약을 기반으로 합니다.
훨씬 덜 일반적인 것은 공공 정책의 설계 및 구현에 성 노동자 옹호 단체의 참여입니다. 이것의 실례가 되는 예는 네덜란드 성 노동자 옹호 단체인 Rode Draad (Red Thread)와 로테르담 시 의 관계입니다 . 1999년에 Rode Draad는 그 도시의 시 '자문 위원회 매춘'의 참가자가 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지역 매춘 정책 영역에서 어느 정도 권한과 임무를 가진 조직을 대표하는 위원회의 구성원은 경찰, 세무 당국, 사회 사업, 공중 보건, 시 행정관 및 Rode Draad였습니다 .. 위원회는 한 달에 한 번 만나 정책 조언을 공식화하고, 정책 솔루션을 설계하고, 도시의 '현장'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인신매매와 착취 사례를 알리는 일을 맡았습니다. 예를 들어, Rode Draad는 도시의 터키 커피 하우스에서 불법적이고 강압적인 매춘이 일어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이것은 Bourgon이 "적응 능력"이라고 부르는 것, 즉 예상치 못한 새로운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의 훌륭한 예입니다( Bourgon 2011, p. 60 ). 거의 우발적으로 위원회는 상당한 양의 정책 조정을 달성했으며, 이러한 협력 조정이 거버넌스 시스템에 제공하는 적응력과 회복력의 또 다른 사례입니다( Bourgon 2011, p. 60 ). 그만큼Rode Draad는 1999년부터 2008년까지 위원회에 참여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약간의 보조금과 시로부터 사무실 사용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정책 이론에서 "협업 거버넌스"로 알려진 것의 예입니다. 협력 거버넌스는 공공 기관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공공 문제를 공동으로 논의하는 거버넌스 방식입니다( Ansell 2011, p. 167 ). 그것은 유럽 매춘 정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세 가지 전통적인 거버넌스 형태에 대한 대안을 형성합니다: 집권 정당이 소수 정당에 자신의 의지를 강요함으로써 결정을 내리는 적대적 정치, 어느 정당도 완전한 다수를 얻을 것으로 기대할 수 없는 연합 정치 . , 그들 사이의 교섭을 통해 결정을 내리고 관리관리 프로세스가 집단적 문제 해결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수단으로 기능하는 거버넌스. 협업적 거버넌스는 보다 엄격하고 까다로운 협력 표준을 요구한다는 점에서 보다 일반적인 용어인 '거버넌스'와 다릅니다. Rode Draad 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협업 거버넌스는 거버넌스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적 조정을 가능하게 하고, 정보 수집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창의적 잠재력과 "틀에서 벗어난 사고"를 실현합니다( Innes and Booher 2010 ). 성공적인 협업 거버넌스를 위한 설계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Ansell and Gash 2008 ; Innes and Booher 2010 ; Wagenaar et al. 2017).). 첫째, 정책의 영향을 받는 시민사회의 행위자, 즉 이해관계자가 거버넌스에 참여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는 특히 성노동자와 같은 주변 또는 주변 행위자 및 많은 경우 거주자에게 적용됩니다. 둘째, 협력 관계는 권위적 이어야 합니다.. 즉, 의사 결정을 목표로 해야 하며 이에 대한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셋째, 협력적 배치는 캐주얼한 성격이 아니라 형식적이어야 합니다. 실제로 이것은 정부 기관이 때때로 성 노동자 조직과 같은 이해 관계자 조직에 자금을 지원하여 그들이 정부 기관과 협력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고 회의 주재 또는 복잡한 계약 모니터링과 같은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그리고 원하는 거버넌스 배열에서 소중한 파트너로서의 인정의 표시로. 넷째, 협력 거버넌스 협정의 참가자들은 "진정한 대화"에 기꺼이 참여해야 합니다. Authentic dialog는 정확성, 이해도, 성실성, 적법성이라는 기본적인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의사 소통 과정을 의미하는 기술 용어입니다.Innes 및 Booher 2010, pp. 97–99 ). 진정한 대화는 대면 대화 상황에서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 이것은 성매매 정책이라는 치열한 경쟁 영역에서 불가능한 요구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협력이 수반하는 신뢰 수준은 매춘의 이해관계자들 사이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집권당이 예의범절에 대한 일반적인 규범을 유보하려는 상황에서 선의로 협력할 가능성은 훨씬 더 적습니다. 이 반론은 두 가지 경험적 관찰로 반박될 수 있다. 첫째, 기존의 정책 결정이 지속적으로 실패한 상황에서 협력적 조치가 등장합니다. As ( Ansell과 Gash 2008, p. 544) 관찰: “협업 거버넌스는 다운스트림 구현의 실패와 규제의 높은 비용 및 정치화에 대한 대응으로 등장했습니다. 그것은 이해 집단 다원주의의 적대주의와 관리주의의 책임 실패(특히 전문가의 권위가 도전받을 때)에 대한 대안으로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협력 이니셔티브는 학교, 지역 사회 치안 유지, 토지 사용 계획, 지역 사회 건강 및 환경 정책 결정과 같은 영역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즉, 적들이 상호 불신, 상처 및 분노로 서로를 보는 완고한 갈등 상황에서 협력 이니셔티브가 정확하게 등장했습니다.
두 번째 주장은 협력적 거버넌스가 성매매 정책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Rode Draad 의 위의 예는 하나이며 실제로 Rotterdam의 일반적인 관리 및 연합 정치가 도시의 매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지 못한 기간을 따랐습니다. 다른 성공적인 사례는 밴쿠버와 뉴질랜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Abel et al. 2010 ; Johnson 2015 ). 사실, 우리의 연구는 뉴질랜드의 비범죄화 정책의 성공은 뉴질랜드 매춘부 집단이 정책 입안과 실행, 매춘 문제에 대한 도덕적 리더십 제공에 관여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Wagenaar et al. 2017 , 253페이지). 무엇이 이러한 사례를 효과적으로 만드는지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성공적인 협력 거버넌스의 이러한 예는 지난 세기 반 동안 성매매 규제와 관련하여 대부분의 유럽 국가가 따랐던 실패한 이데올로기 중심의 적대적인 정책 접근 방식에서 벗어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
결론: 이 논문에서 나는 선진국의 많은 성매매 정책에 억압적 편향이 있음을 보여주는 독특하고 강력한 증거를 제시합니다. 낙인, 도덕적 논란, 매춘과 인신매매를 결합하는 이데올로기의 지배, 저숙련 이민자에 대한 우려가 결합되어 당국은 성노동자를 통제하고 눈에 보이는 형태의 매춘을 줄이는 전략을 채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유럽 전역의 성 시설에서 만연한 노동 착취를 무시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저는 효과적이고 인도적인 성매매 정책을 달성하기 위해 성노동자 옹호 단체와 협력하는 거버넌스 전략을 주장합니다.
감사의 말
이 기사가 그리는 프로젝트에 과학적 및 재정적 지원을 제공한 COST Action IS1209 Prospol 및 COST에 감사를 표합니다.
이해 상충
저자는 이해 상충을 선언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