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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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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플달면 쩌리쩌려버려 스크랩 흥미돋 급경사 내리막길, 결빙 도로 주행시 운전자가 알아야 할 엔진 브레이크
안나푸르나 추천 0 조회 16,104 24.09.29 23:19 댓글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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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9.29 23:21

    첫댓글 와 진짜 유용하다!! 👍

  • 24.09.29 23:22

    곧 겨울인데 너무 좋은 글이야

  • 24.09.29 23:22

    올 겨울에 이 내용을 기억하고 있을 수 있으려나... 눈 올때 유용할거같은데

  • 24.09.29 23:24

    헐 넘 유익해 고마웡🩷

  • 24.09.29 23:25

    휴휴... 모닝을 타다보니 기어 잘 이용중

  • 24.09.29 23:28

    작년 겨울에 제설되기전 출근길에 유용하게 씀...

  • 24.09.29 23:29

    아 rpm 올라가는게 맞는거였구나 !!! 괜히 소리가 무서워서 껐었는데

  • 24.09.29 23:33

    제설 안된 도로에서 이것덕분에 살았어... 겨울에 장거리 운전 하는 여시들 평소에 연습 해놔ㅜㅜ 막상 하려면 당황스러워서 어케 해야하는지 감이 안오더라

  • 24.09.29 23:33

    나는 현대인데 1단으로 하면 되는거지? 고개+커브인 길 한달에 몇번은 지나가야하는데 브레이크 파열되지 않을까 무서웠거든ㅜ

  • 24.09.29 23:44

    영상보니까 가속상태에서 엔진브레이크로 돌리면 2~3으로 자동셋팅이되는데 거기서 낮추면되는거 같아 그게 1인거고,,반대로 오르막 오를때는 돌리면 1로 셋팅이돼서 2로올리면 알아서 가속이 붙고

  • 24.09.29 23:46

    @바디버든 맞게 이해했구나! 알려줘서 고마워!!

  • 24.09.29 23:33

    그럼 저 상태에서 기어를 올리는거야 내리는거야?

  • 24.09.29 23:36

    나는 기아차여서 아빠가 알려줬는데 무슨 핸들에 조작할수 있어서 눈물 줄줄 흘리면서 배웠음...ㅠ 개무서웠다....

  • 24.09.29 23:38

    오 L 저럴때쓰는거구나 내리막길과 빙판길!

  • 헐 신기하다

  • 이거 꼭 눈길 아니더라도 산길 다닐때도 쓰면 좋아 브레이크 많이 밟으면 차 망가지니께 엔진브레이크로 속도 조절 하라더라

  • 24.09.29 23:44

    평창 육백마지기 내려올때 처음 써봤어 ㅋㅋㅋㅋㅋ

  • 24.09.29 23:45

    그럼 눈길에는 아예 D 말고 수동모드로 바꿔놓고 운행 하면 되는건가?! 아니면 브레이크 밟을때를 대신해서만...?

  • 24.09.30 00:06

    고바위올라갈때도 수동모드놓고씀 눈길에서도 ㄱㅊㄱㅊ

  • 24.09.29 23:48

    설명 들어도 모르겠어요..

  • 오.. 진짜 뭔지 몰랐는데 장거리뛸때 써봐여지

  • 24.09.30 00:05

    나도 얼마전에 아빠 태우고 내리막길 가다가
    아빠가 이럴땐 L단 넣으라고 알려줘서 이제 그렇게 하는중임!

  • 24.09.30 00:09

    자전거탈때 발 휙휙돌아가면서 가벼울때있고 빡빡하게 안돌아갈때 있잖아 저단기어가 빡빡한거라고 보면됨
    가벼우면 오르막길에서 힘딸려서 컨트롤 잘안되고
    무거우면 힘들지만 잘 올라가지는거랑 비슷함 어짜피 차가 힘낼거니까

    요즘차는 기어봉말고 패들쉬프트라고 핸들뒤에 은색 튀어나와있고 - + 표시되잉믐

  • 24.09.30 00:12

    나도 엔진브레이크 최근에야 알았어!!

  • 24.09.30 00:13

    내리막길 긴 곳들은 저단기어 사용하라는 안내문 엄청 만들어놓음 ㅋㅋㅋ 눈 올 때도 유용하구나 눈길을 안 가봐서 생각도 몬 했네

  • 24.09.30 00:20

    k3저거있나..? ㅜ알아봐야지..

  • 24.09.30 00:29

    +- 가 어다있지.. 내일 찾아봐야겠다

  • 24.09.30 00:32

    내차 +-로 되어 있는데 내리막길에 -로 돌리면 되는건가...? 먼소린교ㅜㅜㅜ

  • 24.09.30 00:32

    알피엠은 엄청 올라가고 우우우웅~~ 하면서 시끄럽던데 정상인거겠지? 소리가 너무 크니까 불안하더라고

  • 24.09.30 00:53

    응응 원래그런거!

  • 24.09.30 00:52

    기어 조절할때 d p r n
    아래위로 움직이잖아(예전차 기어봉 기준) 근데 이거는 양옆으로 움직이면서 조절하는거임!!!!!

    1단이 10키로
    2단이 20키로
    3단이 30키로라고 생각하면되고

    내리막길에서 10키로 속도로 내려가고싶으면 1단/20키로 속도로 내려가고싶으면 2단 이런식으로 조절하면됩니다요~~~
    풋브레이크 너무 밟으면 차에도 안좋고 과열되어서 터질수 있다네 그래서 엔진브레이크 추천~~ 눈길운전에도 꼭 써주고~~~ 산길 급경사에도 엔진브레이크 써주고~~ 아주좋아~~

  • 24.09.30 01:04

    설명 진짜 귀에 쏙 들어온다ㅠㅠ

  • 24.09.30 05:26

    @듄친자92837738 엇!! 고마워✨

  • 24.09.30 01:01

    근데 나 너무 궁금한게!! 이거 내리막길 가는 길에 1,2,3단 그냥 바꿔도 되는 건가??? ㅠㅠㅠㅠ

  • 24.09.30 10:19

    웅 가능하긴한데

    브레이크밟아서 속도 충분히낮춰놓고 1단으로바꾸면 속도유지 정말잘되더라고 굉음도덜하고!

    아님 풋브레이크와 연동해서 순차적으로 단수를낮추면 차차 줄어들어 속도가

    중간에팍바꾸면 굉음 너무 무서웡...

  • 24.09.30 14:58

    @꺽이는건허리 우와 나무너무 고마우ㅏ!!!!!!!!!!속도 충분히 낮춰놓고.. 접수완!

  • 24.09.30 01:39

    내차 현대인데 내 차는 핸들쪽에 은색으로 +- 써있는 레버? 같은걸로 되어있음!

  • 24.09.30 01:54

    유용하다 고마워!!

  • 24.09.30 02:27

    ㅠㅠ제발 기억하자 나 자신아!!

  • 24.09.30 02:32

    아빠가 엔진브레이크 쓰라고 했는데 그게 뭔가 꼭 써야하나 싶었는데... 와 진짜 익혀놔여겠다! ㅠ 오토로 따서 이런거 가르쳐주지도 않고 이해도 잘안가고 방법도 몰랐는데!

  • 24.09.30 02:42

    산길 내려갈때 써봤어! 근데 이거 하면 엔지소리인지 차소리가 엄청 크게나서 쫌 겁났음ㅋㅋ

  • 24.09.30 07:32

    티볼리는 m으로 바꾸는건데 엔진브레이크는 크게 의미없이 만들어놨다네ㅠㅠ 단수 고정이 안되고 알아서 저단으로 바뀐대 그래서 오토모드랑 별반 차이가없다고함,,
    아쉽다 필요할때 써보고 팠는데

  • 24.09.30 13:33

    티볼리는 내용에 없어서 찾아보려곷했는데 고마워~!

  • 24.09.30 08:18

    패들시프트 사용법 알아놔야겠다.. 한번도 안써봄 ㅠ

  • 24.09.30 09:26

    앞으로땡겨 왼쪽이 - 오른쪽이 +

  • 24.09.30 09:52

    @꺽이는건허리 그건 알지 .. ㅎㅎ

    활용법 더 찾아보겠다는거

  • 24.09.30 10:13

    @굿국궅구쿻 경사 내려갈때도쓰지만 급경사는 올라갈때도 쓰면 좋대😉

    처음 내리막길에서쓰면 우우웅우우웅!!!!!이러는데 놀래지마! 정상임! 나는 차 고장나는줄 알았어 첨에ㅋㅋㅋ

  • 24.10.02 18:20

    매주 산 타는지라 내려올 때 웬만하면 엔진 브레이크 사용하려고 하는데 + - 로 조절할 때 rpm 확 오르는 게 무서워서 걍 안 씀.. 급발진 겁나ㅠ

  • 24.10.19 12:56

    알아둬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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