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성경 읽기: 이사야 65:17-25
2024.12.31(화)
▶ 요약과 요지
1. 하나님이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시되 예루살렘을 즐거운 성으로 창조하실 것이라는 말씀이다.
2. 첫 단락(17-19절)은 하나님께서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실 것이라 하셨다는 내용이다: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할 것이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다. 너희는 내가 창조하는 것으로 말미암아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하라.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운 성으로 창조하고 내 백성을 기쁨으로 삼을 것이니 우는 소리와 부르짖는 소리가 그 가운데서 다시는 들리지 아니할 것이다. 둘째 단락(20-25절)은 하나님께서 즐거운 성으로 새롭게 창조하신 예루살렘에서 그 백성이 누릴 은총에 대한 내용이다: 거기는 자기 수한이 차지 못하여 죽는 어린이나 노인이 없을 것이다. 그들이 가옥을 건축하고 그 가옥 안에 타인이 아니라 그들 자신이 살 것이다. 그들이 포도나무를 심고 그 열매를 타인이 아니라 그들 자신이 먹을 것이다. 내가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이고 그들의 수고가 헛되거나 재난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나 하나님의 복된 자손이고 그들의 후손과 그들과 같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다.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니 내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다.
⇒ 하나님께서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실 것이라 하셨다는 내용이다.
⇒ 하나님께서 즐거운 성으로 새롭게 창조하신 예루살렘에서 그 백성이 누릴 은총에 대한 내용이다.
▶ 메시지(말씀)
1. 하나님께서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실 것이라 하셨다고 말씀한다.
⇒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할 것이니 너희는 내가 창조하는 것으로 말미암아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하라 하셨음을 말씀한다.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운 성으로 창조하고 내 백성을 기쁨으로 삼을 것이니 우는 소리와 부르짖는 소리가 그 가운데서 다시는 들리지 아니할 것이라 하셨음을 말씀한다.
⇒ 이것은 하나님께서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시되 예루살렘을 즐거운 성으로 창조하실 것이라 하셨음을 말씀하는 것이다.
2. 하나님께서 즐거운 성으로 새롭게 창조하신 예루살렘에서 그 백성이 누릴 은총에 대해 말씀한다.
⇒ 거기 곧 하나님께서 새롭게 창조하신 예루살렘에서는 자기 수한이 차지 못하여 죽는 사람이 없을 것이고 그 손으로 일하고 심은 것을 길이 누려 그 수고가 헛되거나 재난을 당하지 아니할 것이라 하셨음을 말씀한다. 예루살렘에 거하는 백성은 하나님의 복된 자손이며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듣고 응답할 것이고 그곳에서는 해함도 없고 상함도 없을 것이라 하셨음을 말씀한다.
⇒ 이것은 하나님께서 즐거운 성으로 새롭게 창조하신 예루살렘에서 그 백성이 누릴 은총에 대해 말씀하는 것이다.
▶ 기도
은혜와 사랑이 많으신 주님,
천지를 새롭게 창조하사 천국 곧 거룩한 새 예루살렘을 누리도록 주님 어서 오시옵소서. 세상에 물들고 세상에 바벨과 같은 탑을 쌓는 죄인이 아니라 천국에 보화를 쌓고 소망하는 믿음 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