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장관, 전공의에 대한 사과에는 "충분하진 않지만 긍정적 변화" 의료인력수급위 참여에는 "자문기구 아닌, 의결기구 참여 보장해야"
(서울=연합뉴스) 권지현 기자 = 대한의사협회(의협)가 2025년도 의대 증원으로 인한 교육 파탄을 피할 수 없다면 2026년도 감원까지 포함한 논의를 보장하라고 정부에 요구했다.
정부의 의사인력 추계 기구에는 '의결기구 참여'를 보장하지 않는다면 들어가지 않겠다고 했다.
의협은 30일 서울 용산구 의협 회관에서 현안 관련 브리핑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최안나 의협 대변인은 이날 정부 브리핑에서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2025년도 의대 정원은 논의 불가"라고 재차 못 박은 것에 대해 "정부는 의제 제한 없이 논의하자면서도 내년 증원은 철회할 수 없다고 하는데, 의제 제한이 있는 건지 없는 건지 명확하게 해 달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025년도에 초래될 의대 교육의 파탄을 이제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2026년도부터는 감원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장해 달라"고 요구했다.
첫댓글 이렇게하다 쥐도새도 모르게 의대증원 감원하겠지 봐 잘 안보는거.... 그저 연예인 무슨 파티 참여한 얼평글 올라오는데 ㅋㅋ
먼 시발 ㅋㅋ
360도 달라졌읍니다.
그만 좀 해라 진짜
전문의 안될거니 의사들아?
늘렸으면 감원은 이제 없는거야 늘린만큼 시스템이 변경될테니까
결과적으로 감원되고 의대 25학번들은 지들끼리 겁나 무시할듯
의사 2000명 늘린다고 바이탈과 , 지방 내려가서 일하는거 아닐텐대 여기 댓 플로우 무슨일 ㅠ 감원하면서 제도적으로 수가 조정, 지방 배치 등을 논의해야되는게 맞는거 아닝가?
이런 말 같지도 않은 주장 해대니까 아무도 의사 집단 편들어 주는 사람이 없지ㅠ
와 진짜 추악하고 역겹다
머야 머리 좋은 애들 마자?
일단늘려보고 말하자 솔직히 대학나오자마자 기득권되는 집단 의대말고 또있음? 환자 목숨으로 딜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