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ius의 자살은. 줄리어스의 속주민들에게 슬픔을 주게 되었고.
S.P.Q.R의 횡포에 속주민들은 하나 둘 불만을 표출하기 시작했다.
이에 Herius의 아들 Titus가 5대 가문주가 되어. 줄리어스 가문소속의 로마를 다스리게 되었고.
가문 소속의 속주들의 불만을 줄이는데 각종 세금을 낮추고. 폭동 위험지역은 검투사경기와 전차경주를 지역마다
매달 밑 매일같이 속주인들의 불만들을 달래주었지만..
S.P.Q.R 측에선 또 자살을 강요. 결국
젊은 5대 가문주 Titus는 줄리어스 가문 군단장들 소집후, 이 자살강요에 회의를 가지게 되었고.
결국 악덕 S.P.Q.R에 선전포고를 하게 되었다.
선전포고 직후. 서북방 군단 사령관인 노장 Placus는 5대 가문주께 전령을 보냈는데.
" 5대 가문주. 이 노장 Placus는 벌써 4대를 걸쳐 이 가문에 봉사하였나이다...
주군과 주군의 아버님, 할아버님, 증조부를 섬겨오면서. 우리 가문을 섬기는것에 대해 최고의 명예라 생각이 들었고.
이 늙은이는 옛 수도이자, 지금의 서북방을 지키면서. 40년 넘게 이 지역을 지켜왔습니다...
주군의 할아버님께서 주군의 아버님께 유언을 남기시길. 주군의 작은아버지이신 영웅 Titus에게 가문주 자리를 넘기시라고
하셧지만. 영웅께선 2년뒤 불한당 손에 암살 당하시고. 후계자 자리는 주군께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지금같이 내전이라는 거대한 위험속에. 저희는 서북방으론 브리톤족이, 북으론 다키아, 동으론 아르메니아와 폰투스
남쪽으론 로마가문들과 접해져 있습니다. 이렇게 사방의 적인 상태에. 주군께서 든든한 후계자를 두지 않으시면.
우리 가문은 면전치 못할것입니다... 막. 주군의 작은 아버님이신 영웅 Titus의 외동아들 Augustus가 성년이 되었으니.
그로 하여금. 후계자를 하는게 어떠신지요? "
서북방지역은 로마가문과 S.P.Q.R과 접경된 지역으로. 무척이나 중요한 위치였다.
만약 노장 Placus가 반역이나, 적 타 로마 가문에 협력하게 되면. Titus의 줄리어스 가문은 큰 타격이 될 상황이였다.
아버지 Herius의 6년 통치동안 잃어 버린 Placus의 군권은 여전하였던것 이였다..
후손이 없었던 Titus.
이 Titus의 죽음은. 곧 줄리어스 가문의 파멸을 말하는 것이였다.
Titus는 노장 Placus에게 전령을 보내. 그의 뜻을 받아들이겠다고 허락하였다.
노장 Placus의 간언에 Augustus의 잃어버린 후계자 자리는 2대만에 다시 돌아가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