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코로나 19 1차 대응요원 백신 접종 시작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코로나19 최일선 현장에서 역학조사, 검사, 검역 등 1차 대응요원으로 종사하는 방역 대응인력 362명에 대한 백신접종이 지난 8일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번 백신접종 대상에는 서구보건소, 시 감염병관리지원단, 시 보건환경연구원, 시 역학조사반, 질병관리청 호남권질병대응센터, 서부소방서 이송인력이 1차 대응요원으로 포함됐다.
1차 대응요원 접종에 사용되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며 접종 후 생길 수 있는 이상반응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분산 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다.
따라서 1차 접종 기간은 3월 8~16일, 2차 접종은 8~12주 간격으로 5월에 시행될 예정이다.
예방접종 순서는 ▲예진표 작성 ▲의사 예진 ▲백신 예방접종 ▲접종 후 이상반응 모니터링 이루어졌으며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 후 대기장소에서 접종대상자의 이상반응을 30분가량 관찰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정부의 백신 공급 일정에 맞춰 안전하고 원활한 예방접종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통해 지역주민의 집단면역 확보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31497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코로나19 최일선 현장에서 역학조사, 검사, 검역 등 1차 대응요원으로 종사하는 방역 대응인력 362명에 대한 백신접종이 지난 8일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번 백신접종
www.miraenews.co.kr
#서구백신접종 #접종대상자 #서대석구청장 #서구보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