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의 삶에 시험이 오면 원망하지 말고 오히려 친구같이 여기고 환영하십시오! 이는 당신의 인내를 시험하기 위해 온 것이란 점을 깨달아야 합니다그 인내가 완전히 이루어질 때까지, 그 시험이 지속됩니다. 그리하면 여러분은 언젠가 성숙한 인격의 소유자가 되어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에게서 특징이 있다면 어떤 무엇이겠습니까? 남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것을 생각하거나 꾸준히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역경이 와도 포기하지 않고 하던 일을 계속했습니다. 그 결과가 성공입니다.
역경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금전적인 문제, 건강, 가족간, 직장, 인간 관계 등 복잡하고 어려운 일들이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특히 옳바른 일을 행하여도 핍박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은 어려움을 당한다 하여도 포기하지 않습니다. 어려움을 당할수록 더 강한 힘을 냅니다.
1. 감당할만한 시험을 주십니다.
어떤 이는 자신의 의지대로 어려움을 이기려 합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자신의 의지대로 하려고 하면 할수록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절망하고 스스로 세상과의 인연을 끊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서 해결하지 못할 일은 없습니다. 내 눈앞에 보이지 않을 뿐이지 어딘가에 반드시 길이 있습니다. 그 길을 찾으십시오.
그 길은 예수님에게서 찾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우리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말씀에 하나님은 우리에게 감당할 만한 시험만 주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지금 감당하기 어렵지만 하나님이 내 능력을 높이 사고 계시다는 것만 알면 충분히 감당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것은 예수님이 감당하십니다. 예수님이 우리 죄까지도 감당하셨는데, 우리 시험도 감당해 주실 것입니다.
2. 피할 길을 내어 주십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시험과 환난을 주시는 경우가 있을까요? 그러실 수 있습니다. 악한 사람은 회개하라고 주십니다. 선한 사람에게는 어떻게 하실까요? 하나님이 잠시 지켜보고 계십니다. 욥이 시험 당할 때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처럼(욥 1:12; 2:6), 성도의 시험도 하나님의 허락 아래에 있습니다. 하나님이 충분히 이길만하다고 인정하실 때입니다.
고통을 당하는 사람은 그것이 아픕니다. 그런데 회복된 이후에는 고통이 자신을 더 성숙시켰음을 압니다. 하나님이 자기를 성숙시켰음을 깨닫습니다. 왜냐하면 고통의 와중에 하나님이 피할 길을 열어 주셨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어려움을 외면하시지 않습니다.
3. 능히 감당케 하십니다.
하나님이 길을 열어 놓으셨다면 그 길로 가면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모른 척 하시지 않습니다. 언제나 함께 하십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주십니다. 구하는 사람에게 주십니다. 성령의 능력을 주십니다. 지혜를 주십니다. 도울 자를 주십니다. 사람의 힘으로 안되면 성령의 능력으로 주십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음을 믿고 담대합시다.
우리는 어떤 시험이든지 능히 감당할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주님이 그 힘을 주십니다. 바울이 그랬습니다. 그는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고백합니다. 이 믿음이 감당하는 힘입니다. 평생 시험이 계속되지 않습니다. 어느 순간 물러갑니다. 이 때부터 주님의 축복이 쌓입니다. 이 소망이 감당하는 힘입니다.
기도 :
감당할 시험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어려운 시험을 만나도 감사하지 못하고 불평하며 원망했던 저희들의 잘못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믿음으로 살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고 시험가운데 하나님의 임재를 알게 하여 주옵소서.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문제가운데 주님이 피할 길을 내어 주시고 바르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