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청담동 주식부자'로 불리는 30대 개인투자자가 금융당국 조사에 이어 검찰 수사까지 받으면서 향후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5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은 지난달 청담동 주식부자로 알려진 이희진(30)씨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고, 최근에는 이씨의 회사인 미라클인베스트먼트와 자택 등 총 10여곳을 압수수색했다.
검찰 관계자는 "금융감독원이 피해자들의 진정을 접수하고, 이야기를 들어본 결과 범죄 혐의점이 있다고 의심돼 수사를 의뢰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앞서 금감원은 이씨로부터 피해를 봤다는 투자자들의 진정이 잇따라 접수됨에 따라 이씨에 대한 조사를 벌여왔다.
금감원 측은 이씨와 관련된 피해자들의 진술을 검토하는 등 약 2개월에 걸쳐 조사를 진행해 왔고, 조사 막바지 단계에는 이씨를 직접 소환하기도 했다.
조사 과정에서 이씨는 투자자들에게 거짓 정보를 흘리고 값싼 장외주식을 비싸게 파는 수법으로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무허가·등록 상태로 투자자에게 확정수익률을 제시하면서 자금을 모집하는 이른바 '유사수신' 행위를 벌였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투자 피해자들은 지난달부터 피해자 모임을 만들어 이씨의 부정 행위에 대해 조직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이씨는 주식 투자로 수천억원을 벌었다며 경제전문TV와 케이블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유명해졌다.
블로그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서울 청담동 고급주택과 고가 외제차 사진 등으로 재력을 과시했다. 또 가난한 환경에서 자랐으나 주식투자로 자수성가했다며 소위 '흙수저' 출신이라는 점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씨는 유명세를 이용해 투자자문사를 차리고 유료회원들에게 장외주식을 추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금융당국은 '청담동 주식부자' 사건의 재발을 막기 위해 유사투자자문업자에 대한 실태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금감원은 민원 제기가 많고 불법 영업행위 혐의가 있는 유사투자자문업자 수십여 곳을 살펴보기로 했다.
김민지 기자 minji@focus.kr
<저작권자(c) 포커스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희진이 대주주라고했던 그 미라클인베스트먼트의 법인을보면
보시다시피 외감도아닌 일반법인입니다.
매출액도 1년 3.7억
15년도에 안올라온거보면 서류상 봤을때 그냥 작은 영세법인수준으로 예상됩니다.
수천억 자산가라면 순이익 100억이상 외감,코스닥이상 법인 여러개를 갖고있어도 가능할까 싶은데 법인자체가 너무 초라합니다.
또 한가지 간과한점은 그정도의 수익을 얻었다면
1억5천만이상의 수익은 41.8%의 높은 세율 또는 법인일시 11~25%세율이 적용됩니다.
매출이 안잡혔는데 저정도의 자산을 보유했다면 FIU에의해 적발될테고, 자금출처를 소명해야합니다.
예) 결혼시 자녀에게 집을 해주는경우 - 증여로 봄.
이 또한 자녀들이 자금출처소명해야하며 증여세를 내야함.
요즘들어 비트코인, fx(외환)등 투자권유가 은근 많습니다.
저 또한 불과 두달전 지인으로부터 (예전에 도xxxx 증권회사 부장출신이었음) fx 1구좌 22,000,000 투자시 월수익 12%보장한다는 투자제안을 받았으나 거절했습니다.
이글 보시는분들도 혹시라도 이런 제안을 받는다면 왜 연100%이상의 수익인데 투자를 권유하는건지 한번쯤 의심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투자는 수익률이 높을수록 투자손실도 높습니다.
투자자문업등록을 하지않은 업체
유사수신행위등을 발견시 주저하지말고 금감원 신고!
저도 피해자가 생길것같아서 금감원 신고했는데 0원투자해서 200만정도 포상금 받을듯 히히히
첫댓글 남의 등처먹으면서 더럽게 돈벌지마라
그래 이렇게 될거같더라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반러브만 제대로 된 사업으로 알고있어여 아마도..
미라클뷰티!
그렇게 당당한척하더니 오지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애초에 투자자문을 할 수 없는 법인이었음..
애초에 미라클인베스트먼트의 등록된 사업체는 투자자문을 할 수 없음.
금감원에 신고를 해야 투자자문업으로 영위가 가능!
쌤통이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예아 kisline 이나 크레탑 쓰는사람들은 거의 눈치는 챘던것같어
회사자체가 너무 허접했어.
@추욱처진것은그대의..Fire..egg 진짜 딱봐도 아닌데.
이런사람 대부분 정재계쪽이나 증권가 이쪽에 아는 지인있다. 라거나
예전에도
바이오주가 뜨는데 어디 업체(실질적으로 영위업종은 대기업 제조 하청정도) 계열사에 위암임상2단계라 크게 될 회사다.
아니면 누구랑 동문이라 누가 밀어주는 업체라 크게될 회사다 이런식으로 권유하는편
이런경우 대부분 업체서 뒷돈받음.
업체는 기업사냥꾼들이 연관된 경우도 많고..
ㅋㅋㅋㅋㅋㅋ통쾌하다
sns로 선동된 애들 진심 이해안감....
인스타에 얘랑 동생이랑 의심하는 사람 그렇게 극딜하더니ㅋㅋㅋㅋㅋ벌 달게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