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조성 사업을 둘러싸고 학생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총학생회는 '전면 재논의'를 주장하며 천막농성에 돌입했다.
서울대학교 총학생회는 16일 오후 관악캠퍼스 내 대학본부 앞에서 'RC 밀실추진 반대 긴급행동' 집회를 열고 "대학본부는 시흥캠퍼스 조성 사업 밀실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원점에서 전면 재논의 하라"고 촉구했다.
총학은 "시흥시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 대한 12월 본계약 체결을 밀어붙이기 위해 총학이 요구한 시흥캠퍼스 관련 정보공개청구 요구에 응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RC(Residentail College)를 반대하는 학생들의 서명이 1500명을 넘어섰다"며 "짧은 기간 동안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RC에 반대 입장을 취한 이유는 대학본부 측의 비민주적 의사결정이 그 원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울대 총학생회장 김형래(25)씨는 "이번 시흥캠퍼스 밀실 추진은 단순히 RC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다"며 "학교 측이 학교 운영을 함에 있어서 학생들을 얼마나 무시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처사"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더이상 우리는 대학본부의 일방적 학교 운영에 들러리가 될 수 없다"며 "학생들의 권리를 찾기 위해 단체 행동도 서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대 미대 학생회장 조소과 3학년 임수빈(23.여)씨는 "RC는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학생들의 권리를 전인교육이라는 명목으로 뺏앗을 것"이라며 "학생을 학교의 주인이 아닌 고객으로 대하는 RC계획을 당장 철회하라고"말했다.
사회대 학생회장 사회학과 4학년 이동호(23)씨는 "시흥캠퍼스는 현재 관아캠퍼스의 3분의2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라며 "이렇게 대규모의 캠퍼스가 지어질 경우 학교 측이 운영비를 충당하기 위해 등록금을 올릴 수 있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총학생회는 이날 집회를 마친 후 오후 5시20분께 기습적으로 대학본부 앞에 천막을 설치하고 "이번 시흥캠퍼스 조성 사업에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 될 때까지 천막 농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집회에는 총학생회를 비롯해 각 단과대 학생 25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서울대 전체학생대표자회의, 사범대학 학생대표자회의, 자유전공학부 학생대표자회의, 미술대학 학생회가 공개적인 입장을 채택했고 자연과학대학 학생대표자회의 등에서도 시흥캠퍼스 사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논의했다.
kje1321@newsis.com
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99 서울대랑 시흥의 계약체결하는 담당자를 까야지 깔꺼면 왜 지역에 대해서 까지?
지나가던 지방대 수원여시조차 어이없는데 시흥사람들응 어떨까...구만훼..설대 크잖아..
서울 관악 본캠 크잖아 근데 왜 그렇게 하는거야?? 부산 사는 여시도 이해가 안감 ㅠㅠ 이러다가 서로간에 시흥 주민과 서울대학생간 싸움 일어나겠다 너무 설대도 일을 생각없이 진행했다
이미 졸라 크자나..서울대..뭘 또..
서울본캠 졸라크던데 왜 돈지랄이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5555555
88
정왕동 삽니다만.. 정왕동도 험악한 동네는 아닙니다만..... 이주민단지에 조선족+외국인노동자들이 많아서 그렇지(정왕본동, 1동) 정왕2~4동은 대부분 아파트단지라서 일부의 조선족이 있을 수 있으나 쾌적하고 지하철(오이도역, 정왕역)에 제3경인, 나아가 영동고속도로까지 있는... 교통 쩌는 동네입니다만? (쓰면서 부심을 느낀다)
관악캠존나크면서 뭘또짓는대?
그돈으로 경전철이나 만들어줘
그놈의 RC 그냥 유행타니까 한다고 해요 시발 할거면 제대로 논의해서 정하든가 맨날 자 몇년부터 우리 이거합니다ㅇㅇ 이지랄이야
시흥사람인데 싫음;; 시흥시가 다른데 돈 쓸데가 얼마나 많은데ㅡㅡ
난 미안한데 캠퍼스란규 자체가 없오졌음좋켔오..진짜 학생때 다른 학생들보다 희상하면서 미친듯이 공부해서 본캠왔는데 미친듯이 공부할때 띵까띵까 놀다가 캠퍼스가놓코서 본캠인척하는애들 넘 많이봤다....학교물어봐도 이름만 말하고 절대 캠퍼스란애기 안하고 공부잘하는학생이라몬서 인정받다가 나중에 캠퍼스인거 알게되몬 뭔가 배신감들더라...
외대 글캠 한양대 에리카 이런거랑 달리 본캠으로 들어온애들을 1년 아니면 1학기 거주시키는걸껄!
삭제된 댓글 입니다.
2마쟈...첨엔 아빠한테 들었을땐 시흥 그나마 유명해지나 했는데...그것도아님..
삭제된 댓글 입니다.
33333..쩌리 댓글 겁나 무섭네.... 매번느끼는거지만 댓글보기가 겁나진다...
시흥시 정왕동 사는 나 쿠크 뽀사지고 가욘... 설대 들어오던지말던진데 우리가 막 아 원해요 얼른 오세요 한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넼ㅋ
2222 정왕동 여시 추가요....
헐첨들어본다...서울대가 캠퍼스라니....뭐하러....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정왕역 내려서 이마트 갈라해도 존나 걸어야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흥사는새내기: 누구세요???
관악사는선배:누구세요???
이거 현수막문궄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