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교차로 사고 과실비율이 궁금하면 추실장이 서울까지 와서 100:0 판결 받아낸 이 사고와 비교해 보세요
회전교차로를 이용할 때 빈번한 사고를 운전자가 유발한다기 보다 교차로 차선이 두개인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운전미숙자들은 한번 1차로로 들어가면 밖으로 나오기가 힘들다.
운전이 미숙하지 않다고 한다면 위 한문철TV에서 처럼 사고로 이어진다.
2차로로도 한바퀴를 돌 수 있고 2,3바퀴도 돌 수 있다.
차량이 많다고?
웃기는 소리지.
2차로로 만들면 오히려 사고가 나 더 차량이 정체되게 된다.
운전자 대부분 몰라, 회전교차로 삼각형의 의미
에 나오는 회전교차로는 전부 정상적인 회전교차로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인터넷에서 검색해 나오는 '도로교통공단'에서 유포한 '미친 회전교차로'들이 대부분이다.
차량이 항상 적을 때를 기준으로 도로를 만드나?
손바닥만한 차로에서 정 회전교차로노선 2개를 만들고 싶어서 안달이면 우회전 차로와 함께 중앙회전차로 1개를 포함해 아래와 같이 총 2개가 되어야 한다는 말이지.
해남군쪽에서 설치한 것인데, 노란선으로 분리가 되어 명확히 구분된다.
그런데 중앙회전차로가 두개이고 우회전이 없으니 이런 사고가 나는 것이지.
정체가 될 정도의 교통환경에서 명확한 구분도 없이 2개의 회전차로가 무슨 필요가 있나.
차량의 순환을 빠르게 하려고?
그 정도면 6차로 정도는 되어야 3,4개 회전차로 설치가 정당하다는 얘기인데,
그렇다면 3,4로를 제외한 1,2차로의 차들은 초보자들과 정신이탈자들의 사고로 빠져나오지 못하는 지옥이 된다.
요컨데 그 정도의 규모가 되려면 스케일이 이 정도는 되어야 한다는 말이다.
게다가 도로교통공단에서 배포한 여러가지 회전교차로를 제시해 놓았는데,
이게 또 가관인 것이, 애초에 교통량 순환을 위해 회전 교차로를 설치한 것인데, 차로변경 억제를 한단다.
도로교통공단 근무자들 집앞에 설치하기 바란다.
제정신들인가?
효율이라는 것을 알고나 있나?
그리고 회전 교차로는 높여서 짓던가 낮춰서 짓던가 하나를 해라.
나가고 들어오는 출구마다 횡단보도를 설치하면 사람을 치라는 것인가.
그놈의 탁상행정.
사람 여럿 죽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