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초보엄마 탈출 프로젝트”건강교실 운영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오는 11월까지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한 임산부의 올바른 산전․산후 관리 및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돕기 위해 ‘예비엄마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건강교실은 매월 둘째주 월요일과 목요일을 번갈아 가며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전문강사를 초빙해 임산부의 산전․후 우울증 관리법, 신생아 건강관리법, 모유수유 성공법 등 각종 건강상식과 육아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모유수유 클리닉, 태교 활동에 도움이 되는 수유등 만들기, 태교동화 읽기 등 체험교육도 함께 병행하여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직장 일로 바쁜 출산 전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야간 출산교실’을 운영해 임신 및 출산 과정에 대한 정보를 부부가 함께 공유함으로써 아빠의 육아 참여를 유도해 공동육아를 통한 아기 키우기 좋은 분위기를 조성해 간다는 계획이다.
서구보건소에서는 임산부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엽산제 및 철분제 지원, 영양플러스사업을 비롯하여 난임부부 의료비, 미숙아 의료비,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선천성 대사이상아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임산부 산전 교육이 출산을 준비하는 산모의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산부들을 위한 다양한 보건 교육을 발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31504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오는 11월까지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한 임산부의 올바른 산전․산후 관리 및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돕기 위해 ‘예비엄마 건강교
www.miraenews.co.kr
#서구건강교실 #임산부교육 #서대석구청장 #서구보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