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외활동을 뜻깊고! 흐뭇하고! 알차게! 할 수 있는 종결자들의 멘토링이 시작됩니다!
첫번째 주자는 CJ헬로비젼 온라인 마케터
티빙시대는 CJ헬로비젼의 제 1기 대학생 마케팅 체험단입니다. 말 그대로 우리가 학교에서나 책으로, 이론으로 배웠던 마케팅사례들 을 내가 직접! 참여하고 기획하고 실행하는 실속가득 체험단 입니다. CJ헬로비전의 채널브랜드인 TVing'과 앞으로 함께 성장할계획입니다
티빙을 알고싶으시다면 저희가 만든 패러디 영상클릭!
현재 1기는 마케팅기획 1,2팀 / 바이럴마케팅 1,2,3,4 팀 / 모니터링팀 1,2,3,4 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팀당 3~5명의 인원으로 활동합니다. 자! 그럼 소개는 간단히 여기까지만 하고, 본론으로 넘어갈까요!
1기 티빙시대는 2010년10월13일 발대식을 가졌답니다. 처음가본 CJ E&M센터! 번쩍번쩍합니다!! 발대식 현장에는 약 50명의 1기 티빙시대 분들이 참여하셨는데요. 부산과 광주등 지방에서 올라오신분도 계셨습니다. 절대 적지 않은 숫자 .
여기서 BEST가 될 수 있는 팀과 사람은 단 1팀!!
어떻게 해야 베스트 대외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까요?그 비법 4가지 공개합니다
물어보면 무조건 손들고 대답하기!! 리엑션은 크게크게 더크게~!!! 간단합니다. 무조건 말하세요. 무조건 큰 리엑션을 보여주세요 .그곳에 있던 50명의 시선과 직원들의 시선을 나의 것으로 만들어버리세욧!!
그러면
모든 발대식은 서로 아이스브레이킹을 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티빙시대는 "10만원으로 1주일동안 가장 많은 돈벌기"라는 팀별 게임을 했는데요. 바로 기선제압! 우리팀의 이름을 알릴 기회! 무조건 1등입니다 ㅋㅋ1등을 하기 위해선 기발한 아이디어가 필요한데, 아이디어란게 만든다고 나오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연상해 나가다가 얻어걸리는게 아닐까요? 여기서도 처음 만났다고 어색해하지 말고 활발히"말" 해야합니다. 의견을 어필하세욧!
그리고 발표할때는 목적과 이유를 타당하게!!!제시하여 아이디어를 적극 어필하셔야합니다!
<열심히 설명중인 예비조장녀>
그렇다면 이미 당신의 ID엔 엠넷 40곡 무료 다운로드 쿠폰이 도착해 있을 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저희팀이 1등을해서 엠넷 40곡 다운로드 쿠폰을 받는 모습이에용 ^_________^
이렇게 처음 만들어논 이미지는 활동 막판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2월에 저희가 로드미션을 수행했습니다. 너무 팀으로만 활동을 한 나머지 나머지 45분의 티빙시대분들과는 연대가 없어서 기획된 미션! 모든 파트가 섞여서 새로운 3팀을 만들어 미션을 수행했는데요. 거기서도 기선제압 종결자 바이럴2팀은 미친존재감을 보여주었답니다. CJ 헬로비젼 사내방송에서 미친존재감을 선보이며 당당하게 Win!
<운명과도 같은 팀원들과의 만남>
티빙시대의 팀원구성은 이미 발대식 날 정해져 있었습니다. 먼저 도착한 조원은 탁자의 놓여진 명찰을 보며 두근거리는 마음으로기다리게 되었죠. 이 사람은 이름이 특이하네!어떤 사람일까? 어떤 사람들이랑 하게될까. 대외활동에서 조원을 잘 만나는 것만큼 운 좋은일은 더이상 없을텐데 할텐데! 하면서 말입니다.
<말로만 팀웍? 행동으로 보여주는 팀웍크 정신 >
CJ상품권 획득 인증샷
2차미션 발표후 CJ E&M 1층에서
자! 이제 팀원은 운명처럼 정해졌고, 남은 건 미션수행이었죠! 팀 활동의 성패는 구성원들 각각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팀웍이 더 중요합니다. 이건 누구라도 할 수 있는 말이지만, 팀웍은 말로 완성되는것이 아닌 행동으로 완성되는거죠. 우리는 대한민국 대학생!!학점관리.아르바이트,영어공부,봉사활동 등 수십가지의 일을 동시에 해내야 하는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종결자 바이럴2팀은 모든 회의와 모임에 100%참석하는 엄청난 참여율을 보였죠.특히 빛나는 참가정신을 보여준 아픈몸을 이끌고 오프회의에 나왔던 막내조원과. 태블릿PC로 술자리에서 2시간의 온라인 회의를 참석했던 조원!!!
그들의 이런태도가 1등의 원동력!!!!!!!!!!!!!!!!!!
<운명처럼 만난 팀웍종결자들 1등하다!!!! >
10개팀중 가장 점수가 높았던 우리조!
최우수 시상식! CJE&M센터 14층 대회의실!!
서로가 서로의 이런 모습을 볼 때마다 자꾸만 더 즐거워지고 잘하고 싶어집니다. 그래서! 저희는 1차 미션1등의 원동력을 단연코 반짝이는 아이디어 보다 팀웍이었다라고 자부합니다.티빙시대는 직접 마케팅 실행단계에 참여하는 활동입니다. 그래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일정을 계획하여 치밀한 작전으로 미션을 수행했지요~
해야할 작업들이 많았기 때문에 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없었다면 좋은 결과를 내기 어려웠을 겁니다.
마케팅 대외활동은 팀윅이 최우선입니다!
<피터지는 아이디어 회의후 피티하라 = 피티는 발표가 아닌 설득! 시각화 필수!>
미드 패러디 콘텐츠 제작부분 PT
슈퍼스타K 재구성 제작부분 PT
아시다시피 바이럴마케팅 집행과정은 기획-제작-배포의 단계를 거쳐야 하므로 끊임없이 해당단계에서 회의를 거듭해야만 합니다.종결자 조는 오프라인 모임과 온라인 모임을 자주 가졌고, 특히 온라인모임은 새벽4시까지 진행된 적도 많았저희조만의 바이럴 제작비법이 있다면 바로 그것은! 바로바로 예능PD가 된듯 재밌으면서도 사람들이 공감하도록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피티는 설득이기에 제작아이디어만 보여드릴수 없었죠! 리서치를 통해 왜 이런 콘텐츠를 제작을 했는가에 대한 타당성을 제시했고 배포결과에 대한 수치 제시도 빼먹지 않았습니다.
팁을 드린다면 한눈에 볼수 있게 텍스트의 나열이 아닌 표로
시각화하여야 좋은 피티구성이라는 생각입니다.
두근두근 프레젠테이션
CJ E&M센터 14층 대회의실
드디어 발표회!! 두둥!!!첫번째 피티여서 잔뜩 긴장했던 우리 바이럴2팀! 발표에 논리를 세우고 효과적으로우리의 미션수행과정과 결과를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상무님 이하 프로이신 직원분들 앞이라 정말 너무너무 떨렸어요 ! 하지만 다행히 임직원분들의 따뜻한 격려속에 무사히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폭풍감사ㅠㅠㅠㅠㅠ
PT만 보시고도 저희가 연일 밤샌것도 알아주시고 저희조의 노력을 대번에 알아주셔서 깜짝놀랐습니다!! 학생들의 열정을 높게 평가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현직자분들게 듣는 평가는 교수님들께 듣는것과는 색다른 감동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저흰 1등을 거머쥐게되었습니다. 영광이었죠! 히히히히히 ^^ A+학점과는 또다른 기쁨!
각 미션 1등팀에겐 어마어마한 선물이 주어집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바로CJ상품권 1인당 5만원권!빕스매니아인 저에겐 로또보다 귀한 선물이였어요 ^^ 그리고, 각 미션을 통해서 마케팅실행 과정에 대한 이해와 PT제작과 발표에도 많은 공부가 되었던 시간들이 였습니다. 대외활동에서 가장 의미를 두어야 할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첫댓글 절대 필요없음.
ㅋㅋㅋ 유리는 무슨 ㅋㅋㅋㅋㅋ
헉 ㅋㅋㅋㅋㅋ뭐 그렇게 생각하시는것도 틀린건 아니지만ㅋㅋㅋㅋㅋㅋㅋ생각하기 나름이지요 거기서 어떻게 하기 나름이고요 일단 1기한테는 하계인턴쉽 가산점이 주어졌습니다.
슈퍼스타K도 왠지 가산점 받을 것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