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킹홀리데이는 대한민국 젊은이들에게 캐나다에서 일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한국은 1만 2천 명의 지원자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기간도 2년씩 2번 가능해 최대 4년까지 캐나다 거주가 가능해, 워킹홀리데이는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여러 방법을 통해 워킹홀리데이를 이용하면, 캐나다에서 어학 공부, 취업, 장기적으로 영주권 취득까지 무리 없이 잘 이룰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해당 프로그램을 완벽히 활용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정리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워킹홀리데이와 관련하여 다양한 소식은 둥지 TV 심법사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링크 클릭]
첫째, 워킹홀리데이 어학 & 취업 과정
워홀 승인+어학+취업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최대 6개월까지 학생비자 없이도 학교에 등록하여 어학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아직 언어에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처음 캐나다에서의 시작은 어학공부를 통해 언어 실력을 쌓은 후 취업까지 해결하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워킹홀리데이 패키지 프로그램 중 취업을 보장하고, 취업을 위한 어학 과정과 취업 준비 과정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코너스톤 취업 보장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
코너스톤은 학습자들이 캐나다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어를 중심으로 스피킹과 듣기 능력 향상을 목표로 교육하는 학교기관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캐나다에서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취업 트레이닝, 이력서 작성법, 모의 면접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수료 후 취업까지 실제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 나있습니다.
코너스톤에서는 워킹홀리데이 취업보장 프로그램을 운영, 취업 트레이닝과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코칭을 진행하며, 수강자들이 캐나다에서 무사히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코너스톤 취업 보장 워킹홀리데이 프로모션
• 프로그램 특징
- 취업 보장
- 1:1 취업 트레이닝
- 이력서/면접 코칭
• 프로모션 할인 이벤트
- 기존 $4,800 CAD → $3,600 CAD로 할인 (3개월 프로그램, 25% 할인)
** 레벨 3부터 커리어 서비스 제공 가능
▶ 프로그램 특징
• 스피킹 중심: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캐나디안 일상 영어 연습
• 주 5회 액티비티: 다양한 레벨 학생들과 문화 교류 기회
• 다양한 수업 시간 운영
- 대면/ 온라인 선택 가능
- 오전 수업(8:30 am -1:00 pm) 또는 오후 수업(5:00 pm -9:30 pm)
• 1:1 체계적인 취업 서비스 제공
- 2일 커리어 워크숍: 캐나다 취업 시장 설명, 이력서 작성법 등 취업 정보 제공
• 1:1 이력서/ 면접 코칭
- 한국인 담당 커리어 서비스 선생님과 미팅
- 자기소개서 작성 및 모의 면접 연습
• 잡매칭: 학생의 영어 실력 및 커리어에 맞는 잡 매칭과 지원서류 작성 지원
둘째, 워킹홀리데이 Express Entry 점수 향상 과정
워홀 승인 + LMIA 준비 + EE 영주권 점수 높이기
워킹홀리데이 승인을 받은 후, 근무를 하며 경험을 쌓는 것은 차후 Express Entry를 통해 영주권 신청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캐나다 경험을 통해 Express Entry 경험이민 (CEC) 등을 통해 영주권 신청을 할 수도 있지만, 현재 500점 대가 넘는 높은 점수대에 적합한 점수대에 도달하기 위해 여러 방면의 노력을 더하는 것을 권합니다.
LMIA를 통한 잡오퍼(Job Offer)를 받은 경우 200점에서 50점의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Express Entry 초대장 수령 확률이 크게 올라가게 됩니다. 워킹홀리데이로 일을 하며, 현지에서 LMIA 잡오퍼를 받고, 경력을 적극 활용한 영주권 취득은 전략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LMIA 기반 잡오퍼(Job Offer)는 Express Entry 추가 점수
• TEER 0, 1, 2, 3 직종 (일반적으로 관리자, 전문직, 기술직 등): 50점 추가 점수
• TEER 00 직종 (고위 경영 관리직): 200점 추가 점수
▶ LMIA 기반 잡오퍼는 조건
• 고용주: 캐나다 고용 및 사회 개발부(ESDC)의 LMIA 승인
• 직업 포지션: 풀타임 최소 1년 이상의 기간 장기 근무
• 신청자는 합법적으로 캐나다에서 일할 수 있어야 하며, 초대장(ITA)을 받은 시점에서 유효한 잡오퍼 보유
셋째, 워킹홀리데이 중 유아교사(ECE) 자격증 취득
워홀 승인 + ECE 자격증 취득 + BC 주 보육교사로 영주권 신청
BC 주 정부의 영주권 프로그램에서 유리한 직업 중 하나로 유아교사(ECE)를 꼽을 수 있습니다. BC 주는 점수제로 이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높은 점수를 받는 지원자가 유리하지만, 특정 직업군은 별도의 선발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유아교사, 헬스케어 직종, 건설 관련 직업, 그리고 29개의 Tech 직종은 일반 선발보다 낮은 점수로도 선택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아교사는 높은 수요로 인해 주 정부가 적극 지원하고 더 많은 인력의 이민을 장려하는 분야입니다. BC 주 유아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영주권 취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캐나다 거주 비자 보유로, 자격증 전환에 유리
BC 주 유아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SK 주의 ECE 자격증을 먼저 취득한 후, 이를 BC 주 자격증으로 전환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캐나다 내 합법적인 비자가 필요합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활용하면 캐나다 내에서 합법적으로 거주하며 이 과정을 무리 없이 마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통해 입국해 SK 주에서 ECE 자격증을 취득한 후, 이를 BC 주 자격증으로 전환하는 사례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비자 발급 비용이 크지 않고, 특정 고용주에 묶이지 않으며, 학교에 고정적으로 다니지 않아도 되는 비교적 자유로운 상태를 보장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비자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과정을 진행하며 영주권 취득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LMIA 승인 필요 없어, 취업에 유리
자격증 전환 후 취업을 위해서는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워크 퍼밋이 필요합니다. 이때 이미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보유한 경우, LMIA 승인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인력이 필요한 곳에 언제든지 취업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LMIA 발급에 6-7개월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즉시 취업이 가능하고 취업처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은 지원자에게 큰 이점이 됩니다. 따라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취업과 영주권 취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이벤트 안내
이렇게 활용도가 높은 워킹홀리데이를 더욱더 잘 이용할 수 있도록 저희 둥지이민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게 기본 프로그램부터 선택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옵션을 정리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과 필요에 맞춰 원하는 바를 골라 활용도 있게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잘 활용하면, 캐나다에서 언어 공부, 문화 체험, 커리어 구축, 영주권 취득 등 다양한 목표를 더 원활하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LMIA 발급에 시간이 걸리는 것과 달리,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빠르게 발급되고,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근무할 수 있으며, 캐나다에서 합법적이고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며, 최대 4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이 가능하시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신청을 원하신다면 저희 둥지이민 컨설팅의 전문 컨설턴트와 1:1 무료 맞춤 컨설팅을 통해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