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국내 키즈 채널 투니버스에서 역대 최고 시청률을 자랑하는 대표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또 다른 모습으로 어린이 독자들을 찾아왔다. <신비아파트 어휘 귀신> 시리즈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이 일상에서 벌어진 귀신 소동을 해결하며 다양한 어휘를 배워 나가는 여정을 펼쳐 보인다.
1권 『네 감정을 말해 봐!』는 하리 일행이 친구들의 감정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귀신에 맞서는 이야기이다. 실제 어린이들이 그러하듯 이야기 속 아이들도 시시때때로 바뀌는 자기 감정을 제대로 이해하거나 표현하기 어려워하고 혼란스러워한다. 주인공들은 감정에 관한 어휘 퀴즈를 차근차근 풀어 나가며 귀신의 함정에 빠진 아이들을 구해 낸다. 사건에 휩쓸린 아이들의 마음속에 숨은 진짜 감정이 무엇인지 알아 가는 스토리는 어린이 독자들의 공감과 상상력을 이끌어 낸다. 더 나아가 자신도 미처 알지 못했던 감정을 구체적이고 다양한 어휘에 실어 전달하는 표현력도 기를 수 있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국내 대표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함께
말의 의미와 표현력을 익히는 어휘 교양 시리즈!
국내 키즈 채널 투니버스에서 역대 최고 시청률을 자랑하는 대표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또 다른 모습으로 어린이 독자들을 찾아왔다. <신비아파트 어휘 귀신> 시리즈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이 일상에서 벌어진 귀신 소동을 해결하며 다양한 어휘를 배워 나가는 여정을 펼쳐 보인다. 오리지널 캐릭터와 세계관 설정을 바탕으로 새롭게 창작한 스토리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짜릿한 즐거움을 느끼고 알쏭달쏭한 어휘의 뜻까지 알아 갈 수 있다.
1권 『네 감정을 말해 봐!』는 하리 일행이 친구들의 감정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귀신에 맞서는 이야기이다. 실제 어린이들이 그러하듯 이야기 속 아이들도 시시때때로 바뀌는 자기 감정을 제대로 이해하거나 표현하기 어려워하고 혼란스러워한다. 주인공들은 감정에 관한 어휘 퀴즈를 차근차근 풀어 나가며 귀신의 함정에 빠진 아이들을 구해 낸다. 사건에 휩쓸린 아이들의 마음속에 숨은 진짜 감정이 무엇인지 알아 가는 스토리는 어린이 독자들의 공감과 상상력을 이끌어 낸다. 더 나아가 자신도 미처 알지 못했던 감정을 구체적이고 다양한 어휘에 실어 전달하는 표현력도 기를 수 있다.
<신비아파트> 세계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을 통해 어휘력을 한껏 업그레이드해 보자!
감정의 함정에 빠진 아이들을 구해 내라!
귀신과 한판 벌이는 오싹오싹 어휘 대결
『신비아파트 어휘 귀신 1. 네 감정을 말해 봐!』는 주인공 하리 일행이 친구들의 감정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위험에 빠뜨리는 빙그레맨 귀신과 대결하는 이야기이다. 갑작스레 불꽃처럼 뜨겁게 화를 내고, 세상이 무너진 듯 슬픔에 빠지고, 두려움에 넋이 나간 별빛 초등학교 친구들···. 하리 일행은 지나치게 부정적인 감정에 휩싸여 폭주하는 아이들을 구해 내기 위해 귀신이 내는 감정 어휘 퀴즈에 도전한다. 과연 주인공들은 퀴즈 대결에서 이기고 감정 테라피를 통해 아이들을 괴롭히던 부정적인 감정을 씻어 낼 수 있을까? 또 귀신의 웃는 가면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낼 수 있을까?
잡히지 않는 감정을 또렷한 언어로!
신비, 금비와 함께 키워 보는 어휘력과 표현력
아이들은 학교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감정과 마주한다. 감정은 다양한 데다 시시때때로 변하지만, 많은 아이가 그 감정이 무엇인지조차 제대로 알지 못해 혼란스러워한다. 자신이 느낀 감정에 구체적인 이름을 붙이고 이를 다른 사람에게 표현하는 능력은 자신을 비롯해 다른 사람과 건강한 관계를 맺기 위해 반드시 익혀야 하는 것이다. 초등 교과 과정에서 저학년 때부터 감정 어휘를 가르치는 이유이기도 하다.
『신비아파트 어휘 귀신 1. 네 감정을 말해 봐!』는 아이들이 일상에서 경험할 법한 감정과 관련된 표현을 다양하게 다룬다. ‘화’와 ‘질투’ 같은 구체적인 단어를 제시할 뿐만 아니라 ‘콧등이 시큰하다.’ 같은 관용어, ‘하룻강아지 범 무서운 줄 모른다.’ 같은 속담, ‘시간이 덜어 주지 않는 슬픔은 없다.’ 같은 명언, ‘전전긍긍’과 같은 사자성어 등 훨씬 더 확장된 표현을 익히게 한다. 재미있는 스토리와 미션을 통해 감정 어휘를 익히고 이를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표현해야 효과적인지도 자연스레 배울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이 책은 부정적 감정을 잘 다스리고 긍정적 감정을 키우는 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서울대 심리학과 민경환 교수팀의 ‘한국어 감정 단어 연구’에 따르면, 한국어 감정 단어 중 약 70%가 불쾌한 감정을 나타내는 어휘이다. 그만큼 불쾌하고 부정적 감정이 우리를 압도하기 쉽다는 뜻이다. 이 책은 실생활에서 흔히 경험하는 부정적 감정을 바탕으로 에피소드를 꾸려 독자들이 이야기에 쉽게 스며들게 하고, 그 과정을 통해 부정적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긍정적 감정을 되살릴 수 있는 법을 알게 한다. 에피소드마다 ‘신비의 감정 테라피’ 코너를 마련하여 ‘화날 때’, ‘슬플 때’, ‘두려울 때’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한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 준다. 그리고 그 감정이 지나가면 어떤 긍정적 감정이 생겨나는지도 알아본다. 자기 감정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어휘와 연결해 표현력을 키우고, 감정을 다스리는 법까지 조언하는 이 책을 통해 많은 어린이 독자가 마음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무조건 읽고 외우는 딱딱한 공부는 No!
술술 읽고 게임 미션처럼 풀어 나가는 재미난 교양서
<신비 아파트 어휘 귀신>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어휘를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흥미진진한 스토리 속에 다양한 액티비티를 녹여 낸다. 일기를 읽으며 감정을 찾는 퀴즈, 초성을 보고 감정에 관한 속담을 완성하는 퀴즈. 신체적 변화를 감정 어휘로 표현하는 퀴즈, 퍼즐 속 감정 단어를 찾는 퀴즈 등을 통해 게임 하듯 어휘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이 시리즈는 다양한 어린이 논픽션을 작업해 온 베테랑 작가들이 글을 맡고, 국내 최대 웹툰 제작사 케나즈가 만화 연출을 맡아 제작되었다. <신비아파트>를 소재로 한 기존 책들과 다르게 서사를 새롭게 만들어 냈을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에는 나온 적 없는 귀신 캐릭터들을 등장시킨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익히 알아 온 캐릭터들의 전혀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 볼 선물이 되고, <신비아파트>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도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생활 교양을 업그레이드하는 좋은 기회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소개
안미란
제5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공모에 『씨앗을 지키는 사람들』이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24 IBBY(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아너리스트 한국 후보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고려 건국 X파일』, 『신화 속 별별 괴물』, 『나 안 할래』 등이 있습니다.
출처 : 알라딘: 신비아파트 어휘 귀신 1 : 네 감정을 말해 봐! (aladin.co.kr)
첫댓글 발간을 축하합니다 ☆
안미란 선생님, 재미있게 동화 읽으며 학습하는 만화 이야기책 출간을 축하합니다.
아이의 입맛에 맞게 얼마나 애를 썼을까요!
책 발간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