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으로 부터 독랍한....."휴....
안타까운 우리의 역사이지요~)
1898년1월 자주독립의 상징물 건립을 위하여 독립협회의 주관으로 이루어졌으며,기금은 협회가 모금한 돈으로 충당되었다. 중국 사신을 맞이했던 영은문 자리에 한국인 기사 심의석에 의해 중국인 노동자를 고용하여 구축한 최초의 서양식 건물이다.높이 14.28m, 넓이 11.48m로 프랑스 개선문을 모방하여 만든 건축물이다. 1979년 성산대로 건설에 따라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게 되었다. 이 독립문은 조선 말기 독립협회의 대표적인 사업 중 하나였지만, 일본이나 외세로부터의 독립을 의미하기보다 주로 중국으로부터의 자주독립을 강1898년 1월 자주독립의 상징물 건립을 위하여 독립협회의 주관으로 이루어졌으며,기금은 협회가 모금한 돈으로 충당되었다. 중국 사신을 맞이했던 영은문 자리에 한국인 기사 심의석에 의해 중국인 노동자를 고용하여 구축한 최초의 서양식 건물이다.높이 14.28m, 넓이 11.48m로 프랑스 개선문을 모방하여 만든 건축물이다. 1979년 성산대로 건설에 따라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게 되었다. 이 독립문은 조선 말기 독립협회의 대표적인 사업 중 하나였지만, 일본이나 외세로부터의 독립을 의미하기보다 주로 중국으로부터의 자주독1898년 1월 자주독립의 상징물 건립을 위하여 독립협회의 주관으로 이루어졌으며,기금은 협회가 모금한 돈으로 충당되었다. 중국 사신을 맞이했던 영은문 자리에 한국인 기사 심의석에 의해 중국인 노동자를 고용하여 구축한 최초의 서양식 건물이다.높이 14.28m, 넓이 11.48m로 프랑스 개선문을 모방하여 만든 건축물이다. 1979년 성산대로 건설에 따라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게 되었다. 이 독립문은 조선 말기 독립협회의 대표적인 사업 중 하나였지만, 일본이나 외세로부터의 독립을 의미하기보다 주로 중국으로부터의 자주독립을 강조하는 상징물이었다.립을 강조하는 상징물이었다.조하는 상징물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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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파주에서 서울올 때 꼭만나던 독립문인데 경의선 열차를 사용하면서부터 잊고살았습니다.
점점 기억에서 사라져가는 옛것들이 잘 보존됐으면 좋겠네요.
고마우신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넹~역사 공부 독립문 많이 홍보해야겠습니다.
동감압나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