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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토론방 농심에 대한 생각
athina 추천 0 조회 825 07.11.06 22:50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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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1.06 23:24

    첫댓글 맛이차이가없다고 하셧는데 군생활 2년동안 삼양만 강제로 먹어본결과 농심이 다르단걸 알았습니다

  • 07.11.07 11:35

    ㅋㅋ 공감에 한표입니다. ^^

  • 07.11.10 08:48

    농심이 휠씬 맛있습니다.ㅋㅋ 개인적으로 진라면 매운맛을 좋아하는데..삼양은 라면 특유의 맛이 안느껴집니다.ㅋㅋ

  • 07.11.06 23:53

    중학교때부터 지금33살까지 쭉 신라면만 먹습니다....넘넘 맛있어여...짜파게티도....곧 세계가 알아주리라 믿습니다....^^!

  • 07.11.07 09:15

    전 신라면은 잘 안먹고 그외 여러가지라면을 아무거나 먹는데 보면 대부분 농심 (감자면 너구리면 안성탕면 사리곰탕면 등등) 그 외에는 오뚜기면 쪼금~ 거의 농심이네요 ㅎㅎ

  • 07.11.07 11:12

    농심의 경제적해자 = 어릴때부터 길들여온 맛

  • 07.11.07 18:37

    우리나라 사람들이 어렸을 때부터 농심을 맛보아서 해자가 있다고 하시는데..역으로 중국의 경우에도 그런 경우는 생각하지 않는지요? 중국 사람들 입맛에는 신라면 맛이 안 맞을 수 있습니다..

  • 07.11.07 19:14

    와우~~ 또 공감입니다. 농심이 우리나라에 수성을 위한 입맛과 관련된 해자를 가지고 있다면, 세계화라는 공성을 위해 넘어야 하는 입맛이란 해자 또한 그네들 앞에 놓여있는거겠죠.^^

  • 07.11.07 21:12

    네~^^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요즘 모닝스타 책을 보는데 경제적해자라는 단어가 나와서 농심의 경제적해자는 무엇일까?? 라고 생각하다가 그냥 한번 생각나는 데로써봤습니다. 혹시 역으로 중국인의 입맛에 다르기 때문에 통용될 수 있는 소지가 있지않을까요??

  • 07.11.07 18:37

    전 요즘은 신라면보다는 삼양라면을 더 잘먹는데요. 근데 무엇보다 라면을 먹는 양 자체가 줄었습니다.

  • 07.11.08 02:00

    농심의 라면부문의 위기라면 대체재가 많아진 게 아닐까요. 웰빙 트렌드 때문인지 다른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저 역시 출출할 때는 편의점에서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다른 것도 많이 먹습니다. 그리고 집에서는 통닭 등 배달도 자주해서 먹죠. 대체재의 증가로 인한 판매량 감소를 가격인상으로 보완할 수 없는 상황이 도래하고 있습니다. 농심은 라면 부문보다 생수부문 등 다른 사업부문의 매출과 이익의 추이와 경쟁력에 분석해 보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 07.11.07 23:56

    저도 라면 요즘 잘 안먹게 되더군요, 밥이 최고요!! 그리고 언젠가 과자를 먹으려고 고르는데, 농심홀딩스의 주주니 농심껄 먹자..하고 농심과자를 살펴보다가..... 오리온 과자 샀습니다 -_-; 먹을게 없더군요... 물도 삼다수보다 광동옥수수수염차를 먹게되고.. 그래서 지난달 농심홀딩스를 팔았지요:,(

  • 07.11.08 09:13

    제가 어릴때는 삼양라면이 업계1위였습니다. 공업용우지사건으로 삼양이 타격을 받을때 농심이 1위자리를 차지한 후 지금까지 지켜오고 있는 걸로 기억합니다. 영원한 1위는 없다는 것을 새삼느껴봅니다. 1위수성도 힘들고 세계1위는 더욱 힘들고....

  • 07.11.09 00:14

    근데 농심엔 신라면이랑 너구리도 맛있고 오징어짬뽕도 맛있어요..전 이세가지를 번갈아 가며 먹고있죠..자주는 아니지만..전 농심의 광고가 아직도 생각나요..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쫄깃쫄깃 오동통통 농심 너구리~~광고가 한몫을 한것도 같아요..

  • 07.11.15 12:01

    라면선호 인구층인 젊은이들은 인구감소와 웰빙트렌드...트렌드는 트렌로 끝날지 모르지요~! 말씀하신것처럼 북한과 대외적환경이 좋게 흘러주면 긍정적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국내만 한정시켜보면 다소 부정정인 모습이 더 우세하지 않을까합니다.

  • 07.11.27 17:35

    원자재(밀가루)값의 인상에 대한 리스크도 고려는 하셔야겠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미주지역이나 유럽쪽 보다는 중국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나가는 것이 성장의관건이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아직까지는 중국내에서의 한국산라면은 일반인들이 쉽게 사먹기에는 비싸다는 인식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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