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도까지만 해도 한국에서 유통되는 딸기는 일본 딸기 품종인 아키히메 (장희)랑 레드펄 (육보)이 대세였습니다. 이걸 빌미로 일본 정부는 전문 변호인단을 꾸려 매년 한국으로부터 딸기 종자 로열티를 60억씩 받아갔었죠.
이를 보다못해 빡친 논산 농업기술원에서 토종 딸기종자 개발을 위해 연구를 진행했는데 무려 10년만에 개발된 국산 딸기 종자가 바로 '설향' 입니다. 하지만 설향은 초기에는 그대로 묻힐 뻔 했는데요. 농업기술원에서는 설향을 논산 농민들에게 보급했지만 키워보니 과육이 너무 물러터져서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과육이 무르면 유통과정에서 상처가 많이 생기기 때문이었죠. 그런데 마침 지나가던 논산 딸기 연구회 회장이 훈수를 뒀습니다.
일본산 품종 키우듯이 물을 많이 주지 말고, 물을 조금씩 나눠서 주면 괜찮다는 말이었죠. 논산 딸기 연구회 회장의 기적같은 말 한마디로 설향 품종은 널리 보급되기 시작했으며 물을 조금만 주니 당도도 높아지는 엄청난 비밀(?) 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니 일본에서는 난리가 났는데 한국같은 나라가 어쩧게 종자를 개발 하겠냐며 로얄티 내기 싫어서 사기치고 있다고 트집을 잡기 시작하죠. 그래서 일본은 한국에게 설향에 대한 연구자료를 내놓으라고 지랄을 했으나 한국에서 자신있게 설향 종자를 일본으로 보내고 일본에서 유전자 검사까지 해본 결과 한국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품종 임이 확실해지니 입 싹 닫고 구석으로 찌그러졌다는 훈훈한 이야기입니다.
첫댓글 우리가 먹는 딸기는 우리나라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품종임
설향 맛잇어. 일본 꺼져
설향 개발 압도적 감사... 그와중에 연구자료 내노라는게 양아치포인트네
연구자료 받아서 스파이짓 하려나봐
설향 맛있어 정말....🍓
장희 일본이었구나 ㅡㅡ 이제 설향만 먹어야지
지가먼데 내놓으라 마라야;
출처:임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일본진짜유일무이한병신
쫌 닥쳐 닛뽄들
설향 존맛….. 올 겨울 한국가면 아빠 딸기밭 털어야징~~~덧붙여 여시들 완주고산딸기 만관부…..
고산여시 딸기 세알만 주고가시죠
설향 나오기만을 기다려 언제나와
설향 맛있어
설향 존맛
설향존맛이라조
설향 좋아하는데 우리꺼구나!
설향 존맛
이름도 어쩜 설향🍓 연구원분들 대단하시다 이걸 어떻게 개발한거지
한국 딸기가 진짜 맛있어 일본거 존노맛
설향존맛
훈훈한 결말..앞으로 설향만 조진다
설향👀🍓
일본인들 아직도 자기나라 품종 훔쳐갔다고 지랄인데 이제 자료 들이밀어야겠다
설향 이름도 이쁘자🍓
한국딸기가 그래서 존맛이구나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