몆년전 군위에서 난을 배운지 얼마 안돼는 김호일 사장님과 난보려 산행을 하다가 발견 하였는데 잎이 후육이고 직립에 가깝고 잎끝이 뽀쪽 하면서도 옭아 있어 생강근에서 형성되어서 인지 생강근과 함께 4촉 5촉 그리고 한촉 짜리가 여러촉수 엿는데 한촉짜리는 전부 뭇어두고 4촉 5촉을 들고 ......김사장님 잎도 뽀쪽하고 직립에 후육이고 흑시 기화나 산반화가 필지 한번 키워보소 하고 주니까 ...김사장님 왈 ....이런거 캘라먼 천집니다 ....나 안할라요 그래도 한번 키워보소 억지로 주고 산을 내려왓다....나도 이난을 난실에 심어놓고 잊어 버리고 잊엇는데 한쪽 구석에서 꽃이 올라오는데 꽃 봉우리 포위하고 봉우리 기부가 맑은게 감이 이상해서 혼잣말로 이거 소심아이가 하고 피웟 더니만.... 이 아가씨가 필줄이야 .......나는 이꽃을 들고 부계에 내려가서 부동산 김사장님을 찻아 김사장님 김사장님 이꽃함 보소 ...와 제작년 여름에 내가 김사장님 안가갈라 카는거 억지로 맺낀기 이난초 아인기요.....함보소 원설에다가 녹태까지 그라고 주부판 봉심이 뚜껍고 옭아 않아핀기 .....이거요 지질로 핀긴데 거거 관리 잘해가 다시 피우먼 좋을낀데 몃촉 됏는기요..... 거거요 거기 이거 맞는기요...가마 잇으봐라.....거거 얼가 직있.....구마.......땡.....나는 그때 집에와가 소독하고 물에 씻엇는데 3촉 짜리 한촉에 벌버가 4개 2분주 해서 따로 심엇는데 나는그산에 뭇어둔거 찻는다꼬......생지랄병 틀고 댕깆지만.....만날수가 업엇능기라....끝
경험의 의하면 산체시 어떤난 앞에서 한참 이리보고 저리보고 느낌이 다른감을 늦낄때가 있읍니다. 가지고 오기가 좀 그렇고 안가지고 오기는 좀 무엇인가 있는것같고 망서릴때가 있읍니다. 이러한경우가 아닌가 싶읍니다. 이럴때는 가감이 산체해서 다음해에 확인 할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의외로 좋은 결과가.....,축하합니다.
첫댓글 와......... 대박이네요 이래서 느낌이오는 난초는 함부러 다시 묻어주거나 죽여서는 안된다는 말이 네요 축하드립니다
이래서 고수분들과 산채시 집에가지고 가서 심어놔봐 하는 것은 꼭 가지고와서 명찰달아노아야 되나보네요.명심또 명심해야되겠습니다. 좋은 가르침 감사합니다.평안한 밤 되세요!!
녹태설에 큰설판과 안정감있는 화판이 명품소심임을 말하는것 같습니다. 소장 축하 합니다.....^^
이 한밤에 天地는 흑자로 물들었읍니다......잘 주무시고 내일 아침 환하게 웃는 원판주금으로 출근하시길
대박 축하드림니다~
산행의 오묘한 맛을 제대로 맛 보시네요~ㅎㅎ
즐감입니다
산채에 맞을 이제야 알것습니다 축하 축하합니다
좋으시것네요. 축하드림니다.
보시는 안목이 남다르시니 좋은 난님을 만나나 봅니다.즐감합니다...^^
과찬의 말씀 ....아직 때도 못벗은 왕초보 입니다
ㅋㅋ 난과의 인연은 따로 잇는겁니다
난복은있네요 축하드림니다
산채에서 저런거 만나기가 쉽지않지만 난복이 많으시네요...
축하드려요 이쁜 소심이네요^^
경험의 의하면 산체시 어떤난 앞에서 한참 이리보고 저리보고 느낌이 다른감을 늦낄때가 있읍니다.
가지고 오기가 좀 그렇고 안가지고 오기는 좀 무엇인가 있는것같고 망서릴때가 있읍니다.
이러한경우가 아닌가 싶읍니다. 이럴때는 가감이 산체해서 다음해에 확인 할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의외로 좋은 결과가.....,축하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즐감했습니다.
열정만큼 난이 보답하네요
축하드립니다
즐감합니다.
재미있는 글과 산행기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감솨!!!
난 복도많으십니다..소심이 좋습니다.
옥아진 당당한 화형과 녹태와 원설이 보는 이로 하여금 즐거움을 더 하네요.
명품의 자질을 갖춘 멋진 난초의 자료 즐감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예가 넘치는 소심을 구경합니다.
나의고향에서...
화형좋은 소심 녹태에 설이 인상적입니다.
즐감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