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회계동아리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회계동아리 수다방] (58회 공인회계사 합격수기) 내가 만약 처음으로 돌아간다면 2 - 개괄적 공부법(2)
뿌린대로거두리라 추천 2 조회 19,378 23.09.17 15:41 댓글 4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09.17 16:05

    첫댓글 후기 매번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가 본 후기 중 가장 본질을 관통하는 통찰력이 깊은 후기였습니다.
    초시에 1차합 해놓고 또는 300점이상의 고득점탈 이후 재시합 하는 사람들이 자기 머리는 평범했지만 노력으로 극복했고, 자기는 생활리듬 널널하게 가져갔지만 슬럼프도 있었다 이런이야기 정말 많지요..
    그런 후기들 문제가 수험생들이 그거 보고 머리가 부족한게 아니라 노력이 부족했구나 자책하다 슬럼프 빠지게되고, 그들의 생각보다 널널한 생활주기 보고 방심하게 된다는거죠

    1편에서부터 이번 편에서까지 보는내내 놀랐습니다. 저는 INTJ라 본질과 진리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제가 해온 생각과 일치하는 후기 처음봅니다.

  • 23.09.17 16:55

    최고네요.
    냉정하지만 현실적인 지침입니다.
    감사합니다.

  • 23.09.17 19:28

    1편도 그렇고 2편도 그렇고 진짜 수험생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을 하시는 느낌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23.09.17 21:25

    항상 하던 생각들이였는데 말로 굉장히 잘 풀어내신거 같네요 굉장히 공감합니다 !! 잘 읽고 갑니다 다음편도 잘 볼께요 ~

  • 23.09.17 22:39

    1편에 이어 본편도 제가 추상적으로만 생각했건 것들을 기가막히게 정돈된 글로 표현해주셨네요.. 깊은 통찰 얻고갑니다 다음편 빨리내놓으세영ㅇㅇ유ㅠㅠㅠ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9.18 19:05

  • 23.09.19 00:07

    통찰력이 대단하신 것 같아요.
    정말 현실적이네요.
    글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9.20 14:05

  • 23.09.20 18:18

    ㄷㅅㅂㄱ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9.21 00:15

  • 23.09.22 09:37

    전체적으로 격하게 공감합니다. 합격수기를 읽고 무조건적으로 따라하기보다 여러 방법 중 한가지를 알게되었다고 생각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들을 찾아서 맞추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디서 들었는데 회계사같은 고시는 자기가 아는 모든 공부방법을 총동원해봐야 한다더라구요

    평일 사수, 휴식 필수, 생활패턴 정립은 회계사뿐만아니라 모든 고시생들에게 해당되는 말인 것 같네요

  • 23.09.24 00:29

    내년 진입 예정이라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는데 덕분에 감을 좀 잡아가고 있는 듯 합니다 2편도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23.09.27 03:09

    ㄷㅅㅂㄱ

  • 23.09.27 15:32

    ㄷㅅㅂㄱ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0.02 00:58

  • 23.10.06 19:28

    ㄷㅅㅂ4

  • 23.10.17 22:32

    정성스런 수기 감사합니다!

  • 23.10.27 07:55

    ㄷㅅㅂㄱ

  • 23.10.27 17:20

    좋은 글 감사합니다!

  • 23.10.29 23:41

    ㄷㅅㅂㄱ

  • 23.11.18 23:21

    ㄷㅅㅂㄱ

  • 23.11.30 22:38

    ㄷㅅㅂㄱ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12.11 19:21

  • 23.12.29 18:11

    ㄷㅅㅂㅅ

  • 24.01.01 00:07

    감사합니다

  • 24.01.01 05:01

    좋은 글 감사합니다

  • 24.01.11 23:45

    ㄷㅅㅂㄱ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2.12 00:20

  • 24.02.15 22:50

    ㄷㅅㅂㄱ

  • 24.02.22 23:06

    좋은 글 감사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2.26 16:57

  • 24.03.19 10:35

    좋은 글 감사합니다

  • 24.04.30 21:22

    ㄷㅅㅂㄱ 너무 공감되는글이네요 ! 감사합니다

  • 24.05.16 04:32

    ㄷㅅㅂㄱ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5.28 23:38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6.30 01:23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26 03:57

  • 24.08.17 16:17

    ㄷㅅㅂㄱ

  • 24.10.23 11:38

    ㄷㅅㅂㄱ

  • 25.01.21 08:45

    ㄷㅅㅂㄱ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04 09:44

  • 25.02.23 21:08

    ㄷㅅㅂㄱ

  • 25.05.31 17:39

    ㄷㅅㅂㄱ

  • 25.12.30 17:00

    ㄷㅅㅂㄱ

  • 26.03.20 13:40

    ㄷㅅㅂㄱ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