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위기.
어렵다 두 번 다시 음식점 하지 않겠다,
많은 사람이 단군 이래 최고의 위기라고 한다.
지금까지 한 번도 가 보지 길은 가야하는 현실 속에
느껴 보지 못한 영업 정부의 코로나 대응단계에 따라 영업하는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현실 곳에 언제 문 닫을지 모르는 현실 속에 오늘을 어떻게 견디어야 할지 한숨만 나온다고 한다,
최고의 위기 인 것은 틀림없다.
역으로 말하면 지금 이 위기 뒤에는 최고의 찬스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요즘 젊은이는 실패가 두려워 도전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럼 언제까지 눈치 보며 봉급쟁이 할건가 ?
얼마 전 광화문에 와인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음식을 와인을 대접받으며 젊은 사장에게 물어 보았다,
부모님께서 점포를 차려주었느냐고 창업 자금은 얼마나 들었는지 그러나 대답은 뜻밖이었다.
순수 본인과 친구가 합작하였는데 창업 자금이 각각 3400만원 둘이 6800만원가지고
공화문과 충무로 2개 점포를 인수 하였다고 한다,
말도 안 되는 소리이다,
많은 기업이나 부자들은 음식업 진출하여 조금 영업하다 손익분기점에 이르지 못하면 바로 철수하고 만다.
요즘 추세는 점포를 임대하여 계약을 해지 할 때 바로 원상복귀를 해 주어야한다,
원상복귀 비용이 얼마인가?
즉 신념만 있다면 그냥 값싸게 인수할 수 있는 점포가 우리 주변에 너무 많다,
바로 지금이 최고의 기회인 것이다,
철저한 준비와 열정만 있다면 부자의 찬스를 잡을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인 것이다,
유명업소 대표께서는 메뉴는 개발이 아니라 발견이라고 한다.
나의 것만 고집하지 말고 받아드릴 준비가 되어 있는가?
메뉴에서 승부를 걸어라!
와인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젊은이는 미쉘린 가이드 나오는 음식점을 찾아 벨기에 직접 가서 음식을 배우기 위하여 채용해 주지 않은 점포 통사정하여 무보수 12시간씩 6개월을 근무하였더니 쉐프가 마음을 열어 음식을 하나하나 배울 수 있었다고 한다,
그때 배운 메뉴가 지금 판매하는 레스토랑에서 최고의 인기 메뉴라고 한다,
미인과 메뉴는 국경이 없다는 말이 실감난다,
서비스가 자신 없다면 절대 음식점 할 생각마라,
서비스 마인드가 얼마나 중요한가?
서산에서 횟집을 하는 사장은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신이난다,
코로나 이전 보다 매출이 더 높다고 한다.
매장 방문손님이 없으면 배달주문이 많고 포장 판매가 잘 된다고 한다.
배달과 포장은 영업 제한시간이 없다.
매장이 비좁아도 충분히 가능하다,
그러니 매상이 좋을 수 밖에 없다,
주문한 고객의 리뷰는 배달 주문의 성공열쇠이다.
흔히 이야기하는 부 메뉴에 대하여 계절적인 식재료 서비스 한다는 것이다,
변화된 메뉴를 주문하고 싶어 한다, 기대심리다,
실패하면 다시 하면 된다,
도전하라고 하면 늦었다고 한다.
변화와 혁신으로 기회인지 찬스 인지 생각
기회는 반드시 온다
준비해야한다 새로운 시대는 반드시 온다.
기회인가 위기인가 선택은 바로 당신 차례다
평범에서 시작하라 당신도 대단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나도 할 수 있다,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바로 여러분이 주인공이다
포기가 제일 쉽다
필자가 가장 잘하는 질문에 대답해 보자.
1. 나는 무엇을 잘하는가?
2. 구체적인 나의 강점은 무엇인가?
3. 내가 외식분야에서 뛰어나게 성공할 수 있는 분야는 어떤 것인가?
4. 과연 그 분야에서 내가 이 사회에 리더가 될 수 있는가?
5. 세상에 인구가 변하고 기술도 변하고 환경이 급속하게 변하는데 그 모
든 변화에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요즘 젊은이는 실패가 두려워 도전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럼 언제까지 눈치 보며 봉급쟁이 할건가 ?
땀 흘린 만큼 반드시 성공한다
땀은 배신하지 않는다
철저한 기본기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여러분을 응원한다,
세상은 변화하고자 열망하는 자에 의해 발전되어 왔습니다. 앞으로도 변
화를 행동으로 옮기는 자가 세상을 발전시켜 갈 것입니다. Ghange(변화)에
서‘g’자를‘c’자로 바꾸어 보십시오. Chance(기회)가 됩니다. 변화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옵니다. 당신도 변화하십시오. 변화는 기회이며, 기회
는 축복의 도화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