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과 사고의 차이는 무엇일까. 의식은 순간 순간 떠오르는 생각 그 자체 라고 볼 수 있다면, 사고란 좀더 구체적인 생각 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서 ㆍ배가 고프다ㆍ 가 의식 이라면 라면을 먹을까 돈까스를 먹을까 하고 좀더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사고의 단계이다.
의식의 씨앗은 창조의 원천이긴 하지만 흙과 물이 없으면 싹이 트이질 않기에 잠자고 있을 수 밖에는 없다.
의식이 물질화 되기 위해서는 사고력이 발동 되야하는데 이 것 역시 의식에서 나오는 것이다. 햇빛을 모아주는 볼록렌즈의 촛점을 고정 시키면 이윽고 불 이 붙는 것 처럼 의식의 집중에 의해서 사고력이 발동 되는 것이다.
스님들의 염불 수행법을 예로 들어보자. ㆍ나무 아미타불 관세음보살ㆍ이라고 무한 반복하여 읍조린다. 이 것을 염불 수행 이라고 하는데, 아미타불은 극락세계를 관장하시는 부처님 이시고 관세음보살은 그 부처의 비서실장 격인데 그 분들의 명호를 끊임없이 부르는 것이다. 의식을 집중하여 문을 두드리면 이윽고 문은 열리고 득도를 하게 되는 것이다.
즉 의식의 집중이란 의식의 반복 활돔이라고. 할 수가 있다. 반복 하므로 에너지의 주파수가 증폭 되어 싹이 터지는 것이다. 왜 그렇게 되는지는 모른다. 그 것은 영점자(제로디펙트)가 하는 일 이므로 알 수 도 없고 알 필요도. 없다. 우리는 차를 운전하여 몰고 사용 하면 되는 것이지 자동차의 구조학까지 알 필요는 없듯이 말이다.
첫댓글 올려주신
디스펜자의 사상요약
생각 하는 삶
잘 읽고갑니다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
생각하는삶 잘보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