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36세이구..자궁선근증입니다(2004년진단)..선근증 사이즈는 지금 다니는 병원에서 안알려줘서 모릅니다..시험관아기1차후 자궁외임신으로 복강경으로나팔관절제하고 짐 회복중입니다..이전에 2번유산,28주사산..이 모든게 자궁선근증때문인거 같습니다.. 2차들어가야하는데 생리 멈추는 주사두달 맞고 사이즈을 좀 줄인다음 과배란 채취 이식 순으로 진행이 되는데..사실 또 유산과 자궁외임신이 될까 두렵습니다.. 선근증 수술후에 시험관 시술하면 임신유지가능할까요..아님 자연임신도가능할까요..충무로에 유명한 병원을 다니는데두..별다른 방법이 없는거 같고..지금 어떤 결정을 해야할지 맘만 답답하고 막막합니다..선생님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선근증은 위치와 크기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천차 만별입니다. 선근증은 크기도 중요하지만 위치가 더 중요합니다. 전체적으로 퍼져있으면 수술로는 가망이 없구요. 어느정도 뭉쳐 있어야만 수술로 제거를 할 수있습니다. 쉬운것은 복강경으로 가능하지만 조금 더 퍼져 있는 것은 개복이라도 해서 잘 제거를 해주면 임신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언제 들리시면 정확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선근증은 위치와 크기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천차 만별입니다. 선근증은 크기도 중요하지만 위치가 더 중요합니다. 전체적으로 퍼져있으면 수술로는 가망이 없구요. 어느정도 뭉쳐 있어야만 수술로 제거를 할 수있습니다.
쉬운것은 복강경으로 가능하지만 조금 더 퍼져 있는 것은 개복이라도 해서 잘 제거를 해주면 임신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언제 들리시면 정확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