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동주민센터 개관식 인사말씀
2012. 8. 17(금)11:00/외도동주민센터
존경하는 외도동민 여러분!
지역지도자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외도동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주민센터가 준공을 마치고 오늘 뜻 깊은 개관식을 가지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반갑게 생각합니다.
저는 먼저, 본 주민센터가 개관되기까지 많은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김태경 동장님과 이광호 청사추진위원장님, 김태규 주민자치위원장님을 비롯한 지역지도자님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특별히 외도동주민센터가 건립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과정 등에서 많은 협력과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김진덕 의원님, 박주희 의원님의 노고에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외도동주민센터는 이 지역이 도시개발 되기 이전인 1981년도에 지어진 건물로써 많이 노후하고 협소하여 동민들이 이용하기에 불편이 적지 않았습니다.
특히, 외도지역에 구획정리사업이 이루어지고 아파트단지가 들어서는 등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민센터가 협소하여 동 행정과 동민복지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이러한 동 주민센터가 지역지도자님과 이 지역 도의원님, 청사추진위원장님 등 여러분들이 적극적인 노력으로 오늘 쾌적한 환경을 갖춘 주민센터로 개관하게 된 것은 매우 경사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민센터가 새로 신축됨으로써 동민화합은 물론 동 행정에 편의를 제공하게 되었고 동민을 위한 복지의 전당으로써 종합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외도동은 오랜 설촌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자랑스러운 고장이며 지속가능한 발전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역동적인 마을입니다.
특히, 동민들이 모범적인 화합정신과 고향을 사랑하는 애향심은 오늘날 외도를 발전시키는 큰 원동력이며 지역발전의 맥박소리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외도동 주민센터가 새롭게 개관되는 것은 이러한 지역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동민화합에 징검다리가 되리라 믿습니다.
우리시에서도 동민 여러분들이 숙원사업을 적기에 해소해 드리고 동민이 편안한 시정이 되도록 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드리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오늘 뜻 깊은 주민센터 개관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개관이 있기까지 애써주신 공사관계자와 지역지도자님께 격려의 말씀을 드리면서 동민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