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 노란색의 ‘옐로푸드’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체내의 쌓인 미세먼지의 배출을 도와 호흡기 질환에도 좋다. 오늘은 피로회복에 좋은 파인애플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바나나로 노란빛의 옐로 스무디를 만들어 보자.
파인애플은 약 8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미네랄을 보충하고 피로회복을 도와준다. 또한 칼륨이 많아 고혈압, 동맥경화예방에 좋다. 속이 보이지 않는 파인애플을 고를 때는 머리부분의 색이 진한 녹색을 띄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잎부분을 아래로 하루쯤 두었다 먹으면 바닥의 과즙을 골고루 맛볼 수 있다. 원숭이의 해를 맞아 요즘 식품계의 뜨거운 식재료인 바나나는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다. 우리 몸 면역체계에 작용해 바이러스, 세균 등과 싸워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보기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옐로푸드로 초간단 스무디로 비타민을 충전해보자. 더 시원하게 먹고 싶다면 과일을 얼려 갈아 먹어도 좋다.
재료 바나나 1개, 파인애플 2컵, 얼린 코코넛 밀크 1컵, 레몬즙 1작은술 만드는 방법 1. 모든 재료를 리큅 RPM Cube 블렌더에 넣고 곱게 갈아서 스무디를 완성합니다. 2. 시원한 슬러쉬 같은 느낌으로 즐기려면 과일도 얼려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