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 미국증시가 위태위태한 모습을 보일 때부터 양자컴퓨터 관련주들의 주가는 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주가지수 자체가 빠지고 있는 상황이기에 주가 하락을 피하기는 힘들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메타'의 저커버그였습니다.
최근 양자컴퓨터 관련주에 스크래치를 크게 낸 젠슨황과 밀접한 관계를 보이던 마크저커버그가 “내 판단으로는 (양자컴퓨터가) 매우 유용한 패러다임이 되려면 아직 갈 길이 꽤 멀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환상의 봇듀오가 양자컴퓨터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를 내놓자, 양자컴퓨터에 대한 투심은 크게 위축되기 시작했고 매물이 급속도로 터져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위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실SQ, 디웨이브퀀텀, 리게티컴퓨팅, 퀀텀컴퓨팅, 퀀텀SI, 아이온큐 등 무수히 많은 양자컴퓨터 테마주가 폭락해버렸습니다.
이 때문에 양자컴퓨터 관련주의 주주들은 젠슨황과 저커버그가 검은색 자켓을 입고 나온 사진을 보이면서 '자켓돌이들 진짜 꼴보기 싫다', '양자컴퓨터 주주들 죽여서 자켓을 샀다', '트럼프한테 젠슨황은 방위비를 뜯기고, 저커버그는 좀 혼나야 한다'등 격양된 표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근데... 진짜 환상의 봇듀오가 선공과 후속타를 기가 막히게 때리네요.........
양자컴퓨터에 무슨 억하심정이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그냥 자연스레 이 짤이 생각날 수밖에 없네요.
실스크의 경우 불과 이번달 초에 8달러였는데, 현재 가격은 3달러입니다.
반토막 이상 무너졌네요.
이거 진짜 반등은 할 수 있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