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남보이차 :보이차 태닝 특수요구 普洱那些事105:普洱茶晒青的特殊要求
소스:이페어케이
보이차의 칭칭( 晒靑)은 보이차의 핵심 기술로, 특별한 요구가 있어 주로 다음과 같이 표현된다.
1. 가공 환경의 특수성 요구
' 青 青 青' 공법의 가공 장소는 주로 노천 선장을 위주로 하며, 옥내 가공을 부조로 한다.이것은 가공할 수 있는 장소가 비교적 깨끗하다는 것을 제외하고,또 하나의 특수한 요구사항은 바로 자연환경에 대량의 미생물 균군이 보존되는 것이다.【例句】가공 장소의 깨끗함은 어느 장소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지만, 다량은 미미하다.생물균군이 존재하고 또 이 미생물균군의 특성이 이 자연환경의 고유함으로는 실현이 비교적 어렵다.운남 각지 보이차소다른 "풍미"를 나타내는데, 각지를 제외하고.큰 잎에 나는 찻잎은 작은 차이 외에도 지역에 따라 미생물 균군 차이가 더 크다.옛날부터 '일산일모'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풍미'의 차별성은 보이차 '백화제방(百花齊放)'뿐 아니라 보이차인들이 차(茶)를 달리하는 재미도 더한다.따라서 자연환경에서 미생물 균군인 유산소균이 주로 배출되는 데다 햇볕을 쬐는 과정인 찻잎에 대한 관여가 보이차 품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보이차의 '햇볕 쬐기' 과정은 자연환경에 맞는 장소에서 반드시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구체적으로 세 가지 사항이 있다.
1. " 晒 晒 晒 ""의 가공 부지는 반드시 운남대의 자연 생태 환경 중 특정한 서브시스템에 있어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원시 삼림에 가깝다.그러나 식물이 무성하고 많은 종이 병존한다.이러한 환경은 필연코 독특하게 생성될 것이다생태 순환계는 미생물 균군의 다양성과 풍부함은그것의 가장 특징적인 자연 속성입니다.
2、"햇볕을 쬐는" 장소의 특유한 자연 속성뿐만 아니라 지리적 위치의 해발고도 요구사항이 가장 좋다.800m 이상에서는 일교차가 큰 것이 특징이다.이러한 지리적 위치의 해발 고도 및 온도차에 대한 요구는 바로 미생물 균군의우승열패"라며 적응력을 보였다.
3. "청초 건조" 가공한 장소와 생활 지역은 반드시 일정한 거리가 있어야 하며, 생활 오수 및 오물이 미생물 균군에 "해로운" 것을 피해야 한다.또 햇볕을 쬐는 모차(毛茶)에 '2차 오염'을 일으킨다.
2. 가공 과정의 온도의 특성
보이차(普<5d1b>茶) '청청(靑)' 공법에선 온도 조절이 핵심 기술 중 하나다.윈난 역사에서 전해 내려오는 클래식 보이차 만들기방식, 그 온도의 통제가 매우 엄격하여, 일반적으로 섭씨 60도를 넘지 않는다.도(섭씨 65도)가 있다.그러니까 섭씨 60도.보이차의 품질 미래 행보의 '임계'다.왜 이렇게 말합니까? 원인은 매우 간단합니다: 찻잎 안에 포함된 각종 화학 "효소"는 다음과 같습니다.섭씨 60도를 넘어서자, 즉시 '실사'하였다.효소는 촉매의 효능이 있는 보이차 발효에 필수적인 활성인자들이다.보이차 업계에서도 논란이 있다.
첫째는 보이차 사출 공정이 녹차의 '청볶음'과 비슷하다고 보고 가마솥 고온에서 완성한 것으로, 그 온도는 모두 90-10이다.0도 사이. 어떤 사람들은 청모차 심지어 보이차생이라고 생각한다.차는 바로 녹차입니다. 하지만 그 과정을 잘 살펴보면요.보이차잎의 철제냄비에서 '파래기'는 볶는 과정으로, 찻잎이 뜨거운 철냄비 가장자리에 닿았을 때, 머무는 시간이 매우 짧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거의 순식간에, 또 볶음으로써찻잎을 공중에 던져 공기의 온도를 빠르게 해 찻잎을 식히는 방식으로, 잎의 온도는 시종 섭씨 60도를 넘지 않도록 한다.그리고 그 과정을 3분~5분 만에 끝냈다.이렇게 하는 목적은 신선한 잎을 빠르게 탈수시키고 찻잎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다음 공정을 위해 비벼내는 것이다.녹차잎을 가마솥에 고열로 볶아내는 '청볶음'과는 달리 찻잎은 가마솥을 떠나지 않고, 가마솥은 보통 섭씨 100도 안팎, 찻잎도 75도 이상 따뜻하다.
둘째는 찻잎에 대한 효소 인식 부족이다.보이차는 발효의 기술이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발효 과정, 특히 발효 저물에 내포되어 있다.여러 물질이 도달할 수 있는 발효 '동력'이 부족하다는 인식이다.일부 보이차 업체들은 아예 '햇볕'을 버리고 '햇볕'을 이용한다.'홍청( 烘靑)'의 온도가 섭씨 75도 이상이다.그들은 "홍청" 공법의 채택이 보이차 규율을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모형화 생산 문제는, " 青 青"공 때문이다.예는 결국 장소, 날씨 등의 제약으로 생산량과 생산 주기가 제한되며, 동시에 '홍청' 공법도 새로 생산되는 보이차는 '선청'차보다 향기 면에서 더 좋아져 '선청'차보다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하지만 그 고온의 수단이 바로 찻잎의 효소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다.보이차는 이런 효소가 없어 촉매제로 작용하는 발효가 성립하지 않는 것이지, 발효 메커니즘이 없는 차는 보이차가 아니다.현재 시장에 많은 보이차가 존재하고 있는데, 새로 나온 보이차는 시운 후 품질이 아직 괜찮은데, 몇 년 보관하고 나면 품질이 나빠지는 '형질차' 현상이 있다.이런 현상의 발생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그 중 중요한 원인은 "녹을 태우기" 때문이다.
따라서 섭씨 60도가 보이차의 '생사계(生死界)'는 햇볕 속의 온도를 통제하는 동시에 보이에서도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차 후속 가공 과정 중 특히 '자연발효'와'인공 발효' 단계에선 이 한계를 더 엄격하게 파악한다.
3. 중력비 특성
중국의 6대 차류는 모두 비비는 공정이 있는데, 많은 차류의 비비는 주로 성형을 위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가볍게"하는 것을 위주로 하는 방식을 채택한다.기본적으로 압력 없이 완성되며 꼬는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찻잎은 채색률이 높고 부서짐률이 낮아 원색을 보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비벼낸 마른 차는 겉모습이 전통적인 미적 감각에 부합한다.보이차는 비벼서 중력으로 비벼서 비벼서 비벼서 비벼서 비벼요.여러 번 주물러 완성. 보이차는 왜?이런식으로요,이유는 4가지입니다.
첫째는 보이차가 녹차와 달리 찻잎을 이용한다는 점이다.녹차를 골라 쓴 찻잎은 기본적으로 싹을 위주로 하고, 순아머리가 있고, 한 싹과 한 잎을 가진 찻잎을 사용한다.1눈 2 잎인 것도 있는데, 그 찻잎의 외관 형태는 비교적 작은 체형을 가지고 있다.야들야들한 특성입니다. '부드럽지 않은' 방식에만 적합합니다.보이차는 선택해서교목대엽종은 찻잎에 새싹이 거의 없고, 잎의 형태는 대부분 비후하고 큰 것을 위주로 한다.녹차류를 비비면속은 전혀 구겨지지 않는다.실제로 보이차의 비비는 중력비빔이라기보다는 '중력비빔'에 가깝다.
둘째는 비비는 온도가 다르다는 것이다.녹차를 주물러내는 과정은 가마솥 안에서 고온으로 이루어진다.보이차는 가마솥 밖이나 대나무 위 혹은널찍한 목판 위나 깨끗한 시멘트 바닥에서 완성한 것은, 상온에서였다상태에서의 과정.
하나는 공정 배정의 전후가 다르다는 것이다.녹차류의 비비는 찻잎 가공의 마지막 공정으로, 찻잎의 내질부터 외관까지가 마지막"이라고 말했다.정형'이란 완제품의 개념이다.보이차는 찻잎이 들어간다.발효 전에 찻잎을 미리 처리하면, 그 공정은 보이차의 앞 공정에 속한다.서중의 하나. 완제품 보이차와는 거리가 멀다.
넷째, 보이차는 '중력 주물러'다.또 하나 더 중요한 목적은 "중력 주물러서" 찻잎 표면의 "보호막"을 만드는 것이다.비벼서 자연스럽게 말리는 방식으로 공기 중에 '떠다니는' 다양한미생물 균군이 "침입"하여, 찻잎은 자연 상태에서 제일이다.'자연접종'은 보이차가 발효 전 선택한 차잎을 산화시키는 초기 단계다.이 한 줄기는 바로 녹차잎의 "녹차 '가벼운' 절대 금물찻잎 표면의 막을 파괴해 일단 파괴하면 찻잎은 빠르게 산화되고 품질도 바뀐다.
따라서 햇볕을 쬐는 '중력비빔'('중력비비빔')은 보이차의 아주 중요한 공정이며, 보이차를 완성하는 후속 작업이다.발효의 기초. 많은 보이차 제작자들이 '비비기' 공정에…한 번에 완성하는 게 아니라 여러 번 '주물러서' 전통공예'복가꾸기'가 되는 것이다. 이런 '복가꾸기'의 목적은 사실상 첫 번째 '자연접종'에 대한 강화로 보이차를 초급산화하기 위한 것이다.철저를 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