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출처: https://cafe.naver.com/sisa33/37938?tc=shared_link
출처: https://youtu.be/nd_Vd57jxj0?si=WXBzqZIOE5hWwTRF
트럼프 북과 직접 대화 언급하고 윤석열은 우크 특사단 마나고..?
조회수 739회 · 13분 전#395
...더보기
세상돌아보기Gust&Thunder
6.74만
출처: https://youtu.be/HnM_Y6PyapM?si=Itg20_5POa3MDZyZ
벨 통신 630호, 러시아 2차 보복공격 준비 // 아레쉬닉 극초음속 혹은 신 무기로 보복 대응 // CIS국가 안보회의, 미 서방의 색갈혁명 추진에 경고
조회수 2.3천회 · 1시간 전...더보기
러시아 학당 (RussiaSchool)
1.58만
출처: https://youtu.be/wuKZZMSFHhE?si=RRfcFgDHD6NalPrm
트럼프는 전쟁 끝내려는데‥한국만 우크라이나 지원 확대? / F-35 폐기하고 무인 드론으로 바꾸겠다는 머스크
조회수 1.1천회 · 5시간 전...더보기
송작가TV
26만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41127005751071
"美, 트럼프-김정은 직접대화 검토"…北美정상회담 조기추진되나(종합)
2024-11-27 05:11
로이터, 2명의 트럼프팀 소식통 인용 보도…"최종결론은 내리지 않아"
트럼프, 대선 때 친분 부각하며 직접 대화 시사…"재집권 시 잘 지낼 것"
북핵 고도화·북러밀착 등 변화와 北의 대미협상 소극적 태도에 불투명 전망도
2019년 판문점에서 만난 트럼프와 김정은
[연합뉴스 자료사진]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김동현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이 트럼프 당선인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의 직접 대화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26일(현지시간) 두 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팀은 이런 새로운 외교 노력을 통해 북한과 무력 충돌 위험을 줄일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트럼프 당선인은 집권 1기 때 3차례나 김 위원장을 직접 만나면서 친분을 형성했다.
지난 2018년 6월에 싱가포르에서 첫 북미 정상회담을 한 데 이어 이듬해 2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2차 정상회담을 했고, 같은 해 6월에는 판문점에서 두 사람이 만난 것은 물론 문재인 전 대통령까지 포함해 '3자 회동'을 가지기도 했다.
하지만 3차례 만남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성과없이 회담이 결렬된 만큼, 5년이 지난 시점에서 트럼프 당선인과 김 위원장의 관계를 복원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적지 않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측은 트럼프 당선인이 직접 김 위원장에게 접근하는 게 가장 좋은 방안일 수 있다는 방향으로 접근하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트럼프팀 내부의 이런 논의는 유동적이며 트럼프 당선인이 최종 결정을 내리지는 않았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이들은 또 트럼프 당선인의 초기 목표는 김 위원장과의 관계를 복원하는 것이지만, 추가적인 정책 목표나 정확한 시간표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다만, 정권 인수 단계에서 벌써 김 위원장과의 관계 개선을 검토하는 것으로 미뤄볼 때 내년 1월 20일 트럼프 당선인 취임 후 이른 시기에 북미 정상회담이 추진되고 성사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 트럼프 당선인은 이번 대선 과정에서 줄곧 김 위원장과의 친분을 강조하면서 북한과 다시 정상외교에 나설 가능성을 시사해왔다.
트럼프 당선인은 자신이 대통령 후보로 공식 지명된 지난 7월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많은 핵무기를 가지고 있는 누군가와 잘 지내는 것은 좋은 일"이라며 "우리가 재집권하면 나는 그(김정은)와 잘 지낼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특히 트럼프 당선인은 지난 22일 백악관 수석 국가안보 부보좌관에 집권 1기 당시 대북 협상 실무를 담당했던 알렉스 웡을 발탁했는데, 이를 두고 북미 정상외교 재개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2018년과 지금의 상황이 많이 달라져 양측 정상이 대화를 시작하는 접점을 찾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
북한은 핵과 미사일 기술을 더욱 고도화한 데다 러시아와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더욱 대담한 도발 행태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더구나 김 위원장은 지난 21일 평양에서 열린 무장장비전시회 개막 연설에서 트럼프 당선인의 대선 승리 이후 다양하게 제기되는 북미 정상회담 및 협상 재개 관측에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
김 위원장은 "우리는 이미 미국과 함께 협상주로의 갈 수 있는 곳까지 다 가보았으며 결과에 확신한 것은 초대국의 공존의지가 아니라 철저한 힘의 입장과 언제 가도 변할 수 있는 침략적이며 적대적인 대조선(대북) 정책이었다"며 대미 협상이나 관계 복원에 부정적 입장을 피력했다.
김 위원장은 또 미국이 대북 압박을 위해 핵을 공유하는 군사동맹을 확대하고 전략자산을 한반도에 전개하고 있다면서 "(한반도가 지금처럼) 가장 파괴적인 열핵전쟁으로 번져질 수 있는 상황에 직면한 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우리 당과 정부는 그 어떤 경우에도 자기 국가의 안전권이 침해당하는 상황을 절대로 방관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 손으로 군사적 균형의 추를 내리우는 일은 영원히 없을 것임을 다시금 분명히 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41127010600071
트럼프발 한반도 지각변동 예고?…'北美 정상외교 검토'에 촉각
2024-11-27 06:36
요약 글자크기 변경 공유 2
로이터 "트럼프팀, 북미 정상간 직접 대화 추진 검토" 보도
러 손잡은 김정은 화답 여부 관건…美서도 우선순위일지는 미지수
3차 회담 성사되면 '北 비핵화 목표' 견지 여부가 韓 안보에 중요
출처: https://youtu.be/OtULVMztIPk?si=AROgkuZmZ8j3ql2X
트럼프의 적들은 확전과 세계대전 원한다!/위험천만하고 백해무익한 윤정권의 행보!
조회수 4.2천회 · 5시간 전...더보기
월드 리딩
1.48만
출처: https://youtu.be/WaruI_Lu37U?si=TKFlP6nXQDj8LmZu
흐루쇼프 증손녀 초청으로 난리난 옐친 센터!/러시아판 검은머리 외국인 흐루쇼프 자손!/보리스 옐친이 러시아에 남긴 것은!/러시아 리버럴 배후는 소로스 자금!
조회수 3.8천회 · 3시간 전...더보기
월드 리딩
1.48만
출처: https://youtu.be/gTKARuOqKjw?si=AcfKNjdq39AgkdR9
트럼프가 물려받을 눈뜨고 볼 수 없는 처참한 미국경제:
조회수 1.7천회 · 8시간 전...더보기
박훈탁TV Black Swan Institute
8.34만
구독
첫댓글 진도가 나가기는 나가는 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