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 대회 참가자들이 골프장 주변을 달리다 날아온 골프공에 얼굴 부위 등을 맞는 사고를 당했다. 골프장 측은 사고를 낸 고객을 특정할 수 없다며 피해자들을 상대로 보상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9시 10분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모 골프장 주변을 달리던 A씨(30)는 갑자기 날아온 골프공에 얼굴을 맞았다.
A씨는 당일 열린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해안도로와 골프장 주변을 도는 10㎞ 코스를 달리다가 사고를 당했다. 그는 턱과 뺨 부위를 다쳐 구급차에 실려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았다. 또다른 참가자 1명도 골프장 주변을 달리다가 날아온 골프공에 얼굴 부위를 맞는 부상을 당했다.
A씨는 "정체된 구간에서 뛰고 있는데 갑자기 '뻥'하는 큰 소리가 났고 순간 정신을 차릴 수 없을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이어 "사고 이후 골프장에 연락했는데도 전혀 신경 쓰지 않고 계속 골프를 쳤고 추가로 골프공에 맞는 사람까지 나왔다"며 "저는 턱과 치아에 통증이 심하고 얼굴 뺨 부위에 딱딱한 혈전 같은 게 잡히는 상황"이라고 했다.
골프장 측은 "당일 고객들에게 마라톤 대회 개최 사실을 알리고 '드라이버'를 칠 때 주의해달라고 요청했으나 (고객의) '슬라이스'(공이 잘못 맞는 상황)로 인해 타구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다"며 "공을 친 사람을 확인해달라는 피해자 측 요청이 있었지만 당일 8분 간격으로 계속해서 다른 팀이 게임을 진행해 특정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추가 사고 발생 우려에 대해서는 "타구 사고를 예방하려고 매년 골프장 외곽 쪽에 메타세쿼이아 나무를 심고 골프장 중간중간에도 작은 나무를 심고 있다"며 "주변 주민들이 골프장을 완전히 가려서는 안 된다는 민원도 있어 차폐시설 설치 대신 조망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나무를 심고 있다"고 해명했다.
첫댓글 골프 극혐 진짜..
골프치는사람한테 편견있음
잭니클라우스..? 회원권이 10억인가 한다는
헐..ㅠㅠ봉변이네
저러면 평소에도 길 지나가는 사람이나 자동차에 골프공 날라온다는얘기잖아...?
골프 환경파괴 대표주자 너무싫어🙅🏻
진짜 골프장 작작지어라
골프로 사람도 패네😭
어머나 눈이나 이에 맞았어봐;;;;;사람죽을수도 있는건데 대처가뭐이래
그럼 저 피해자는 누가 보상해줘 ㅠㅠ???아무도 자기 아니라고하면..어떻게함 ㅠ 나도 마라톤 자주뛰어서 남일같지가않네
공에 이름 새겨라..
스니치....?ㅋㅋㅋ
골프장작작지어라.. 너무 위험한데???? 안그래도 딱딱한 공인데 도로에 날아온다니.. 거기다 그날 둘이나 맞았으면 꽤 자주 날아오는거 아냐
ㅅㅂ 골프는 도움되는게없음 스크린골프나 쳐하지 뭐한다고 목좋고 풍경좋은곳엔 나무싹다 밀어버리고 골프장이나 쳐지어대는지 모르겠음;
평소에도 넘 위험하네 ㅠㅜ 뭔 날벼락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