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7856859?sid=102
광주=뉴스1) 최성국 기자 = 숙제를 안하고 놀았다는 이유로 10대 조카를 체벌한 40대 이모부가 1심에서는 '유죄'를, 2심에서는 '무죄'를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제3형사부(재판장 김성흠)는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벌금 100만원 형의 선고 유예를 받은 A 씨(44)에 대한 원심을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했다고 21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2020년 2월 전남 완도군의 주거지에서 10대인 조카의 발바닥을 플라스틱 파리채로 5차례 때리는 등 신체적 학대 행위를 한 혐의로 기소됐다.
A 씨는 조카가 수학 문제집을 풀어오지 않고 게임만 했다는 이유로 체벌했다.
(중략)
이어 "피해아동도 당시 자신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벌을 받았다고 인식한 것으로 보이는 점, 체벌 횟수가 1회인 점 등을 고려할 때 발바닥을 파리채로 5회 때렸다는 것만으로는 아동의 신체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초래할 위험이나 가능성이 있다고 보기 부족하다"고 판시했다.
전문 출처로
첫댓글 남의집 애를 왜때려
근데 부모는 뭐하길래 이모부한테 애를맡김?
저게 학대?.. 나때는 친구네 엄마한테도 훈육받앗는데; 신기하네
저정도는 훈육이라고 생각하는데?
10대에 본인도 잘못을 인지하고 저정도도 안 때리면... 애들은 뭐 배우고 자라??
누가 신고한거야..?
뭔.. 엄청 어린애도 아니고 10대고 몽둥이로 때린것도 아니고 파리채로 때린걸 아동학대..?
아니 뭐 때린건 잘못이긴한데 고소까지 해?
아니 아예 훈육도 하지말라는거여..?
어휴.. 뭐냐
이모부가 알려주는건가? 근데 저정도가..학대인가..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 그니까 누가신고했길래..?
누가신고한거지? 체벌을 애 엄마가 동의했다고는 나오는데.. 애비가 신고한건가?;
과하다
얼씨구 애아빠가 고소했나보네
우리때는 뺨을 맞아도 가만히 있었는데 ... 고작 파리채로 다섯대 .... 근데 부모도 아니고 이모부면 애 공부가르쳐주신건가 ?
애 체벌이 싫을 순 있는데 뭔 애엄마가 동의까지 한일을 고소 진짜 애빠가 한건가??
주변 사람인가보지...아동학대는 예민해야 되는 거 맞지 부모가 ㄱㅊ다면 다 괜찮은건지...
걍 니들이 키우세요
가지가지한다
플라스틱 파리채 발바닥 5대 장난하나 ㅋㅋㅋ 누가 신고함?
발바닥 5대면 건강마사지수준아니냐...
이게 어떻게 1심에서는 유죄가 나왓지
뭐야 신고를 누가한거야 진짜 가지가지하네....
가족관계 개박살 났네…
애를 등신으로 키워라 아주..
누가 신고했냐
연 끊어라
웃기고 자빠짐
요즘은 문자 그대로 한 대만 때려도 아동학대 신고사유 됨
꿀밤 한 대도 안 됨
애를등신으로키우네 ㅋㅋㅋㅋ이유없는것도아니고숙제안하고게임만쳐했으면 ㄲㅋ ㅋㅋㅋㅋ
🤷♀️
ㅋㅋ애가 가족관계 개박살내는법은 잘 배웠겠다
본인이 도맡아 키우고 사회에 방생하지 말길
누가 신고했냐ㅋㅋㅋㅋ 진짜 애 망치네
1심 도른거아니냐 진짜 나라가 애들 다 망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