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접경지에서 탈영한 북한군 병사 18명이 모두 붙잡혔다고 21일 우크라이나 매체 키이우인디펜던트가 보도했다. 우크라이나군은 앞서 지난 18일 본지와 우크라이나 매체들에 “러시아 쿠르스크주와 브랸스크주 사이, 우크라이나 국경 약 7㎞ 지점에서 북한군이 집단 탈영해 러시아군이 이들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키이우인디펜던트는 이날 우크라이나군 고위 소식통을 인용해 “탈영한 북한 병사들이 원래 위치에서 약 60㎞ 떨어진 곳에서 러시아 당국에 발견돼 붙잡혔다”며 “이후 구금되어 모처로 이송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들은 지난 10월 14일 병영을 이탈한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당일까지 소재가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보아 최소 5일 이상 탈영 상태였던 셈이다.
북한군 병사들의 탈영 이유는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다만 그로마드스케는 “훈련이 끝난 후 북한 병사들은 며칠 동안 식량도 없이 방치됐고, 탈영병들은 ‘러시아군 지휘관을 찾기 위해 훈련소를 이탈했다’고 주장했다”며 “이들은 현재 (전장 투입을 위해) 이고프스키 지역으로 이동 중”이라고 전했다.
첫댓글 에휴 북한군인이 젤 불쌍해…
밥은 줘야지...
ㅠㅠ다 도망 가셨으면... 저분들이 무슨 죄야...
북한사람들이 제일불쌍…
북돼지
북돼지도 밥안주고 푸틴도 밥안주고 왜이리 고달프냐….ㅠㅠ
에휴 ...... 에휴.... ㅜ
에효..
밥은줘야지
밥은 줘야할거 아녀
아..어카냐..
삭제된 댓글 입니다.
미친놈들 진짜 하여간
어차피 총알받이라 죽을 테니 밥 주는 것도 아깝다는 거야?? 어쩜 저래??? 푸틴이고 북돼지도 그렇고 죽어야 될것 들은 따로 있는데 왜 저들이 희생 되야하냐고
불쌍하다 진짜...
밥도 안주고 미쳤나
밥은줘라좀; 이게 뭐하는 짓이야 대체..
밥 주라고ㅠㅠ 진짜 불쌍해죽겠어..
불쌍해.... 차라리 우크라이나에 항복하면안되나...탈북해...
하 마음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