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가 후지산이 대규모로 분화하더라도 기본적으로는 집에 있는 것이 좋다는 행동 지침을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23일 일본 일간지 니혼게이자이신문(니케이)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전날 열린 전문가 회의에서 후지산 분화로 화산재가 떨어질 경우 ‘가능한 한 재가 떨어지는 지역의 자택과 안전한 장소에 머무르며 생활을 지속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라는 지침을 설명해 대략적 합의를 이끌어냈다. 곧바로 위험해질 가능성이 작고 주민 다수가 동시에 피난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다만 일본 정부는 땅에 떨어지는 화산재량이 많을 경우 대피를 권유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지면에 쌓인 화산재 두께가 3㎝ 이상이고 향후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면 상황에 따라 안전한 장소로 피난하도록 한다는 지침이다. 특히 30㎝ 이상 쌓이면 일본 전역에 흔한 목조 주택 등이 쓰러질 우려가 있어 해당 지역에서 반드시 대피하도록 했다.
일본 내에서는 자국 해양·기후 전문가 등으로부터 “후지산이 언제든 분화할 수 있다”라는 관측이 수시로 나오고 있다.
첫댓글 폭발한대?
드디어 한디야?
셋 둘 하나 고오 슛!
기어들어오면뒤진다
꺄 드디어 👍👍
오 다른 기사보니까 요즘 지진활동이 많아지면서 마그마방에 균열 생긴 걸로 보고됐다고 그러네 굿굿
터질거면 겨울에 터져주라 바람 방향 우리쪽으로 안오게
기대된다 두근
따스한 겨울 보내세용!
5600여년 동안 약 180번 분화했는데 96%는 주민 생활을 위협하지 않을 정도로 규모가 작았다.
그니까 왜
후지야 믿고있어🫶
나와서 죽느니 안에서 뒤져라 이거야?
왜? 후대에 폼페이같은 유산을 물려주고 싶은건가?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 개웃겨
선조가 죄를지어서그런겨
에궁 폭발하지 않게 마그마를 먹어서 없애기 운동해야겟당🥰
언제터질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