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추석 이벤트때 지호 모델링처럼 이번에 나온 모델링도 이상해서 건의를 올립니다.
이번에 나온 크리스마스 캐서린 코스튬을 봤는데 모아이석상 코를 연상케할 정도로 코가 커져서 캐서린의 외모가 많이 너프가 된거 같습니다. "본 상품의 이미지는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인가?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스탠딩 일러는 예쁘게 너무 잘 나왔는데 모델링이 일러스트랑 너무 차이가 나요. 오히려 크리스마스 버전 모델링 보다 다른 캐서린 코스튬 모델링들이 스탠딩 일러랑 외모가 일치합니다. 그러니 스탠딩 일러와 일치하게 코를 좀 수정해주셨음 합니다.
그리고 가넷같은 경우도 앞서 설명한 캐서린보다는 외모가 나쁘거나 그러진 않지만 캐서린처럼 스탠딩 일러와 차이가 나서 건의에 추가하였습니다. 이번 가넷의 리모델링을 보고 굳이 리모델링을 왜 했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모델링 전 모습도 충분히 예뻤거든요. 오히려 이번 리모델링 때문에 스탠딩 일러와 차이가 생겨서 예쁜데 뭔가 어색한, 인상이 바뀐듯한 문제가 만들어진 거 같아서 가넷의 리모델링은 실패했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그래도 캐서린보다는 낫습 니다.) 그러니 가넷도 기존 모습으로 바꾸어 주셨으면
합니다.
도라같은 경우는 가넷의 경우처럼 굳이 왜 바꾸지? 라고 생각이 들었다만 위에 둘처럼 인상이 바뀌진 않아서 제외시켰습니다. (그래도 바꾸기 전이 낫긴 합니다. 아마 익숙해서일듯?)
그리고 전에도 이러한 선례가 있었던 만큼 이번 일이 처음은 아니니 전하고 싶은 내용이 있습니다. 기존의 안 예쁜 모델링을 개선하여 예쁜 모델링으로 변경시키는 것이 에버소울이 미소녀 게임인 만큼 중요한 사항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호불호 안 갈리는 이미 예쁜 캐릭터의 모델링을 함부로 바꾼다는 것은 무모한 짓인거 같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꼼꼼히 판단하여 모델링 변경을 진행해주셨으면 합니다.
모델링 수정 잘 부탁드리며 긴 건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