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혁 녹색병원 원장(전태일의료센터 건립위원회 운영위원장)은 “전태일의료센터는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병원이 아닌 노동자와 국민이 함께 설립하고 운영하는 병원이다. 사회제도가 외면하는 노동자의 건강문제를 사회적 연대를 통해 우리가 스스로 챙기며 견인해나가자는 새로운 실험이자 도전”이라며 “일하다 병들고 다쳐 직장까지 잃어버린 노동자들이 치료를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시 건강한 몸으로 일터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고 말했다.
전태일의료센터는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 본관 옆 주차장에 지하 3층, 지상 6층 규모로 들어선다. 2024년 착공, 2026년 준공 예정이다. 영세·비정규·플랫폼·특수고용직 등 의료취약 노동자의 노동인권과 건강을 지원하고 의료사각지대 노동자가 제때 제대로 된 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서비스를 설계할 예정이다.
카드결제 가능하고 기부금 영수증 받을 수 있고 병원 건물 벽돌에 내이름 석자 남길수도 빡 남길수도 있어요. 홍보가 덜 되서인지 이제 모금액의 19%밖에 안찼는데 알티 부탁드립니다! 아침 8시에 전화해서 건의사항 전달해도 바로 시정조치 하는 곳이라 믿고 후원합니다. https://t.co/a27ryi0A0v
첫댓글 sns의 순기능이야
근데 여기 홈페이지에 뜨는 기금현황은 저번주 수치하고 똑같네? 반영이 늦게 되나.. 저번주에도 24.7% 개인 4088명이던데
오.!!! 누적금액도 된다니
나도해야겠다
나도 이거 기부했어
얼마전 한국사 공부했었는데 그 전태일님이었다니!! 담달에 바로 기부해야지!!
와 나 이거 여시에 올라오길 기대했는데
와씨 해야지!!
기부 완 료!!
기부완
기부완!
와씨 이름석자 새기고가야겟네
누적되는거 너무좋다
기부완!
기부완료!!
와 .. ! 여기 기부하면 혹시 연말정산도 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