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입고된 차량은 벤츠 뉴E클래스 350 4matic 입니다 !!
저희 포차 회원분 이시라면 다들 알고 있는 소닉 디자인 SK1 장착된 차량입니다 ~
소닉디자인 최상급 프리미엄 제품들이 달려있는 본 차량이 입고가된 이유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비위드 MM-1D [선라이즈]
한정판 모델을 장착하기 위해서 입니다 ...
제가 비위드랑 친하지 않다는 것은 국내 모든 오디오숍 분들도 알고 계시겠지만...
이번 MM-1D 선라이즈 제품은 24bit 재생뿐만 아니라 ~
음색이 완전 바뀌었다는 소식을 듣고 장착을 진행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
본 차량 가격은 9000 만원 정도 책정되어 있지만??
오디오는 본 차량 가격에서 30% 이상이 더 투자 되었기 때문에 ~
운행중 이차는 피해서 가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ㅎㅎ
2014년 7월달 소닉디자인 창시자 사또상과 ~
바이져 캐나다상이 포차로 방문을 직접 해주었죠 ~
바로 SK1 프로세서를 가져다 주기 위해서 였습니다 !!
우선 가격은 8000만원 정도의 소비자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
한정판 모델로 일본에서도 본 프로세서를 구경하기 위해 ~
오사카 시마다상이 운영하는 사운드21 [도쿄-오사카] 이녀석을 보로 놀러간다고 하네요 ~
SK1 프로세서는?
제가 여태껏 알고있던 FIR 프로세서 프로그램 과는 확연하게 다른 모습을 갖추고 있었고 ~
350hz 언더로는 셋업자가 따로 프로그램을 건들수 없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
의도를 살펴보면 음 튜닝을 하기 이전 인스톨 올바른 방향을 우선으로 방향을 잡았다 던가?
SK1 자체에서 자동으로 해석을 하여 콘트롤을 잡아주던가?
둘중에 하나 인데... 사또상에게 이와같은 질문을 물어보니 ~
그것은 숙제라고 합니다 ㅡㅡ;;
(죽이고 싶었습니다)
0.1db 편차의 느낌은 내가 여태껏 알고있던 볼륨감이 아니라 ...
만져도 크게 차이가 없을만큼 튜닝자에게 엄청난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주는 ??
두번다시 만나고 싶지 않는 그런 고철 덩어리 입니다 !!
얼떨결에 본 차량에 탑재가 되었구요 ~
1년동안 디지털 프로세서에 대해 너무 많은 공부를 할수 있었습니다 !!
오늘 아리엘 박차장님이 빠르게 택배로 보내주신 ~
비위드 MM-1D 선라이즈 제품이 도착 하였습니다 !!
네... 비위드의 특징인 ~
미러 미디어 무출력 플레이어 입니다 !!
CF 카드 방식으로 리딩을 하며 룸밀러 모니터를 통해 ~
일본 제품이지만 한글 메뉴를 리딩해주어 많은 매니아 층을 두고있는 제품입니다 ~
일본애들이 만들어서 그래서인지??
도장상태가 매우 훌륭하군요 ^^
문제는 본 프로세서를 운용하기 위해 ~
비위드 프로세거 아니라면??
옆에 보이시는 비위드 인터페이스와 함께 운용을 해줘야 합니다 !!
쉽게 컨버터 역활로 ~
SK1 에서 이녀석을 걸쳐 옵티컬 입력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비위드 프로세서라면 (발란스 입력이 가능하겠죠?)
하지만 이번 MM-1D 선라이즈 제품은 특이한게 AZ-CC 선라이즈 프로세서만 1-1 직결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 외에도 비디오 입력부터 오디오 아웃단 까지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
기존 룸밀러에 그대로 장착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
우선 짙은 빨간색이라 개인적으로 너무 이쁘다고 생각하네요 ^^
실제로 보시면 사진보다 좀더 고급스러움이 느껴지고 ~
일반 룸밀러를 사용하다가 MM-1D 이용하셔도 ~
후방을 보시는 시야는 불편함이 없을만큼 신경써서 제작이 되었음을 알수 있었습니다 !!
트렁크 쪽으로 인터페이스를 설치해 주었구요 ~
잉???
제가 보지 못했던게 있네요 ~
바로 아스텔앤컨 AK240SS 이어폰 플레이어를 올려나 주었습니다 ~
가격이 440 만원으로 어처구니가 없을만큼 MM-1D 제품만큼 불편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애스텔앤컨 운용하기 위해 자작 앰프도 걸려 있었구요 ~
자작 컨버터 까지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
회원님의 마음은 준비는 다 되어 있으니 이것도 셋팅 너가 알아서해 ㅠㅠ
MM-1D 선라이즈 특징은 ~
저는 기존 MM-1D 제품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
이유는 소스 표현방식에 불필요한 컨버터가 하나 걸쳐서 나오는 느낌??
짙고 칡흑같은 안개가 끼여있는 그런 느낌을 버릴수가 없었거든요 ~
물론 이런 음색을 감성적으로 받아 들이고 좋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
반대로 MM-1D 선라이즈 경우 기존 모델에 비해 ~
음색이 훨씬더 현실적인 변화로 SK1 프로세서 때문인지 ??
음색은 더 부드럽고 온화해졌고 거기에 입체적인 소리까지 느껴졌습니다 ~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소견이지만 비위드의 MM-1D 선라이즈 제품은??
오로직 레퍼런스 플레이어 초점으로 개발된 것으로 보여졌습니다 ~
다만 우리가 이녀석을 만나고 싶다면??
비위드 MM-1D 선라이즈 490 만원
비위드 인터페이스 120 만원
지불해야 내차에 탑재시킬수 있다는 금융쪽인 부분을 고려 안할수가 없겠네요 ㅋㅋ
반대로 아스텔앤컨 AS240SS 플에이어는...
사실 자동차에서 넣고 음악을 플레이어 시키기 까지 불편하고 복잡하지만??
질감적인 요소와 디테일한 표현력은 정말 좋게 느껴졌습니다 ~
이글스의 호텔켈리포니아 음원중(원음) 처음 기타로 시작하여 4명에서 번걸아 주며 ~
스테이지 넓이와 채널분리도를 평가할수 있는 아주 좋은 명곡인데요 ~
홈오디오로 따지자면 30평에서 40평에서 듣는 느낌으로 폭 넓은 스테이지 넓이를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
단점이라면 중저역의 타격감이 아쉬웠습니다 ~
저에게 둘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비위드 MM-1D 선라이즈를 선택하겠습니다 ^^
하이앤드 불릴수 있는 메인플레이어 2개를 놓고 번갈아 가며 녹음해 보았습니다 ~
(비위드 선라이즈 MM-1D)
(아스텔앤컨 240SS)
첫댓글 이거론 모르겠다 ㅋㅋㅋ 직접들어봐야 차이를 느끼지 ㅋㅋㅋㅋㅋ
녹음의 환경은 실제 청음 느낌과는 10배는 차이가 있는거 같아요 형 ^^
그라운드 제로 최상급 레퍼런스 앰프 입고 되었습니다 형~ ^^
@잘생긴포차사장 시간내서 갈께
와 진정한 First Mover이십니다. 많은 경험과 고견을 구합니다.
노이비님 다른차는 몰라도 이차는 서로 듣지 말아요 ^^
제차가 MP3 되어버린답니다 ㅠㅠ
@잘생긴포차사장 그래서 지난주 모임때 인천사탕님차는 들었는데, 차마 얼티아저씨님 차는 듣지 않았습니다. 저의 의지와 계획이 한번에 무너질것 같아서.ㅋㅋㅋ
비위드 플레이어는 현재로는 포차처음이군요
청감해 보고 싶은데요 헐
도도형님 꼭 청음해봐야 할 차량임 ~
제가 봤던 그분의 차량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