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잊어버릴 만하면 나타나는 박카스가 수요산사랑회원님들과 향로봉에 올랐다. 전국에 향로봉이 꽤 많은데 강원도 고성 향로봉? 아닙니다. 경남 고성 향로봉입니다.
여기 돌은 떡시루처럼 층층이 겹겹이 쌓여있더군요. 공룡발자국이 있는 상족암이 이곳 고성에 있잖아요.
전망대도 여러곳...쉬며 조망하며...
아니 두분은 어딜 그리 쳐다보세요?
시원하게 펼쳐진 남해...상족암이 있는 좌이산, 샤량도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살짝 눈을 돌리면 누런 들판 너머 사천시내 그리고 남해(섬)까지...
산행내내 가을 야생화가 반겨줍니다. 구절초,쑥부쟁이,나비나물,산씀바귀,산박하,마삭줄..
비로봉 지나 최고봉 향로봉에 올랐지요. 정자에서 점심을 먹고...
천년고찰 운흥사에 들렸더니 임진왜란 때 사명대사가 승병 6,000여 명을 이끌고 운흥사 일대에서 일본군과 싸웠단다.
우린 벌써 산에 갔다 내려오셨다구요? 정말로요?? 오늘 또 놀랐다. 팔순을 넘기신 분들이 산행을 하시고 나들이 다니시고...
경남 고성군 하이면 와룡리에 있는 운흥사에서 출발하여 시계반대방향으로 빙~돌아 원점 회귀산행이었지요. 3시간30분 소요
함께 산행하지못하고 삼천포어시장에서 식사 준비를 하신 회원님들...수고많으셨구요.
사진속으로 무척이나 흥겨워보입니다.
오늘 정회원의 날이라지? 요즘 제철만난 전어회 그리고 매운탕...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김혜림 회원님! 손녀...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 스포츠의 기대주네요.
여기까지는 산행기 서막이구요. 박카스의 산행기는 이제부터가 시작됩니다.
https://seahs99.tistory.com/13762004
첫댓글 가끔씩 나오셔서 이렇게 기행문도 올려주시고, 본 산악회가 더욱더 빛이 나는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기행문 잘보고 갑니다. 종종나오서셔 부탁드려요.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