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M Jazz 신보 타이틀
‘The World Greatest Drummer’라는 칭호가 전혀 과장된 표현이 아닐 금세기 최고의 테크니션 데니스 체임버스의 2005년 신작. 리더로서의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준 수작 ‘Outbreak’ 앨범 이후 스탠리 클락, 마이크 스턴, 빅터 우튼의 세션으로 꾸준한 활동을 펼쳤던 그는 많은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2년의 산고 끝에 본 작을 발표하게 된다. 케니 가렛, 딘 브라운, 안소니 잭슨, 짐 비어드 등 화려한 세션의 참여도 본 작의 가치를 빛내준다. 환상적인 드러밍을 선사하는 타이틀곡 ‘Planet Earth’, 10여분에 이르는 대곡 ‘Overtones Of China’ 등을 추천한다.
캐나다 퀘벡 출신의 베이시스트 알랑 카온의 2005년 작품으로 캐나다의 그래미로 불리 우는 주노 어워드에서 최우수 컨템퍼러리 앨범으로 선정 되는 등 최고의 찬사와 판매고를 기록한 앨범이다. 특별히 제작된 6현의 베이스를 연주하는 그의 연주는 마치 리드 악기를 연상시키는 멜로딕한 핑거링과 그루브한 리듬이 물씬 풍겨 나오는 감각적인 테핑 등 앞으로 가장 주목 할만한 베이스 연주자로서의 가능성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시원한 리듬의 전개가 인상적인 퓨젼곡 ‘Signal’, 고난이도의 화려한 테핑이 돋보이는 ‘Turkey loose on the kit’ 등이 수록.
3. Joe Zawinul / Vienna Nights
최근 BHM레이블로 이적한 거장 조 자위눌의 2005년 신작은 그가 이끄는 프로젝트 그룹 자위눌 신디케이트와의 월드 투어 실황을 수록하고 있다. 웨더 리포트 시절의 퓨전 넘버에서부터 재즈의 고전 그리고 최근의 음악 성향인 월드 재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파토리를 두 매의 음반에 빼곡히 수록하고 있으며 그의 후기 사운드를 결산하는 베스트 앨범이라고 해도 무방할 화려한 선곡과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다. 이중 화려한 월드 비트가 돋보이는 ‘Y’elena’ 와 여성 보이스의 감동적인 열창이 돋보이는 ‘Come Sunday’는 반드시 들어 보아야 될 필청 트랙이다.
4. Maceo Parker / School’s In!
5. Maceo Parker / School’s In! (2LP)
‘Made By Maceo’에 이어 2년 만에 돌아온 Maceo Parker의 2005년 신작. 최근 BHM 레이블로 이적하여 이들의 전폭적인 지지하에 발표한 본 앨범은 발매되자 마자 독일을 비롯한 유럽 재즈차트의 상위에 랭크되어 커다란 사랑을 받고 있는 본 작은 이전 어떤 앨범 보다 더욱 더 강력한 그루브를 담은 그만의 펑크 레슨를 선사한다. '70년도 잭슨 파이브의 빌보드 넘버원 히트곡으로 알려진 ‘ABC’를 비롯하여 '60년도 샘 쿡과 '65년도 허먼즈 허미츠가 불러 커다란 히트를 기록한 ‘What A Wonderful World’가 더욱 더 펑키한 사운드로 재현되어 있다
6. Mezzoforte / Forward Motion
아이슬랜드 재즈씬을 대표하는 슈퍼밴드 메조포르테는 이미 20년이 넘는 활동경력과 10여장의 정규작을 발표하며 재즈의 불모지로만 알려졌던 아이슬랜드의 우수성을 세계로 알렸던 그룹이다. 이들은 유럽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GRP 레이블의 작품들을 연상시키는 컨템퍼러리 성향이 강한 퓨젼 재즈를 들려주고 있으며 본 작품 역시 커다란 판매고를 기록하며 이들의 명성을 확인 시켜준 음반이다. 퓨젼 특유의 화려한 진행과 퍕퓰러한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타이틀곡 ‘Forward Motion’를 비롯하여 강렬한 베이스 솔로가 돋보이는 ‘Hardwired’ 등이 수록되어 있다.
7. Mike Stern / These Times
오랜 기다림 끝에 소개되는 기타리스트 마이크 스턴의 ESC레이블 데뷔작으로 그의 앨범 중 가장 화려한 최강의 세션과 오랜 기간의 제작기간을 거친 그야말로 최고의 사운드를 선사하고 있다. 리차드 보나(베이스, 보컬), 케니 가렛(색소폰), 데니스 쳄버스(드럼), 빅터 우튼(베이스), 돈 앨리어스(퍼커션) 등 15명의 특급 세션들이 참여하였으며 그의 사운드의 구심점 이였던 탄탄한 구조의 포스트 밥의 경계를 넘어서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과 다양한 월드 비트, 에스닉 재즈 등 유러피안 재즈의 표현기법을 차용한 한층 더 진보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8. Tok Tok Tok / About
9. Tok Tok Tok / 50 Ways To Leave Your Lover
10. Tok Tok Tok / Ruby Soul
11. Tok Tok Tok / It Took As Long
12. Tok Tok Tok / Love Again
뛰어난 가창력의 여성 보이스 토쿤보 아킨로와 테너 색소폰 연주자 모턴 클라인을 중심으로 결성된 독일 출신의 컨템퍼러리 재즈 그룹 톡 톡 톡은 이들의 이름 만큼이나 독특한 음악성을 선사하며 이미 독일 현지에서 커다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이다. 블루스와 가스펠 그리고 R&B에서 하드락 넘버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장르를 재즈의 형식으로 선보이는 이들은 간결하지만 현대적인 세련됨이 묻어나오는 편곡과 감성적이며 흡입력 있는 사운드로 누구도 흉내내지 못 할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유럽 재즈의 새로운 트랜드를 선호하는 팬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 Crypto Gramophone 신보 타이틀
13. Darek Oles & Brad Mehldau / Like a Dream (Amazon ★★★★★)
베이시시트 데릭 올레스는 최고의 오디오 파일로 알려진 Jacintha(야신타)의 세션으로 알려진 실력파로서 2004년 발매한 본 앨범의 커다란 판매고를 통해 메인스트림으로 떠오른 유망주이다. 특히 피아니스트 브레드 멜다우가 세션으로 참여하여 본 작의 가치는 더욱 빛나고 있는데 실험적인 본 레이블 성향과는 판이하게 마치 ECM 레이블의 작품들을 접하는 듯한 서정적이며 회화적인 뉘앙스가 가득 담긴 명연을 선사한다. 대부분의 작품들이 뛰어난 완성도를 지니고 있으나 브레드 멜다우와의 두엣을 담은 ‘You Don’t Know What Love Is’와 이채로운 편곡의 묘미가 돋보이는 ‘Precious Moments’ 그리고 유종의 미를 거두고 있는 3부작 ‘Conclusion’는 필청을 권한다.
14. Alan Pasqua / My New Old Friend (AMG ★★★★)
피아니스트 알란 파스콰는 재즈 뮤지션보다 밥 딜런, 산타나, 라이 쿠더 등 톱스타들의 세션으로 이미 뮤지션들 사이에서는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2005년 발매된 본 작은 드러머 피터 어스킨과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베이시스 데릭 올레스와의 트리오 연주를 수록하고 있으며 팝퓰러한 음색가운데 심미안적인 피아니즘이 넘쳐 나는 명연을 선사한다. 마치 빌 에반스의 수줍은 듯한 연주을 떠올리는 ‘You Must Believe In Spring’를 비롯하여 이국적인 리듬의 편곡이 돋보이는 ‘Barcelona’ 따스한 피아니즘이 빛을 발하는 챨리 채플린의 ‘Smile’ 등이 수록되어 있다.
지금은 크립토 그라모폰 레이블를 대표하는 최고의 뮤지션으로 자리 매김한 알렉스 클라인은 아방가르드와 켄템퍼러리 뮤직의 장르를 모두 포용하는 뛰어난 재능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 앨범 마다 판이하게 다른 컨셉과 어레인지로 많은 재즈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고 있다. 2005년 발표한 본 작은 한편의 동양화를 연상케 하는 앨범 커버에서 연상되듯 동양의 선사상과 재즈의 만남을 시도하고 있으며 특히 두 명의 일본인 뮤지션 카오루, 미야 마사오카가 선사하는 신비로운 사운드는 문화의 이질감을 넘어선 범용적인 음악의 세계로 안내한다.
16. Alex Cline Ensemble / The Constant Flame (AMG ★★★★☆)
‘Sparks Fly Upward’에 이은 알렉스 클라인 앙상블의 두번째 작품집으로 그가 체험하였던 다양한 예술인에 대한 영감을 심포닉 재즈의 형식으로 표현한 역작이다. 무려 18명에 이르는 빅밴드가 참여한 본 작품은 그의 강렬한 카리스마와 짜임세 있는 구성 그리고 장르의 한계를 넘어선 실험정신에 이르기까지 그의 최고작으로 손색이 없는 완벽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거장 돈 체리를 위한 기억을 노래한 ‘Paramita’를 비롯하여 데이빗 실비앙을 위한 찬가 ‘Bridge’ 그밖에 일본의 현대음악 작곡가 토루 타카미슈, 프리재즈 뮤지션 존 카터를 위한 곡 등이 수록되어 있다.
17. Don Preston / Transformation (AMG ★★★★☆)
프랭크 자파의 건반 연주자로서 수많은 걸작들을 탄생시켰던 거장 돈 프리스톤은 프랭크 자파가 사망하기 전까지 평생 그의 동반자로서 아방가르드 락의 발전에 기여를 했던 인물이다. 락과 재즈 그리고 블루스를 아우르는 폭 넓은 음악성향은 그가 69세에 이르러 발표한 데뷔작을 통해 빛을 발하고 있는데 그의 지우였던 프랭크 자파의 The ‘Eric Dolphy Memorial Barbeque’에서 부터 콜 포터의 고전 ‘I Love You’, 블루지한 피아니즘이 인상적인 칼라 블레이의 ‘The Donkey’, 프리 뮤지션 존 카터의 ‘Transformation’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수록하고 있다.
18. Eric von Essen / The Music of Eric von Essen Vol. II (Amazon ★★★★★)
19. Eric von Essen / The Music of Eric von Essen Vol. III (AMG ★★★★)
국내에는 비교적 알려져 있지 않지만 베이스 연주자이자 작곡가인 에릭 폰 에센은 웨스트 코스트 아방가르드의 창시자로서 ‘97년 사망 후 지금까지 많은 후배 뮤지션들의 귀감이 되어 왔던 인물이다. 그에 대한 추모의 열기는 지금까지 3장의 음반으로 현실화 됐는데 닐스 클라인, 알렉스 클라인, 제프 고티에, 데렉 올레스, 피터 어스킨, 알란 파스콰 등 본 레이블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총 출동하여 본 작의 가치를 빛내주고 있다. 각 뮤지션들의 추모와 열정이 담긴 수록곡들은 웨스트 코스트 아방가르드의 입문서로 손색이 없는 완벽한 가치를 선사한다.
20. Erik Friedlander / Quake (AMG ★★★★☆)
탐 코라의 사망 이후 가장 주목 받는 재즈 첼리스트 에릭 프라이드랜더는 존 존, 유리 케인과 같은 아방가르드에서 부터 조 로바노, 프레드 허쉬 등의 포스트밥 심지어는 레베카 피죤, 안나 카람 등 컨템퍼러리 재즈 뮤지션의 크레딧에서도 모두 찾아 볼 수 있는 전천후 뮤지션으로 지금까지 200여건이 넘는 세션으로 그의 명성을 떨치고 있는 인물이다. 2003년 발표된 본 작은 2명의 일본인 세션을 포함한 쿼텟 형식으로 제작된 음반으로 그의 세심한 작곡 기법과 컴플랙스 한 즉흥연주가 조화된 그의 최고작이라고 해도 무방할 높은 완성도의 작품을 선사한다.
21. Gregg Bendian / Bone Structure (Amazon ★★★★★)
국내에는 팻 메스니와의 협연으로 알려진 재즈 뮤지션 그랙 밴디안은 화려하기 이를데 없는 타악기 세트와 비브라폰, 철금 등 다양한 악기들을 사용하며 항상 다양한 아이디어와 위트가 넘치는 연주로 자칫 지루해 지기 쉬운 아방가르드 재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재즈 평론가로서 활동할 정도의 폭 넓은 지식과 음악에 대한 조예는 2003년 발표된 본 작에서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데 마치 프로그래시브락을 연상시키는 드라마틱한 연주와 4명의 뮤지션이 내는 소리라고는 믿을 수 없는 화려한 음악 홍수가 앨범 전체를 가득 메우고 있다.
22. Jeff Gauthier / Mask (AMG ★★★★☆)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작곡가, 프로듀서로 활동중인 제프 고티에는 닐스 & 알렉스 클라인 형제의 단골세션으로 최근에는 다운비트 비평가 투표에 선정되는 등 최고의 음악성을 인정 받고 있는 인물이다. 2001년 발표한 그의 두 번째 앨범은 재즈와 포크의 형식에 아방가르드의 표현기법을 가미한 독창적인 사운드로 한층 더 진보한 그의 음악성을 선보이고 있다. 오넷 콜멘의 작품을 해석한 ‘Enfant’, 에릭 돌피를 위한 찬가 ‘Ephemera’ 등이 수록.
23. Mark Dresser / Aquifer (AMG ★★★★☆)
이미 한 차례의 내한 공연으로 국내의 재즈팬들에게도 익숙한 재즈 베이시스트 마크 드레서의 2002년 작품으로 다양한 리드 악기를 담당하고 있는 마티아스 지글러와 하이퍼 피아노를 연주하는 덴만 마로니의 트리오 구성으로 연주되었다.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전문적인 용어로 이름 지어진 각 수록곡들 처럼 컴플랙스하고 실험적인 작곡 기법, 시종일관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즉흥연주 그리고 무엇보다 앨범전체를 감싸고 있는 있는 멜랑꼴리한 감성은 현대의 아방가르드 재즈의 모범적인 형식을 보여주며 그의 최고작으로 전혀 손색이 없는 완벽한 연주를 선사한다.
24. The Nels Cline Singers / The Giant Pin (AMG ★★★★)
기타리스트 닐스 클라인은 LA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웨스트 코스트 아방가르드씬의 대표주자로 뉴욕 아방가르드와 함께 어렵게만 느껴졌던 본 장르의 대중화에 앞서왔던 인물이다. 2004년 발표된 본 작품은 대중적인 펑크락과 전통적인 재즈의 어법 그리고 서정적인 포크뮤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의 소재와 신선한 아이디어가 공존하는 대중적인 아방가르드 뮤직을 표방하고 있으며 매 트랙마다 확연히 구분되는 혁신적인 편곡과 다양한 음향효과 등을 통해 트리오의 구성임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지루할 틈을 보이지 않는 매력적인 사운드를 선사한다.
웨스트 코스트 아방가르드씬의 대표주자 닐스 클라인의 프로젝트 그룹 더 닐스 클라인 싱어스의 2002년 작품으로 앨범 타이틀이 의미하는 바와 같이 각 악기가 허용하는 모든 사운드에 대한 유쾌한 실험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본 작에서 변함없는 카리스마를 발휘하며 앨범의 축을 이끌고 있는 닐스 클라인은 각각 6현과 12현의 기타 뿐만 아니라 그가 특별히 제작한 바리톤 기타를 선보이며 이전에 접해보기 힘들었던 변화무쌍한 음색을 들려주고 있다. 다양한 이펙트가 돋보이는 ‘Ghost Of The Pinata’와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대곡 ‘Blood Drawing’ 등이 수록.
26. Scot Ray / Active Vapor Recovery (AMG ★★★★☆)
트롬본 연주자 스콧 레이는 클래식 학도에서 재즈로 전향한 인물로 레트로 스윙 밴드 브라이언 세쳐 오케스트라의 세션을 담당하며 높은 재능을 인정 받았던 유망주이다. 2003년 발표한 그의 데뷔작은 클립토그라모폰을 대표하는 형제 뮤지션 닐스 클라인(기타), 알렉스 클라인(드럼)의 도움으로 세련되면서도 에너지가 넘치는 모던 크리에이티브 뮤직을 선사하며 많은 평론의 주목을 받았다. 전체적으로 그의 뛰어난 재능이 감지되지만 치밀한 구조가 돋보이는 대작 ‘Trouble With Sugar’과 그루브한 진행이 일품인 ‘Active Vapor Recovery’ 등은 놓치지 말아야 될 필청 트랙.
27. Scott Amendola / Cry (AMG ★★★★☆)
챨리 헌터 트리오의 드러머로 알려진 스콧 아멘돌라는 천부적인 그루브와 날카로운 리듬감각으로 지금까지 100여건이 넘는 세션 활동을 통해 그 뛰어난 재능을 인정 받고 있는 인물이다. 그의 첫 리드작으로 기록될 본 앨범은 그의 탁월한 연주실력 뿐만 아니라 작곡과 어레인지 능력을 피력한 수작으로 펑키와 월드 비트가 블랜딩 된 흥미록운 포스트 밥사운드를 선사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뛰어나지만 닐스 클라인의 정교한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Streetbeat’와 여성 보컬 칼라 보즈리치의 보이스가 인상적인 ‘Masters of War’ 등은 강력 추천 트랙이다.
28. Steuart Liebig / Pomegranate (AMG ★★★★)
특별하게 제작된 콘트라베이스 기타를 연주하는 스튜아트 리빅은 ‘70년도 레스 메칸의 세션으로 그루브 재즈의 황금기를 구가하였던 인물이다. 이후 현대 클래식에 심취한 그는 15년 이나 작품활동을 중지하며 작곡 공부에 매달렸으며 ‘90년대 이후 작곡자로의 활동을 펼치며 다수의 인상적인 리드작들을 발표하게 된다. 2001년에 발표된 본 작은 10~20여분에 이르는 대곡들을 위주로 마치 촘촘히 짜여진 직물과 같이 섬세하며 심오한 그의 음악관을 수록하였으며 알렉스 클라인, 마크 드레서, 닐스 클라인 등 최고의 세션들이 참여하여 그 가치를 빛내주고 있다.
█ Crypto Gramophone 재수입 타이틀
29. Alex Cline / The Other Shore (AMG ★★★★☆)
드러머 알렉스 클라인의 2000년 작으로 바이올린 연주자 제프 고티에, 기타리스트 지이 스틴손과의 트리오로 연주되었다. 2000년 이후 그의 음악의 화두로 자리 잡았던 동양의 선사상을 마치 동양화와 같은 여백이 가득찬 사운드로 선사하고 있으며 현대적인 작곡기법과 물 흐르듯이 자유로운 즉흥연주 역시 최고의 감흥을 선사한다.
30. Alex Cline Ensemble / Sparks Fly Upward (AMG ★★★★)
혼란 속의 질서를 선사하는 본 작품은 드러머 닐스 클라인 앙상블의 첫번째 작품집으로 그가 영향 받았던 예술가들에 대한 경건한 오마주를 들려주고 있다. 아치 아트록 작품을 연상시키는 드라마틱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본 작품은 챠이콥스키, 토니 윌리암스, 피터 어스킨 등 다양한 예술가들에 대한 그의 기억을 경험할 수 있다.
31. Jeanette Wrate / Echoes of a Northern Sky (Amazon ★★★★★)
여성 드러머 지넷 레이트의 작품으로 아방가르드의 난해함을 배제한 서정적이며 섬세한 사운드로 마치 한편의 동화와 같은 신비로운 음악의 여행을 들려준다. 드럼뿐만 아니라 장난감과 공, 호루라기 등 다양한 소품들을 악기로 탈바꿈 시키는 그녀의 재능 또한 돋보이며 제프 고티에, 알렉스 클라인 등의 세션의 연주 또한 뛰어나다.
32. Nels Cline / The Inkling (AMG ★★★★)
기타리스트 닐스 클라인, 마크 드레서(베이스), 지나 파킨스(하프), 빌리 민츠(드럼)의 구성으로 연주된 2000년 작품으로 마치 잘 만들어진 마블링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자유롭고 컴플랙스한 아방가르드 사운드를 선사한다. 혼란속에서도 하나의 목표를 향해 서서히 접근하는 대가들의 연주는 진정한 아방가르드의 실체를 경험하게 한다.
█ ESC Jazz 타이틀 /
33. Bill Connors / Return (AMG ★★★★)
34. Bill Evans / Escape (AMG ★★★★)
35. Dennis Chamber / Outback (AMG ★★★★)
36. Frank Gambale / Raison D’etrer
37. Hiram Bullock / Colour Me (Amazon ★★★★)
38. Maceo Parker / Dial : MACEO (AMG ★★★★)
39. Maceo Parker / Funkoverload (AMG ★★★★)
40. Tommy Smith / Evolution
█ ESC Jazz 타이틀
41. Bill Evans / Big Fun (AMG ★★★★)
42. Hiram Bullock / Try Livin’ It (Amazon ★★★★★)
43. Les Mccann / Pump It Up
44. Randy Brecker / Hangin In The City
█ CAM Jazz 타이틀
47. Enrico Pieranunzi / Jazz Roads
48. Javier Girotto (Aires Tango) / Escenas Argentinas
49. Kenny Clarke / More
50. Kenny Wheeler / What Now?
51. Roberto Gatto / Deep
█ CAM Jazz 구색 타이틀 /
52. Aires Tango / En Vivo (2CD)
53. Aires Tango / Aniversario
54. Art Farmer / What Happens?
55. Roberto Gatto / Plays Rugantino
█ CAM Original Soundtracks 타이틀
56. Nino Rota / The Best Of Nino Rota (1CD + 1Book 스패셜 패키지)
57. OST / 7 Uomini D’oro (세븐 골드맨) : Armando Trovaioli
58. OST / Alfredo Alfredo (알프레도, 알프레도) : Carlo Rustichelli
59. OST / Anni Ribelli (에니 리벨리) : Luis Bacalov
60. OST / Amarcord (아마코드) : Nino Rota
61. OST / Falstaff (팔스타프) : Angelo Francesco Lavagnino
62. OST / Histoire d’O Vol.1&2 (O양의 이야기) : Pierre Bachelet
63. OST / IL Casanova Di Federico Fellini (페데리코 펠리니의 카사노바) : Nino Rota
64. OST / IL Clan Dei Siciliani (시실리안 패밀리) : Ennio Morricone
65. OST / IL Gattopardo (표범) : Nino Rota
66. OST / IL Postino (일 포스티노) : Luis Bacalov
67. OST / Incontro (만남) : Ennio Morricone
68. OST / Mondo Cane (몬도가네) : Nino Oliviero & Riz Ortolani
69. OST / Le Avventire Di Pinocchio : New Edition (피노키오의 모험) : Fiorenzo Carpi
70. OST / Tosca E Altre Due (토스카) : Alessio Vlad
71. OST / Un Amore (사랑) : Ezio Bosso
72. OST / Un’Anima Divisa In Due (둘이 된 영혼) : Giovanni Venosta
73. Various Artists / IL Film Di Pasolini (파졸리니의 영화음악 모음집)
█ CAM Original Soundtracks 구색 타이틀
74. OST / Il Faut Vivre Dangereusement (위험하게 살기) : Claude Bolling
75. OST / Intervista (인터비스타) : Nicola Piovani
76. OST / La Corsa Dell Innocente (순수의 비행)
77. OST / La Vita Di Maria (마리아의 생애) (2CD Special Book Cover) : Nino Rota
78. OST / Le Magnifique (위대한 것) : Claude Bolling
79. OST / Pane E Tulipani (빵과 튜울립) : Giovanni Venosta
80. OST / Rocco E I Suoi Fratelli (로코와 그의 형제들) : Nino Rota
█ 3361 Black Jazz 타이틀
81. Duke Jordan / Kiss of Spain (스윙저널 골드) (96Khz / 24Bit, K2사운드)
82. Duke Jordan / Live Live Live (96Khz / 24Bit, K2사운드)
83. Duke Jordan with Piper / White Key (96Khz / 24Bit, K2사운드)
84. Duke Jordan with Piper / Black Key (96Khz / 24Bit, K2사운드)
85. Eddie Gomez / What’s New At F (96Khz / 24Bit, K2사운드)
86. Mal Waldron / Maturity Klassics 2 (96Khz / 24Bit, K2사운드)
87. Mala Waldron & Mal Wladron / Lullabye (96Khz / 24Bit, K2사운드)
88. Junior Mance Trio / Live at 3361 BLACK Vol.1 (스윙저널 골드) (96Khz / 24Bit, K2사운드)
89. Junior Mance Trio / Live at 3361 BLACK Vol.2 (스윙저널 골드) (96Khz / 24Bit, K2사운드)
90. Gilbert & Lys / Les beaux voyages (96Khz / 24Bit, K2사운드)
91. Normamona (Norman Winston) / Freedom Jazz Dance (96Khz / 24Bit, K2사운드)
92. Parhythm (Niels Lan Doky) / A Choris Line (96Khz / 24Bit, K2사운드)
93. Rouge et Noir / Armen (96Khz / 24Bit, K2사운드)
94. XUXU / Pianists (스윙저널 골드) (96Khz / 24Bit, K2사운드)
█ Disk Union (DIW / AVANT Jazz)
95. Arcana / The Last Wave (AMG ★★★★)
96. Ayibobo (Jean Paul Bourelly) / Stone Voudou
97. Bobo Stenson Trio / Very Early (AMG ★★★★)
98. David Kikoski / The Five (AMG ★★★★)
99. Jaco Pastorius / Golden Roads
100. Jaco Pastorius (Essence) / Last Flight
101. James Carter / Jurassic Classics (AMG ★★★★☆)
102. James Williams / Classic Encounter (AMG ★★★★)
103. James Williams / I Remember Clifford
104. Louie Belogenis / Twice Told Tales
105. Marc Ribot / Shrek (AMG ★★★★)
106. Micha Mengelberg & ICP Orchestra / Japan Japon
107. Rodney Whitaker / Hidden Kingdom (AMG ★★★★)
108. Sumi Junko / Junko Sings Japanese Nursery Rhymes (AMG ★★★★)
109. Taylor Eigsti / Taylor’s Dream (AMG ★★★★)
█ High Note 슈퍼오디오 SACD Hybrid 타이틀
110. Kinda Jazzy Kinda Funky 2 (슈퍼오디오 SACD Hybrid)
111. Various Artists / Jazz in an R&B Groove (슈퍼오디오 SACD Hybrid)
█ High Note Jazz 타이틀
112. Charles Earland / The Mighty Burner (AMG ★★★★)
113. Chris Connor / Everything I Love
114. Chris Connor / Haunted Heart (Amazon ★★★★★)
115. Eric Reed / E-bop
116. Eric Reed / From My Heart (AMG ★★★★)
117. Etta Jones / Easy Living
118. Etta Jones / Etta Jones Sings Lady Day (Amazon ★★★★☆)
119. Freddy Cole / I'm Not My Brother, I'm Me (AMG ★★★★☆)
120. Houston Person / Social Call
121. Houston Person & Ron Carter / Dialogues (AMG ★★★★☆)
122. Joey DeFrancesco / The Philadelphia Connection : A Tribute To Don Patterson (AMG ★★★★)
123. Larry Coryell / Inner Urge (AMG ★★★★)
124. Larry Coryell / Cedars Of Avalon (AMG ★★★★)
125. Larry Coryell / Monk, Trane, Miles & Me (AMG ★★★★)
126. Sheila Jordan / Jazz Child (AMG ★★★★)
127. Sheila Jordan / Little Song (Amazon ★★★★★)
128. Sheila Jordan / I’ve Grown Accustomed The Bass
129. Steve Turre / The Spirits Up Above
130. Various Artists / Jazz For A Summer Night
█ Challenge SACD(하이브리드)
131. Benjamin Herman / Plays Jaki Byard (SACD Hybris, 멀티채널)
132. Bert Van Den Brink / Between Us (SACD Hybrid)
133. Bob Brookmeyer / Get Well Soon (SACD Hybrid, 멀티채널)
134. Donna Byrne / Licensed To Thrill (SACD Hybrid, 멀티채널)
135. Enrico Pieranunzi / Plays The Music Of Wayne Shorter (SACD Hybrid)
136. Enrico Pieranunzi / Improvised Forms For Trio (SACD Hybrid)
137. Gerado Rosales / La Salsa Es Mi Vida (SACD Hybrid, 멀티채널)
138. Hoagy Carmichael / Stardust Melody (SACD Hybrid, 멀티채널)
139. Misha Mengelberg / Solo (AMG ★★★★) (SACD Hybrid)
140. Roseanna Vitro / Tropical Postcards (SACD Hybrid, 멀티채널)
141. UMO Orchestra / One More Time (SACD Hybrid)
142. Winanda Del Sur / Suite Para Violeta (SACD Hybrid)
█ Challenge Jazz 타이틀
143. Aurelia Saxophone Quartet / Tango Nuevo
144. Benjamin Herman / Get It
145. Bob Brookmeyer / Stay Out Of The Sun (Amazon ★★★★★)
146. Dave Pietro / Wind Dance (Amazon ★★★★★)
147. David Liebman & Nimbus / Festina Lente
148. Gustavo Toker & Juan Pablo Dobal / Expresiones De Buenos Aires Y Del Campo Argentino
149. Ivan Paduart / Belgian Suites
150. Jim Black & Natsuki Tamura / White & Blue (Amazon ★★★★)
151. Marc Copland / That’s For Sure (AMG ★★★★)
152. Monica Akihary / Above The Clouds Among The Roots
153. New Cool Collective / Soul Jazz Latin
154. New Cool Collective / Big (Amazon ★★★★★)
155. Paul Bollenback / Soul Grooves (AMG ★★★★)
156. Soesja Citroen / Song For Ma
157. Winanda Del Sur / Suite Para Violeta
█ Challenge Jazz 타이틀
158. Bob Brookmeyer / Holiday (AMG ★★★★)
159. Bob Brookmeyer / Madly Loving You (AMG ★★★★)
160. Bob Brookmeyer / Paris Suite (AMG ★★★★)
161. Bob Brookmeyer / Waltzing With Zoe
162. Chet Baker / Hazy Hugs
163. Clark Terry / Intimate Stories (AMG ★★★★)
164. Josee Koning & Ivan Lins / Dios Mundo
165. Mijke Loeven Band / De Mijke Loeven Band
166. Misha Mengelberg & Yuri Honing / Lively
167. Nat Adderley / Good Company (AMG ★★★★)
168. Philip Catherine & Millennium Jazz Orchestra / Triangular
█ Nicolosi Production Jazz 리스트 /
169. Billy Preston / You & I
170. Jeff Berlin / In Harmony’s Way (AMG ★★★★☆)
171. Novecento / Featuring…
172. Stanley Jordan / Dreams Of Peace
173. Toots Thielemans / The Live Takes
█ Fresh Sound Jazz 타이틀
174. Brad Mehldau / When I Fall In Love (AMG ★★★★)
175. Chris Cheek / A Girl Named Joe
176. Diego Urcola & Avishai Cohen / Libertango
177. John Graas & Paul Chambers / Westlake Bounce
178. Paul Chambers / 1st Bassman (AMG ★★★★)
179. Perico Sambeat & Brad Mehldau / Ademuz (AMG ★★★★☆)
180. Reid Anderson / Dirty Show Tunes (AMG ★★★★☆)
█ Blue Moon 리스트
181. Amos Hoffman & Avishai Cohen / The Dreamer
182. Benny Carter / Tickle Toe
183. Chet Baker / Chet Is Back
184. Chucho Valdés / Featuring Cachaito
185. Hod O’brien / Fine & Dandy
186. Leroy Vinnegar Trio / Jazz’s Great Walker
187. Lluis Vidal & Dave Liebman / Orquestra De Cambra
188. MJT + 3 & Walter Perkins / MJT + 3 & Make Everybody Happy
189. MJT + 3 / MJT + 3
190. Phineas Newborn Jr / Fabilous Phineas
191. Phineas Newborn Jr / Jamaica /
192. Phineas Newborn Jr / Plays Again !
193. Stephane Grappelly / Le Toit De Paris
█ Blacksaint & Soulnote 타이틀
196. Enrico Pieranunzi / No Man’s Land (AMG ★★★★)
197. Enrico Rava / Rava String Band
198. Enrico Rava / Electric Five
199. Jon Jang / Island : The immigrant Suite No. 1 (AMG ★★★★)
200. Jon Jang / Two Flowers On A Stem (Downbeat ★★★★★)
201. Paul Motian / Jack Of Clubs (AMG ★★★★)
█ Far Out World Music 타이틀
202. Aleuda & Hermeto Paschoal / Oferenda
203. Celia Vaz & Ape / Ebb And Flow
204. The Ipanemas / Afro Bossa
205. Jose Roberto Bertrami / Things Are Different
206. Joyce / Just A Little Bit Crazy
207. Mamond / Paradise
208. Marcos Valle / Contrasts
209. Milton Nascimento / Maria Maria / Ultimo Trem (2CD )
210. Trouble Man / Time Out Of Mind
█ Far Out World Music 타이틀
211. Azymuth / Paritdo Novo
212. Grupo Batuque / Samba De Futebol
213. The Ipanemas / The Return of The Ipanemas
214. Joyce / Tardes Cariocas (AMG ★★★★)
215. Joyce / Hard Bossa
216. Kirk Degiorgio / Two Worlds
217. Marcos Valle / Escape
218. Quartin / Quartin
█ Refined Music & Guitar Sounds 타이틀
219. Biel Ballester Trio / Echoes From Mallorca
█ Arabesque Jazz 타이틀
222. Billy Hart / Amethyst
224. Dave Douglas / The Tiny Bell Trio : live In Europe (AMG ★★★★)
225. Dave Douglas / Stargazer (AMG ★★★★)
226. Donny Mccaslin & Ben Monder / Seen From Above (Amazon ★★★★☆)
227. Donny Mccaslin / The Way Through (AMG ★★★★)
228. Hilton Ruiz / Enchantment (AMG ★★★★☆)
229. Jack Wilkins / Trioart
230. Jane Ira Bloom / Chasing Paint (AMG ★★★★☆)
231. Jane Ira Bloom / Sometimes The Magic (Amazon ★★★★★)
232. Jane Ira Bloom / The Red Quartets (AMG ★★★★)
233. Myra Melford / Dance Beyond the Color (Amazon ★★★★★)
█ 33 Jazz 리스트
234. Anita Wardell / Straight Ahead
235. Diane Nalini / Tales…My Mama Told Me
236. John Altman With Joan Viskant / Sure Thing
237. Tina May / Time Will Tell
238. Tina May / One Fine Day
239. Tina May & Tony Coe / Jazz Piquant
█ Danza Y Movimiento 리스트
240. Adriana Lucia / Dos Rosas
241. Alfredo Marcucci / Preparense
242. El Arranque / Tamgo
243. Klaus Johns / Suenos Encallados
244. Matahambre Son / Pequenas Historias Del Oriente De Cub
█ Night Bird Jazz 리스트 /
245. Eric Watson / Sketches Of Solitude
246. Maurizio Giammarco Quartet / Seven Plus Eight
247. Pierre Alain Goualch / Exploring The Music Of Serge Gainsbourg
█ Sittel Jazz 리스트
248. Andreas Pettersson / Getting Close To You
249. Carin Lundin / Babble
250. Claes Janson / Nat King Cole Forever
251. Jan Lundgren / Plays the music of Jule Styne
252. Jan Lundgren / Presents Miriam Aida & Fredrik Kronkvist
253. Jan Lundgren / For Listeners Only
254. Jan Lundgren / Something to Live For
255. Jan Lundgren / Swedish Standards
█ Soundhills Jazz 리스트
256. Carl Perkins / Introducing
257. Carl Perkins / Memorial
258. David Murray & Aki Takase / Valenci
259. Michel Sardaby / Night Cap
260. Michel Sardaby / Plays Classics & Ballads
█ Splasc(H) Jazz 리스트 (Jazz)
261. Garrison Fewell / City of Dreams
262. Lucia Cappelli / If Six Was Nine “La musica di Jimi Hendrix
263. Pierre Favre / Punctus
264. Riccardo Fassi / Plays The Music Of Frank Zappa
█ Atlantic Jazz 타이틀
265. Alice Coltrane / Krsna Mama Sankirtana (Remastered)
266. Charlie Palmieri / Latin Bugalu (Remastered) (AMG ★★★★)
267. Dave Pike / Jazz For The Jet Set (Remastered)
268. Roy Ayers / Daddy Bug (Remastered)
269. Roy Ayers / Vired Vibes (Remastered)
270. Shelly Manne / Daktari (Remastered)
271. Yueff Lateff / Diverse Yueff Lateff (Remaste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