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두고선교회 보고 - 희망커뮤니티 외 4개 단체의 붕어빵 봉사
비영리단체 희망커뮤니티(대표 김기헌)는 2023년 12월 27일 수요일에 서울분류심사원에 가서 붕어빵 봉사를 하였습니다.
안양에 있는 서울분류심사원은 국내 유일의 분류심사원으로 과학적인 방법으로 범죄를 저지른 청소년들의 자질을 찾아내고, 성공적인 진로지도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미성년 청소년들의 범죄 해결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된 대한민국 법무부 소속의 소년보호기관입니다.
작년 성탄절을 맞아 커피스토리, 중앙봉사단, 유두고선교회, 오병이어 등 4개 단체의 후원으로 안양에 서울분류심사원에서 청소년 230명에게 붕어빵을 2개씩 나누어주고, 교직원 선생님께도 붕어빵을 나눠주며 추운 겨울 날씨에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희망커뮤니티에서는 10년 동안 붕어빵 봉사를 해왔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커피스토리(이상일 대표)에서 커피차로 음료를 같이 제공해 주었습니다. 중앙봉사단에서는 붕어빵을 직접 구워주는 수고를 하였으며, 오병이어와 유두고선교회에서는 붕어빵 재료를 후원하였습니다.
2. 남북나눔 보고 - 캄보디아 바탐방 유치원과 초등학교 지원
(1) 바탐방에 교육기관 설립 : 태국과 국경지역에 위치한 캄보디아의 바탐방은 가장 낙후되고 힘든 지역 중 한 곳입니다.이곳에 살고 있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2008년부터 유치원 사역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바탐방의 부모들은 생계 유지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아이들을 조부모나 친척에게 맡기고, 몇 개월씩 태국 등 타지에서 막노동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부모의 보호, 양육, 교육부재에 놓여진 아동들을 위해 교육기관이 절실합니다. 이에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빈민지역 주민들의 시력 개선 지원 : 캄보디아 빈민지역 주민들의 시력 개선 및 보호를 위해 (주)룩옵틱스의 후원으로 안경 및 선글라스 등을 지원하였습니다. 현지에서 PMCI에서 시력교정 및 안과진료도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