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에 오이 이렇게 드세요!!
자는 동안 내장지방 싹 오이가 이렇게 좋은것인줄 몰랐다 .
오이를 먹어야 하는 이유? 1.
오이는 사람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 대부분을 포함하고 있다.
오이 한 개는 비타민B1, B2, B3, B5, B6, 비타민C,엽산, 칼슘, 철분,마그네슘, 인, 카리, 아연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심혈관 질환의 원인, 내장지방의 위험성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사망 원인은 심혈관 질환이다.
그리고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주범은 바로 내장 지방이다.
나이가 들면서 근육이 사라진 팔다리는 가늘어지고 배만 불룩하게 나온다.
전문가들은 복부비만이 내장지방의 축적과 관련해 인슐린 기능을 떨어뜨려 당 및 지질의 대사 이상을 초래한다.
이때 동맥 경화성 심혈관 질환 위험이 세 배 이상 증가한다.
고혈압, 고혈당, 고중성 지방혈증, 저밀도 콜레스테롤 혈증 이 네 가지 대사질환이 심혈관 질환과 뇌졸중 발생 위험을 높이는 주요 원인이다.
그게 다 내장지방과 관련이 있다.
내장지방은 피부 아래층에 축적되는 피하지방과는 달리 장기를 둘러싸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방 축적 양이 많아지면 대사 증후군인 고지혈증, 인슐린 저항등으로 심장마비, 뇌혈관 질환, 당뇨병, 간질환 이런 생명을 위협하는 큰 병이 발생할 위험을 높인다.
내장 지방을 없애는 방법
내장지방을 없애려면 어찌해야 할까?
우선 내장지방을 없애려면 당 복합체인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 섭취는 늘려야 한다.
노년에는 밥심으로 산다고 밥을 많이 드시거나 간식으로 빵이나 떡, 국수 이런 걸 많이 드시게 된다.
우리 몸은 당분을 가장 빠른 에너지 원으로 사용한다.
그런데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에너지로 사용하고 남은 것은 변으로 배설되는 것이 아니라 지방으로 저장한다.
그래서 배가 나오고 내장지방이 쌓이게 된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뱃살과 내장 장기에 살금 쌓여가는 내장지방을 막으려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게 중요하다.
그러면 이미 쌓인 뱃살과 내장지방은 어떻게 해야 싹 뺄 수가 있을까?
한번 쌓이면 잘 안 빠지는 뱃살이지만 규칙적인 운동으로 근육과 골격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면 다양한 대사 질환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 사이사이에 쌓은 내장지방을 태울 수 있다.
노년층은 과격한 운동이 아니라 몸에 살짝 땀이 날 정도의 중간 강도 운동을 하루 30분씩, 일주일에 3일 이상만 해도 내장 지방을 쉽게 녹일 수 있다.
내장 지방을 없애기 위한 식품 "오이"
전문가들은 내장 지방을 더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이섬유 섭취가 꼭 필요하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식이섬유는 살을 빼기 위해서 반드시 보충해야 할 영양소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포만감이 유지되어 과식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후 당분이 몸속에 흡수되는 속도를 조절해 주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또한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서 변을 잘 나오게 하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
그래서 추천해 드릴 식품은 여름에 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오이다.
오이는 열량이 낮고 포만감은 높아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오이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오이에는 각종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하는 영양 불균형에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오이는 내장지방을 녹여줄 뿐만 아니라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는 작용과 혈압을 안정시키고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전립선 암 이런 각종 암까지 예방해 준다는 것이다.
오이의 뛰어난 효능
그러면 어떠한 오이의 성분이 이런 효능을 발휘하게 되는 것일까?
그것은 바로 오이에 풍부하게 함유된 리그난이라는 성분 때문이다.
리그난 성분이 암을 막아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또한 오이에 풍부하게 함유된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 성분이 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장기사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또 칼륨 성분도 풍부해서 이뇨작용으로 부기를 빼주고 간세포를 보호해서 간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
그러면 오이는 어떻게 먹어야 효과를 볼 수가 있을까?
오이는 여러 가지 반찬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지만 꾸준히 섭취하려면 오이 물을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다.
오이를 한 개 굵은소금으로 문질러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그다음에 오이는 수용성이라 수용성 비타민이 잘 우러나오도록 얇게 썰어서 물병에 넣고 미지근한 물 1l를 부어 3시간 정도 우려낸다.
뜨거운 물은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을 넣어야 한다는 것을 꼭 잊지 마시기 바란다.
완성된 오이 물은 냉장고에 보관해 놓고 드시면 된다.
이렇게 만든 오이 물은 냉장고에 보관하고 3일 안에 다 마시는 것이 좋다.
섭취 방법은 하루 3~4잔만 마시는 게 좋다. 아침 식전에 마시거나 저녁에 마시고 주무시면 자는 동안 내장지방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
오이 섭취 시 주의할 점
오이 알레르기가 있거나 칼륨을 제한해야 하는 신장질환이 있는 분은 안 드시는 것이 좋다.
또한 항 응고제를 복용하거나 소화불량이 나타나는 분들도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