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엉덩물계곡 주차장 및 유채꽃밭 시기 알아두면 좋죠
엉덩물 계곡 ( 입장료/ 주차료 모두 무료 )
지형이 험하고 경사가 가팔라서 동물들 조차 엉덩이만 밀고 들어간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 엉덩물 계곡 ] 입니다 .
봄에 유채꽃이 만개하는 곳으로 중문에서 가장 3-4월에 방문해보기 좋은 유채꽃밭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주 엉덩물계곡 주차장은 입구 바로 앞에도 있구요 .
만차인 경우 중문색달해수욕장이 근처에 있으니 그곳에 세우시고 조금 걸어 가시면됩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동백나무가 하나 있는데 3월에 많이 떨어지기도 했지만
또 많이 꽃이 피어 있기도 해서 포토존으로 많이들 대기하고 계시기도 했습니다.
근처에 가볼만한곳들이 상당히 많고 ( 중문관광단지, 대포주상절리 , 카페 및 식당 , 호텔 등 )
경사진 면을 따라서 유채들이 피기때문에 서서 사진을 찍어도 나보다 위로 유채꽃이 올라가는듯한
느낌을 주는 사진을 찍을 수도 있어 제주 유채꽃밭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사진찍기 좋은곳이 아닐까 싶구요.
엉덩물계곡 유채꽃밭 시기는 3월 중순이 가장 좋은듯 합니다 .
4월까지도 유채가 피어있긴하지만 지기 시작하면 그냥 풀밭인지라 ,
이왕이면 3월에 가장 화려한 시기에 다녀오시는게 좋지 싶어요.
지금 보고 계시는 사진도 작년 기준으로 딱 3월 중순이였습니다.
아무래도 꽃밭이다보니 꿀벌들이 많이 보입니다.
작년에는 꿀벌들이 사라졌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었는데요 .
그 시기에는 유채꽃밭에 가도 눈에 띨 정도로 꿀벌들이 없어 오히려 제가 다 걱정을 하기도 했습니다..
올해도 뉴스에 꿀벌 실종, 꿀벌 폐사 뉴스가 계속 나오네요 . 이상기온이 원인인것으로 나오더라구요 ..
그래도 꿀벌이 있기는 하기에 , 아이들은 특히 조심해야겠구요 .
저는 꽃밭에 가서 꿀벌에게 쏘인적이 없지만 쏘여봤던 지인이 많이 아프다.. 또 많이 붑는다고 하더라구요 .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여 꿀벌에 쏘였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찾아보고 가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사진찍기 매우 좋은 제주 엉덩물 계곡 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유채들은 화려하게 피겠지요.
아직은 시기가 이르구요. 3월 초 되면 sns 등에 엉덩물계곡 검색하시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사진들 보시면서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좋은 앱은 인스타 같구요 . 엉덩물계곡 검색하실때 사진촬영 날짜를 꼭 확인하세요 .
작년 , 재작년 혹은 몇해전에 방문했던것을 그냥 재탕하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