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는 대체 뭘까.NFT 투자자는 어떻게 위험을 선별합니까?NFT 전문가들이 이렇게 말한다
11-3015:13 중국第一财经 소
스: EK 이페어케이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원우주 메타버스 개념이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가상세계에서 디지털 자산이 어떻게 보장될 것인가도 각 방면의 초점을 맞출 수 없지만, 대체불가능성, 독보성, NFT 또는 메타버스 자산 형태와 인프라가 필요한것은 사실이다 .
올 들어 NFT도 메타버스, 게임, 디지털아트 소장품 등으로 각 분야에서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다.NFT 산업사슬 추정치도 껑충 뛰었고 해외 NFT 거래처 OpenSea 추정치 달성100억 달러.
그렇다면 만물은 NFT가 되는 것일까.NFT는 디지털 세계의 경제 시스템을 지탱할 수 있을까.관련 투자는 어떻게 결정합니까?
여러 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이야기를 나눈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NFT는 무엇일까.
올 들어 NFT가 자주 선을 보이면서 일부 NFT 소장품도 천정부지로 팔려나갔다.
암호화된 통화입니다,
NFT와 비트코인은 어떻게 다른가.기술적으로 그리고 응용적으로 어떻게 다릅니까?
장천 화안증권 통신업계 분석가는
NFT와 FT 저변기술은 모두 블록체인 기술 이라고 말했다.
하나의 재산권이 되는 증명, 예를 들어 부동산 증명서라고 하면 이런 개념은 비교적 이해하기 쉽다.
반면 포샤오잉(浦曉英) 베인컴퍼니 글로벌 파트너는 NFT 자체가 자산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을 증명할 부동산 증명서가 필요 없다.왜냐하면 그 자체가 위조를 방지하는 진짜 자산이기 때문이다.
미래의 게임 분야의 응용 규모는 얼마나 됩니까?
업계에서는 앞으로 NFT의 대규모 게임 분야에 먼저 출현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다.연극 내의 물품은 무기·장비와 같다, 캐릭터 등이 모두 NFT가 될 수 있으며, NFT는 게임물의 소유권 검증과 진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게임 분야의 NFT 시장 규모는 1200만 달러다.그렇다면 앞으로 게임 분야의 응용 규모는 얼마나 될까.게임에 NFT를 적용하려면 어떤 시스템이나 규칙적인 버팀목이 필요합니까?
그는 NFT가 지난 1년간 전체 거래액으로 따지면 약 300억 달러이라고 밝혔다.
장 사장은 NFT의 몇 가지 분야 중 게임은 아직 작은 분야라고 지적했다.
자체 게임 시장이기 때문이다.일부 이용자만을 대상으로 한다.또 희소성은 예술품보다 게임이 떨어진다.마지막으로 기술적으로 보자.게임은 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다.
2020년 전 세계 온라인 게임의 수입 규모는 1140억 달러, 이 중 가상 아이템 거래액은 400억 달러다.
어떻게 디지털 자산의 저작권 고통을 해결합니까?
장천 씨는 NFT가 해결한 것은 주로 디지털 아트의 3가지 문제라며
첫째는 저작권 문제라고 말했다.
두 번째는 전시 문제,
셋째는 가장 중요한 유통 문제다.
푸샤오잉은 NFT가 앞으로 디지털 미술품의 유통성을 높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실물 예술품의 판권소유자는 좀 더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게 될 것이고, 예술품을 디지털 예술품으로 바꾸어 다시 판매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디지털 예술품의 탄생은 그 자체로 새로운 예술 형태다.
앞으로의 발전 추이는 어떻습니까?
최근 급등락을 떠나 앞으로 10년 안에 NFT가 비교적 좋은 발전 전망.전체적으로 보면 파동이 크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파동이 점차 작아지고 있다.
장 사장은 주식시장으로 끝장토론을 하면 NFT도 최소 5천억 달러 이상의 규모.
투자자는 어떻게 위험을 선별해야 합니까?
푸샤오잉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위험은
하나,암호화폐의 변동성은 비교적 크다
둘째, NFT 자산 자체의 가치를 어떻게 판단하는가,
셋째, 감독기관 정책이 불투명한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