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역, 의역 있음
6월 17일, 아스톤 빌라와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경기를 시작으로 프리미어리그가 돌아옵니다.
그리고 아스톤 빌라는 시즌 재개를 앞두고 어떤 꼬라지일까요? 우리는 딘 스미스 사단을 간단하게 분석해보았습니다.
빌라의 잔여 일정 중 같은 강등권을 상대하는 것은 시즌 마지막 경기인 웨스트햄 원정밖에 없습니다. 빌라가 상대하는 팀들의 평균순위는 8.4위이며 이는 본머스, 팰리스 다음으로 리그에서 3번째로 힘든 일정임을 보여줍니다.
빌라는 홈에서 첼시, 맨유, 아스날을 상대하며 리버풀, 에버튼 원정을 떠납니다. 울버햄튼과의 미들랜즈 더비도 있으며 강등권 웨스트햄 원정도 있습니다. 이 일정은 딘 스미스와 선수들에게 쉽지 않을 것입니다.
빌라는 현재 리그 19위이며 잔류권과 2점차고 1경기를 덜했습니다. 그들은 최대 13위까지 노려볼 수 있겠지만 거의 가능성이 없습니다. Experimental 361에 의하면 빌라의 잔류 가능성은 30.1%입니다.
빌라는 코로나바이러스로 리그가 중단되기 전 일련의 부상 문제들을 갖고 있었습니다. 두명의 주전, 공격수 웨슬리와 골키퍼 톰 히튼의 장기 부상을 포함해서 말이죠. 웨슬리와 히튼은 결국 이번시즌에는 복귀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지만, 미드필더의 핵심 존 맥긴이 돌아옵니다. 맥긴이 부상으로 빠짐과 동시에 빌라의 폼은 수직하락했습니다. 골키퍼 제드 스티어가 아킬레스 부상에서 복귀했으며, 마지막 경기인 레스터전에서 부상당한 길베르도 복귀했습니다.
시즌 중단 전 빌라의 폼은 좋지 않았습니다. 7경기 중 단 1승만을 거뒀고 전대회 5연패 13실점을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레스터 원정 0:4 대패는 스미스에게 엄청난 압박을 가했습니다.
딘 스미스는 5월 초 The Football Show에서 빌라가 경기에 뛰고 싶어하는 열정이 있었고 시즌이 중단되었음을 이용하여 지금까지 팀이 어떻게 해왔는지, 앞으로 어떻게 향상해야하는지를 분석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상황에 어떻게 적응해야하는지, 어떤 모습일지 스태프들과 정기적으로 대화를 나눴습니다. 그리고 또한 우리가 여태까지 해온 것들을 검토하고 반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선수 개개인과의 영상 채팅을 통해 시즌에 대한 평가와 퍼포먼스를 검토해왔습니다.
우리는 일주일에 한번씩 선수들과 대화를 하며 사소한 얘기들을 나누는데 선수들은 몇몇 경기를 보고 우리에게 리뷰해줍니다. 새로운 접근법이었지만 선수들은 잘 따라와줬습니다. 저는 보통 매경기를 다시 돌려보곤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모든 경기를 시청하였고 확실히 배울 점이 있었습니다. 모든 선수들과 비디오 리뷰를 하였는데, 이는 시즌 중이었다면 절대 기회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빌라의 잔류에 베팅을 해야한다면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요?
그릴리쉬는 이번시즌 아스톤 빌라에서 빛났지만, 빌라가 곤경에서 벗어나려면 그릴리쉬만 빛나선 안됩니다. 빌라의 잔여일정은 험난하기 때문에 그들의 미션은 상당히 고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이번시즌에 보여준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시즌 재개를 앞두고 빌라를 지지하는 곳에 돈을 건다면, 이는 가장 가치 있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
잔여일정
셰필드(H), 첼시(H), 뉴캐슬(A), 울버햄튼(H), 리버풀(A),
맨유(H), 팰리스(H), 에버튼(A), 아스날(H), 웨스트햄(A)
첫댓글 av 꼭 살아남길..
남은 경기일정이 빡쎈편인거 같네요ㅠ
아스톤빌라 화이팅!!
꼭 살아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