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는 2021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대한민국 최초로 조리과를 신설한 35년의 정통이 있는 학과로 총장, 조리과 교수 및 재학생, 동문들이 이번 대회에 총출동하였다.(2021. 6. 4)
남성렬 스타셰프 사인회 단체사진
특히, 동문으로 남성렬 스타셰프(04학번)는 모교의 호텔조리계열 학생들이 참석하는 “2021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재학생들의 메뉴지도와 함께 사인회를 개최하였다(2021.6.5.).
남성렬 스타셰프는 테이블스타 총괄셰프로 활동 중이며 “올리브TV, SBS 런닝맨, 해피투게더, 세프끼리 시즌2” 등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특히, 혜전대학교 호텔조리계열을 빛내는 우수한 졸업생이다.
혜전대학교 호텔조리계열장 전경철 교수는“ 혜전대학교 호텔조리계열은 국내 최초 조리과를 개설한 35년의 전통 있는 명문조리대학으로써 계열 내에 한식, 서양식, 일식, 중식전공으로 구성되어 1-1학기에는 모든 전공수업을 공통으로 하고, 1-2학기부터 전공 선택을 하여 희망하는 전공수업을 진행하는 조리특성화 대학이다.”라며 호텔조리계열을 소개하였다.
서양식전공 강병남 교수는 “남성렬 셰프의 과거를 회상하며 늘 조리에 대한 새로운 도전과 창의적으로 메뉴를 개발하는 자기만의 새로운 요리 세계를 만들어 갔던 학생으로 기억하며, 특히, 해외에서 더 잘 알려진 혜전대학교를 졸업한 우수한 스타셰프로서 우리대학을 빛내고 있어 너무 감사하다.”며 “바쁜 와중에도 모교 학생들을 격려하고 메뉴지도를 위해 직접 대회장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출처 : 교수신문(http://www.kyosu.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