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서 더 배전의 노력" "지근거리 보필하는 사람으로서 너무 송구"
정진석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열린 대통령비서실·국가안보실·대통령 경호처 대상 종합 국정감사에 출석, 얼굴을 만지고 있다. 2024.11.1/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한상희 임세원 기자 = 정진석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1일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19%를 기록했다는 한국갤럽 조사 결과에 대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서 더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정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부족한 점이 많다고 생각하고 대통령을 지근거리에서 보필하는 사람으로서 너무 송구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비서실장은 "(윤 대통령도)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도 심각하다고 알고 계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지율을) 반등을 시키기 위해서 저희가 더 노력을 할 테니 좀 지켜봐주기 바란다"며 "높은 지지도가 물론 아니겠지만, 다른 나라의 경우에도 직전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도 계속 15%, 13% 내외였고, 유럽의 정상들도 20%를 넘기는 정상들이 많지 않다"고 했다.
첫댓글 자랑이냐?
우리나라랑 다른나라 비교하지마ㅎ
수준이 다른데ㅅㅂ
우리나라에서 이딴 지지율 나온게 근혜 이후로 있었냐고^^^^
뚫린 입이라고; 어떻게 저리 뻔뻔하냐 죄송하다 한마디를 안해
염병떠네
개빡치게하네
뭘 지켜봐 지랄하고 있네 망치는거 보라고?
그럼 일본가라고~~
13프로가 정상이냐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장난하나
기시다 지금 그래서 총리직 금방 내려놓지않음?
애초에 지금 저기 자민당 다수도 끝났다고 그러던데...
이 정부는 박근혜 보고 절대로 사과 안 하기로 작정한듯한데 그래봤자 안끝날거같냐 니들이
자랑이다
자랑이다 망하는거 두고보는게 정상이니?
자랑이다 ㅋㅋㅋ
기시다 물러나고 이번에 자민당 폭망했다 느그 미래
일본가라
국감보는데 ㅋ 말하는 본새가 가관이더라
미친놈아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