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의 명문 FC 바르셀로나의 수석코치를 지냈으며 아약스 감독과 잉글랜드 첼시 FC 수석코치를 지낸 것으로 국내 팬들에게 잘 알려진 헹크 텐 케이테는 현재 카타르의 움 살랄 SC의 감독을 맡고 있다.
케이테는 1990년 네덜란드의 고 어헤드 이글스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하여 SC 헤라클레스, 레덴, 스파르타 로테르담, 비테세, 브레다 등 네덜란드 내에서 감독 생활을 하다가 2003년 FC 바르셀로나의 수석코치를 맡으면서 전 유럽에 명성을 떨치기 시작하였다.
그는 이후 2006년 아약스의 감독을 맡았으며 2007년에는 당시 첼시 감독을 맡고 있던 그랜트 감독의 요청으로 첼시에 수석코치로 합류했으나 이듬해 그랜트 감독이 해임되면서 자연스럽게 첼시를 떠나게 되었다. 이후 케이테는 그리스의 명문 클럽인 파나시나이코스 FC의 감독을 맡아 팀을 챔피언스리그 16강까지 진출시키는 등 좋은 성적을 냈지만 수비 중심의 축구를 한다는 팬들의 비난에 시달리다 2009년 12월 자진 사퇴 하였다.
이후 케이테는 아랍에미리트의 알 알리와 6개월 계약을 맺고 감독직을 맡았지만, 고작 2경기만을 치르고 AFC 챔피언스리그 대패의 책임을 지고 사임하였다. 이후 그는 움 살랄로 자리를 옮겨 현재 카타르에서 지도자 생활을 하고 있다.
2007년 첼시 떠남
2009년 12월 수비축구하다가 파나시나이코스 자진 사퇴
이후 알 알리 2경기 치르고 사퇴
그리고 슈틸리케 커리어

첫댓글 아 슈틸리케 2기될것같은데
검증된사람을데려와 좀 제발
최근 커리어나 활동 무대보면 하향세네요 신태용이 났다ㅋ
진짜 장점에 원론적인 얘기밖에 없네ㅋㅋㅋ
행크 텐 카테 ㅋㅋ
슈틸리케랑 다를바 없음 절대 반대
응 슈틸 2기야~~
아냐
텐 카테 코치로써나 업적있지, 정작 감독맡아서는 별 족적이 없는데.... 안됨
절대반대 젤우려하는게 애매한감독선임임
ㅋㅋㅋㅋ 또 카타르인가
신태용이 나아보임
이럴바엔 진짜 신태용 감독님이 훨 낫죠...슈틸 시즌2임
커리어고 아쉽고, 중동이랑 중국 경험을 가지고 아시아 선수에 대한 이해가 높다고 할 수 있을지요... 우리나라랑 중동, 중국은 차이가 클텐데요..
절대 안 됨
슈틸리켄데?ㅋㅋㅋㅋ
슈는 독일수코 어케갔지
독일축구 선수로서는 베켄바워 후계자급이니...당시에 감독설까지 돌았다가 에리히 리베크가 감독이 되면서 수코 됬네요
ㄴㄴ 별로
신태용하자
아시아 경험 노필요
슈슈~~
아니다... ㄴㄴ
슈틸리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헹크 텐 카테였군ㅋㅋㅋ
감독으로써 보여준게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