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소 노스의 특허 침해 소송
기술 대기업은 지적 재산권을 주장해야한다고 말했다
Google은 1 월에 Sonos가 Google에 대한 특허 소송을 제기 한 후 Sonos가 특허 침해에 대해 반박했습니다 . 이 소송은 소 노스가 메시 네트워킹, 에코 제거, DRM, 콘텐츠 알림 및 맞춤 검색과 관련된 5 개의 Google 특허를 침해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Google의 소송은 몇 가지 목적을 달성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는 분명히 Sonos를 자체 특허로 반박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Google이 Sonos의 제품 개발 노력에 대한 유용한 지원으로 인식 된 후 어떻게 불만을 표시했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Google이 특허 침해로 다른 회사를 고소하는 일은 거의 없지만, 여기에서 지적 재산권을 주장해야한다"고 회사는 소송에서 밝혔다. Sonos 제품에 대한 Google의 음악 서비스 및 보조 음성 지원 기술을 "설계, 구현 및 테스트에 대한 중요한 지원"으로 제공하기 위해 수행 한 작업의 특성을 나타냅니다.
"GOOGLE이 특허 침해로 다른 회사를 고소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지적 재산권을 주장해야합니다."
1 월 소 노스 소송은 구글이 멀티 룸 네트워크 스피커 시스템의 설정, 제어 및 동기화에 관한 5 개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Sonos는 Google Play 뮤직을 통합하기 위해 Sonos와 협력 한 후 Google이 기술을 도용했다고 주장했으며 Google이 개발하는 동안 6 개월 동안 Sonos 제품 로드맵 전체를 공유하는 것을 포함하여 Sonos가 자사 제품에 Google Assistant를 포함시켜야한다는 가혹한 조건을 추가로 주장했습니다. 경쟁 스피커 제품. 올해 초 소 노스 CEO 패트릭 스펜스는 하우스 독점 금지위원회 이전에 구글이 아마존의 알렉사 어시스턴트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동시에 활성화 할 수 없도록 회사를 막았다 고 증언했다 .
“준비가되어 Google과 Amazon에 보여주었습니다. 아마존은 그렇습니다. 구글은 만약 당신이 그렇게하려고한다면 어시스턴트를 전혀 이용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스펜스는 증언했다. 스펜스는 또한 의회가 구글이“효율적인 침해”라는 관행에 특허 기술을 의도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허 소송 비용이 시장 지배의 이익으로 인해 감소 될 것이며, 구글은 자사 제품의 가격을 깊게 깎아 내릴 것이라고 확신했다.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이 더 나은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데이터를 수집하기 때문에 경쟁 업체를 몰아냅니다.
소 노스는“이 전략을 추진하면서 소 노스의 특허 기술을 모방했을뿐 아니라 엔트리 레벨을 포함한 특허 침해 제품의 가격을 보조하고 시장을 침수했다”고 말했다.
소 노스에 따르면 구글은 자사 제품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추어 경쟁사를 몰아냈다
그 결과 구글은 소 노스의 도움이 필요했고 회사는 기꺼이 제공했다. 2013 년에는 Sonos와 협력하여 Play 뮤직을 통합했으며 2016 년에는 Google Assistant를 통합했습니다. "이 노력에는 상당한 수개월의 직원 근무 시간을 포함하여 상당한 Google 엔지니어링 리소스가 필요했습니다."라고 불만은 말합니다. 또한 특허권 주장이 적극적이지만 Google은 Sonos를 특별한 입지를 가진 파트너로 페인트하기 위해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Google은 Sonos와의 5 년 이상의 파트너십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Sonos와의 특별한 통합을 구축함으로써 회사의 제품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Sonos와 건설적으로 협력 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Google이 Sonos 스피커를 Google Assistant의 기본 옵션으로 설정하는 기능을 출시했을 때 Google이 파트너 회사에 대해 처음으로 수행 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구글 대변인 인 호세 카스타네다 (Jose Castaneda)는“ Verge에 성명서를 발표했다 . “우리는 특허권을 주장함으로써 마지 못해 자신을 변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공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최고의 경험을 계속 보장 할 것입니다.”
Sonos CEO Patrick Spence는 이에 대한 답변으로 The Verge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단순히 사례의 장점을 해결하고 빚진 금액을 지불하는 대신 Google은 규모와 폭을 사용하여 가능한 지역을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보복. 우리는 원래의 소송에서 이기고 새로 제출 된 보복 소송에서도 이기기를 기대합니다.”
"우리가 과거에 Eero에서 보았고 가장 최근에 Zoom에서 보았 듯이 Google은 검색 및 광고 독점을 새로운 범주로 확장하려는 소규모 미국 기업의 혁신을 복사하는 데 부끄러움이없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한때 혁신적인 회사가 'Do No Evil'이라는 사명으로 시작하여 그들이 발명품을 침해했다는 사실을 언급하지 않고 대신 과거의 강도의 남작이 강요했던 강력한 무기 전술을 사용하는 것을보고 슬 sad니다 박수를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