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식수를 위한 데이터가 모이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르완다 지역주민들에겐 가장 가깝고 안전한 식수시설의 위치를 안내해주고, 지역 정부에는 지속가능한 개발을 도와 사업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굿네이버스의 똑똑한 'mWater'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식수시설 데이터 1,050개! 모바일 기기로 '식수' 찾기
굿네이버스를 통해 조직된 르완다 냐마가베 지역 식수위원회가 식수시설 상태를 살피더니 곧 태블릿PC에 내용을 꼼꼼히 옮겨 적습니다. 바로, 식수시설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mWater'에 시설의 위치와 작동 유무, 수질 등의 정보를 입력하는 모습인데요.
식수위원회가 올해 상반기 동안 업데이트한 식수시설 데이터만 1,050개! 식수시설 정보를 전달받은 냐마가베 지역주민들은 이제 더 이상 식수를 찾아 헤매지 않고,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바로 찾아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PrevNext
1
2
3
식수시설 현황이 한눈에, 주민 스스로 세워가는 관리 체계
냐마가베 지역의 절반에 가까운 식수시설은 고장이 나거나 보수가 필요한 상태로 유지되어 있어 주민들은 각종 수인성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굿네이버스는 지역주민 137,153명을 대상으로 'mWater'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식수시설을 통합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PrevNext
1
2
3
굿네이버스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식수개발 프로젝트를 더 많은 국가에 적용하여, 기존에 설치된 식수시설을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식수로 어려움에 처한 모든 아이들을 위해 굿네이버스는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더 큰 변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첫댓글 작은변화가~더 큰 변화를 만들어 내고~♡
프로젝트를 통한 좋은 변화~♡